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18일

08월 18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서 애플워치·맥북도 생산하나

애플이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애플워치 및 맥북 생산을 추진중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17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닛케이 아시아지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니케이아시아(Nikkei Asia)는 같은날, 업계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주요 협력업체인 럭스쉐어(Luxshare Precision Industry) 및 최대 아이폰 조립업체 폭스콘과 베트남에서 맥북과 애플워치 생산을 위해 협상하고 …

Read More »

베트남, 빠른 고령화, 노인 빈곤 문제에 대책 마련 시급

베트남에서 빠른 고령화로 인하여, 노인 반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새로운 사회문제로 두각되고 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7일 보도했다. 투(Thu)씨는 남편에게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는 주부이다. 그녀의 남편은 66세의 나이로 건설 현장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남편의 수입으로 의료비만 겨우 낼 수 있는 정도다. 투(Thu)씨는 …

Read More »

베트남항공, 9월부터 한국 등 주요노선 대거 증편

국영 베트남항공이 코로나19 이후 관광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한국, 태국 등 국제선 항공편을 내달부터 대거 증편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베트남항공에 따르면 9월15일부터 인천-하노이/호찌민 노선을 각각 주1회 증편한다. 증편후 하노이-인천 노선은 주10회, 호치민-인천 노선은 주11회로 늘어난다. 또 9월1일부터 다낭-쿠알라룸푸르(말레이시아) 노선을 주4회 신규 …

Read More »

신 여권문제 해결되나?

-독일, 베트남 새 여권 인정키로…”출생지 기입하면 비자 발급” 독일이 베트남 새 여권 소지자에 대해 출생지 정보를 추가로 기입하면 비자를 발급해주기로 했다고 Vnexpress지가 17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독일 외교부는 베트남 새 여권의 기재란에 출생지에 관한 정보가 들어가면 비자를 발급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

Read More »

베트남, ‘활주로 댄스’ 추태 승객에 “6개월 탑승 금지”

최근 화제가 됐었던 공항 유도로에서 춤을 추는 영상을 올렸던 승객의여객기 탑승이 6개월간 금지됐다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따르면 베트남 민항총국(CAAV)은 올해 26세인 한 여성에 대해 내년 2월 16일까지 국내선과 국제선 여객기에 탑승하지 못하도록 조치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이 여성은 또 …

Read More »

일본 최대 발전회사 제라(JERA), 베트남 지아라이전력 지분 35.09% 인수

일본 최대 발전회사 제라(JERA)가 베트남 지아라이전력(Gia Lai Electricity) 지분 35.09%를 인수해 최대 외국인주주가 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당 반 탄(Dang Van Thanh) 베트남 탄탄꽁그룹(Thanh Thanh Cong Group, TTC) 회장은 제라의 지분인수 사실을 공개하며, TTC가 제라와의 협력으로 2025년까지 발전용량을 지금의 2배로 확대할 …

Read More »

SK그룹, 베트남 1위 약국체인 파마시티 지배력 강화

SK그룹이 지난해 1억달러를 투자한 베트남 1위 약국체인 파마시티(Pharmacity)의 대표이사(CEO)에 자사 대리인을 선임함으로써 전략적 투자자로서의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딜스트리트아시아(Deal Street Asia)에 따르면 파마시티 설립자 크리스토퍼 랜디 스트라우드(Christopher Randy Stroud, 또는 Chris Blank)가 더 이상 CEO가 아니고, 크리스 블랭크(Chris Blank)의 …

Read More »

‘정부 비판’ 베트남 시민 활동가, 항소심서도 징역 5년형

베트남 정부에 개혁을 요구해온 현지 시민 활동가에 대해 항소심에서도 징역형이 선고됐다고 연합뉴스가 17일 로이터통신 보도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하노이 고등법원은 반국가 선전물을 배포한 혐의로 기소된 레 반 증(52)에 대해 원심대로 징역 5년형을 선고했다. 증은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정부를 비판하고 …

Read More »

중진공, 베트남 공무원 초청 정책연수…중기지원 노하우 전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베트남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한-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베트남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 정책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한국경제지가 보도했다. 연수는 17일부터 4일간 안산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 열린다. 베트남 기획투자부, 과학기술부, 상공부 등 정부 부처 공무원 총 10명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