2024,April 18,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13일

베트남 보건부, ‘코로나19 종식 선언 시기상조’ 재확인

베트남 보건부가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안정되지 않고 계속 변동하고 있어 아직 종식을 선언해선 안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3일 보도했다. 최근 보건부는 지난 3월 총리가 요청한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 전환 준비’에 관한 중간보고서에서 이같이 답변했다. 이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일반적인 질병(풍토병)’으로 간주되려면 ▲특정인구 …

Read More »

베트남 기업들, 자금조달 애로

-은행들 대출한도 소진이 원인  베트남 시중은행들이 올해 허용된 대출(신용)한도를 거의 소진함에 따라 기업들의 자금사정에 불똥이 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응웬 티 투이(Nguyen Thi Thuy) 베트남섬유의류협회(Vitas·비타스) 부회장은 지난 11일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 주재의 ‘정부-기업간 대화’에서 “올들어 7월까지 …

Read More »

베트남증시 2개월 만에 1260선 회복

 베트남증시가 오랫만에 그동안에 침체에서 나오는 분위기가 연출됐다. 호찌민거래소(HOSE)에서 VN지수는 전날 대비 10.26포인트(0.82%) 상승한 1262.33포인트로 거래를 마쳤다. 이로써 최근 2거래일의 하락 폭을 모두 만회했으며 지난 6월 10일(종가 기준 1284.08포인트) 이후 약 2개월 만에 1260선을 회복했다고 아주경제지가 12일 보도했다. 이날 VN지수는 1248~1262에서 움직였다.  베트남 경제전문매체 …

Read More »

베트남, 7월 자동차판매량 다시 증가

-3만254대, 전월대비 20%↑  차량등록세 50%감면 종료(5월31일)로 6월에 크게 줄었던 베트남의 자동차판매량이 7월에 다시 늘어났다고 1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자동차제조업협회(VAMA) 발표에 따르면 회원사들의 7월 자동차 판매량은 3만254대로 전년동월대비 88%, 전월대비 20%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승용차 2만3087대, 상용차 6945대로 각각 30%, 1.8% 늘어난 반면 특수차량은 222대로 57% 감소했다. …

Read More »

T&T그룹-외르스테드, 베트남 해상풍력 투자 계속 확대

베트남 T&T그룹과 덴마크 국영 에너지기업 외르스테드(Ørsted) 컨소시엄이 북부 타이빈성(Thai Binh)에 1GW 규모의 해상풍력발전에 25억달러 투자계획을 밝히며, 베트남 해상풍력에 대한 투자를 계속 확대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T&T그룹-외르스테드 컨소시엄은 최근 주베트남 덴마크대사관 대표단과 함께 타이빈성 인민위원회를 방문해 해상풍력발전 투자관련 실무회의 가졌다. 투자계획에 …

Read More »

하노이서 한국인 인터폴 지명수배자 체포…절도 혐의

절도혐의로 지난 2019년 11월부터 인터폴 지명수배중이던 한국인 H(43)씨가 하노이 한 고급아파트에서 지난 9일 현지 공안에 체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하노이시 꺼우지어이군(Cau Giay) 공안당국에 따르면, H씨가 9개월전 베트남에 입국한 것을 확인한 공안부 외교통상국의 요청으로 지난달초부터 H에 대한 수사에 들어갔다. 수사팀은 H가 남뜨리엠군(Nam …

Read More »

베트남, 원숭이두창 치료제 생산 추진

베트남 보건부가 원숭이두창 치료제 생산을 위해 원료 및 성분의 수입·유통을 우선적으로 승인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보건부 산하 의약품관리국은 지난 10일 제약사 및 의약품 유통업계에 공지한 문서에서, 전세계 원숭이두창 치료제의 연구 및 생산 동향을 파악해 이를 검토하고, 해외 제약업계와 원료 …

Read More »

PV가스, PV강관 매각 추진

페트로베트남가스(PetroVietnam Gas·PV가스, 증권코드 GAS)가 자회사 PV강관(PetroVietnam Steel Pipe, PV PIPE) 지분 100% 전량(1억8380만주)을 오는 30일 공매로 매각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경매 시작가는 주당 8197동으로, 전체 매각가는 시작가 기준 1조5060억동(6440만달러)이다. 국내외 투자자는 약관에 명시된 조건을 충족하고, PV가스에 대한 PV강관의 부채 3970억동(1700만달러) …

Read More »

삼성전자, 베트남 부동산그룹과 파트너쉽 체결

삼성전자가 베트남 부동산개발업체와 손잡고 리조트, 주거단지 구축 등 대규모 프로젝트에 스마트홈 기반 솔루션을 공급한다. 현지 부동산 사업이 다시 활기를 띄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성장성과 수익성이 높은 B2B(기업 간 거래)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더구루지가 12일 독점보도했다. 이날 탄아다이탄(Tan A Dai Thanh)측 발표에 따르면 회사는 …

Read More »

신한은행, 베트남 저소득층 아동에 자전거 기부

신한은행이 베트남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자전거 기부 행사를 개최했다고 더구루지가 12일 보도했다. 신한은행 베트남 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은 지난 11일(현지시간) 베트남 아동보호기금, 껀터시와 협력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학생들에게 자전거 67대를 기부하는 ‘러블리 라이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러블리 라이드는 새 학기를 준비하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

Read More »

‘현대건설 수주’ 베트남 화력발전소, 부지 이전 지연에 공사 차질

현대건설이 수행하는 베트남 꽝짝1 석탄발전소 공사가 부지 이전 지연으로 차질을 빚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더구루지가 12일 보도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베트남 전력공사(EVN)는 꽝짝1 석탄발전소 공사를 수행하는 현대건설 컨소시엄에 일부 건설 부지를 아직 양도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근 주민에게 지급할 농지 …

Read More »

태국, 규제해제 박차…관광지 유흥업소 오전 4시까지 영업 추진

코로나19 관련 규제를 연이어 풀고 있는 태국 정부가 유흥업소 영업시간 추가 연장을 추진한다고 연합뉴스가 다수의 태국매체를 인용하여 12일 보도했다. 이날 태국 관광체육부는 관광지 유흥업소 영업시간을 오전 4시까지로 연장하는 방안을 코로나19상황관리센터(CCSA)에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반대하는 여론도 있지만 당국은 관광 …

Read More »

한주필 칼럼-골프와 명예

얼마 전 한국 여자 골프에 세간의 눈길을 끄는 신인스타가 등장했습니다. 윤이나라는 이름의 19살 소녀인데, 남자 선수 못지않은 탁월한 장타, 나이에 비해 성숙한 여성의 매력을 풍기는 외모에, 늘씬한 키, 뛰어난 미모까지 겸비한 예비스타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몇 개 대회에서 선두권에 이름을 올리더니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