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October 7,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19일

08월 19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물류시장 성장잠재력 커

-세계 50개 신흥시장중 11위 베트남이 글로벌 기업들의 잇따른 생산시설 이전 및 전자상거래시장 성장에 힘입어 세계 50개 신흥물류시장 가운데 11위를 차지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글로벌 물류기업 어질리티(Agility)가 최근 발표한 ‘2022년 신흥시장물류지수(Emerging Markets Logistics Index 2022)’에서 베트남은 10점 만점에 5.55점을 받아 11위에 …

Read More »

베트남도 인터넷 통제 강화하나?

-10월 부터 IT업체 “필요시 이용자 정보 제출해야” 베트남 정부가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사이트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이용자 관련 정보를 저장하고 필요 시 이를 당국에 제출하도록 했다고 Vnexpress지가 19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 당국은 최근 이 같은 내용의 포고령을 발표하고 오는 …

Read More »

120년 역사 하노이역, 지하철 건설로 이전

120년 역사를 가진 하노이역이 지하철1호선 옌비엔-응옥호이(Yen Vien-Ngoc Hoi) 구간 공사를 위해 이전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교통운송부에 따르면 하노이역과 함께 지압밧역(Giap Bat)도 함께 이전된다. 철도운송법에 따라 옌비엔-응옥호이 구간 사업시행자는 하노이시로 결정됐다. 두 역이 이전하게 되면 기존 국가철도인프라에서 하노이시 지하철인프라로 지위가 변경된다. …

Read More »

관광업계, 정부에 비자정책 완화 거듭 촉구

관광업계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정부에 비자면제 대상국을 확대하고, 무비자 체류기간을 현행 15일에서 30일로 연장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응웬 티 안 호아(Nguyen Thi Anh Hoa) 호찌민시 관광국장은 지난 17일 부 득 담(Vu Duc Dam) 부총리가 주재한 …

Read More »

당 서기장 성역없는 부정부패와의 전쟁 강조

2022년 8월 17일,  응우옌 푸 쫑(Nguyễn Phú Trọng)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은 제 22회 중앙 지도부 부패 방지 및 부정부패에 관한 회의를 주재하면서, 지난 6개월 동안 여러 위원회, 조직, 간부, 당원의 감독을 엄격하게 처리하도록 지시했으며 고위 간부, 현직 및 퇴직 간부 …

Read More »

베트남, 해외파견 근로자 90%가 ‘저숙련’

베트남의 해외파견 근로자 상당수가 저숙련 근로자로 나타나 직업교육 강화 등 개선책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고 1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노동•고용 관련 전문가들은 17일 노동수출을 주제로 열린 회의에서 “현재 해외로 파견되고 있는 베트남 근로자의 대부분은 저숙련 근로자들로 향후 직업훈련을 강화해 숙련된 …

Read More »

호찌민국제관광박람회 다음달 8~9일 개최

베트남 최대 관광박람회중 하나인 호찌민국제관광박람회(HCM International Travel Expo, ITE)가 다음달 8~10일 사흘간 일정으로 호찌민7군에 소재한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호찌민국제관광박람회는 베트남 관광청, 호치민시 관광국, CIS베트남, 르브로(Le Bros)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연례행사로, 코로나19로 중단된지 2년만에 ‘함께 나아가는 미래(Growing Forward …

Read More »

베트남 밀크티시장, 3억6200만달러 규모…동남아 3위

베트남의 밀크티 연간 매출이 3억6200만달러로 동남아에서 세번째 밀크티 소비대국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시장조사업체 모멘텀웍스(Momentum Works)에 따르면, 동남아에서 사업중인 밀크티 브랜드는 약 60개에 달하며, 밀크티시장 규모는 최대 36억6000만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네시아는 연간 밀크티 매출이 16억달러에 달해 동남아 최대 …

Read More »

베트남, 중국•말레이시아산 수입가구 반덤핑조사 6개월 연장

베트남 정부가 중국과 말레이시아산 일부 수입가구에 대한 반덤핑조사를 6개월간 연장키로 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18일 공상부에 따르면 중국과 말레이시아산 수입 식탁·의자가 국내 가구업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국내외 당사자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내리기 위해 시간이 더 필요하다며 반덤핑조사 기간을 연장하기로 …

Read More »

외교부, 베트남 당·외교부와 북한 문제·한반도 정세 협의

외교부는 전영희 평화외교기획단장이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베트남에서 베트남 공산당, 외교부 주요 인사들에게 우리 정부의 대북 로드맵인 ‘담대한 구상’을 설명하고 한반도 정세를 협의했다고 19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외교부 발표에 따르면 전 단장은 17일 베트남 외교부 응우옌 밍 부 수석차관을 예방하고 담대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