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15일

베트남, 해양경제클러스터 7곳 2030년까지 조성

 베트남이 해양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해양경제클러스터 7곳을 2030년까지 조성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고 14일 VNA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해양관광·경제를 활성화하고 관련 지역과 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고자 이 같은 목표를 세웠다. 팜 민 찐 총리는 2030년까지 해양에 기반한 강력한 경제 중심지를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백신 독립선언 언제?

-자국산 2종 포함 5종 임상시험중  지금까지 베트남은 9700만 인구가 최소 2차례 이상에 해당하는 약 2억4900만회분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다. 그러나 접종한 백신은 다른 대부분의 나라와 마찬가지로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및 시노백 등 4종의 비(非) 자국산 백신을 사용했다. 그럼에도 코로나19 백신 자급자족을 …

Read More »

북부 라이차우 성에도 공항 건설계획 발표

베트남에서도 가기 힘든 오지로 손꼽히는 북서부 지방 라이차우성에 연간 약 50만명의 여객을 수용할 수 있는 공항 건설이 확정됐다고 Vnexpress지가 14일 보도했다.  라이차우 성 관계자는 “이미 많은 투자가들이 공항 건설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고” Vnexpress측에 설명하면서, 공항은 공공-민간협력 파트너 쉽으로 건설될 예정이라고 통보했다. …

Read More »

대량 태국인 제주도 불법체류 시도 여파, 베트남 인에게도 번져

-제주도행 베트남인 승객 탑승거부 사례 잇따라 발생 최근 싱가포르에서 제주도로 가는 노선의 항공기를 탑승하려던 베트남인의 탑승거부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4일 보도했다.  싱가포르 현지에서 제주행 항공기를 탑승하려던 베트남인들의 연이은 증언에 따르면, 8월 부터 싱가포르에서 제주행 노선을 운영하는 스쿳(Scoot)항공의 항공기를 탑승 하려다가 거부당하는 사례가 …

Read More »

호찌민시, 코로나 환자 수용 야전병원 재가동 의사 밝혀

8월 13일, 호찌민시 보건부는 병원에 코로나19 치료를 강화할 것을 요청하였고, 감염 수와 중환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야전병원13을 활성화할 준비가 되어있음을 밝혔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3일 보도했다.   지난 주, 호찌민 시에는 하루 평균 144건의 새로운 사건을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 주 평균보다 10건 …

Read More »

‘태국 도피중’ 스리랑카 전 대통령 사실상 호텔에 갇혀

태국으로 해외 도피처를 옮긴 고타바야 라자팍사 전 스리랑카 대통령이 방콕 시내 중심부 한 호텔에 은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고 13일 방콕포스트지가 보도했다. 이날 기사에 따르면 지난 11일 방콕에 도착한 라자팍사 전 대통령 일행은 태국 군경의 호위를 받아 위치가 공개되지 않은 시내 …

Read More »

하이퐁 주점서 마약 200여명 검사….”양성 반응만 65명”

베트남 북부 최대 항구도시인 하이퐁시 경찰은 지난 8월 13일 오전 1시 45분경 한 술집을 급습해 내부에 있던 약 200명에 대한 마약 검사를 진행해 그 중 65명에서 마약 양성 반응을 확인하고 마약 관련 시설로 이송했다고 밝혔다고 VnExpress 뉴스가 전했다. 한편, 해당 술집은 사업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항공사가 만들어 준 불길한 하루

요즘 코로나 여파가 수그러들며 항공 길이 열려 제법 많은 사람들이 한국과 베트남을 왕래합니다. 고객 수가 늘어가면서 그동안 중단되었던 항공로가 문을 열면서 베트남과 한국 간의 항공로가 다시 활발하게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오랫동안 잠겼다 열린 문이라 그런지 이런저런 부작용이 많습니다.  가장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