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22일

08월 22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영국-베트남 자유무역협정 (UKVFTA) 효과 톡톡

영국-베트남 자유무역협정(UKVFTA)으로 많은 영국 투자자들이 베트남에 대한 투자 기회를 찾고 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9일 보도했다. 2021년 5월 공식 발효된 영국-베트남 자유무역협정(UKVFTA)은 영국이 2020년 말까지 유럽연합(EU)을 탈퇴한 후 맺은 첫 무역협정 중 하나로 양국 간 교역과 투자는 지난해 17% 성장했다. 기획투자부 산하 외국인투자청(Foreign …

Read More »

세계적 신평사 무디스, 베트남 경제성장률 8.5% 전망

-아태지역 최고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을 8.5%로 전망했다. 이는 아태지역에서 가장 높은 것이자 국제기관중에서도 최대 전망치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무디스가 최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이 완만하게 늘었음에도 중국발 자본 유입세 덕분으로 올해 8.5%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

Read More »

베트남 공공부채 1570억달러…GDP의 43.1% 기록

지난해 베트남의 공공부채는 국내총생산(GDP)의 43.1%인 1570억달러로, 정부의 상한선 60%를 크게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재정부에 따르면 2017~2021년 기간 공공부채는 지속적으로 감소했다. 공공부채 규모는 2017년 GDP의 61.4%에서 2021년 43.1%로 낮아졌다. 이 기간 중앙정부 부채뿐만 아니라 정부 보증채, 지방채도 계속 …

Read More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베트남 시청률 35% 기록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한국보다 베트남에서 더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9일 보도했다. 지난 18일 저녁 방영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최종회의 평균 시청률은 14~17%로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34.61%로 나타났다. 식당과 커피숍에서 베트남 직원들이 막간을 …

Read More »

호찌민시 교통인프라 건설진척도 35% 기록….교통인프라 확충문제 심각

베트남 경제수도인 호찌민시의 교통인프라 건설이 매우 부진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2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같은날 열린 호찌민시인민위원회 발표회에서 자금융퉁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필요한 교통인프라 건설이 늦어지고 있다는 점은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팜 반 마이 호찌민시 인민위원장은 “도시의 …

Read More »

베트남, 상반기 은행예금 136.7억달러 증가

-작년 한 해의 약 2배 올해 상반기 베트남인들의 은행예금은 320조동(136.7억달러)이 증가했는데, 이는 작년 한 해의 약 2배, 전년동기대비 2.5배 증가한 수준이라고 2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중앙은행에 따르면 상반기 은행예금 총액은 전년동기대비 320조동(6%)이 증가한 5620조동(2401억달러)을 기록했다. 이처럼 은행예금이 계속 증가하는 것은 연초부터 …

Read More »

베트남, 기업 보세창고 밀수에 이용되면 운영 중단… 보세창고 관리강화

  베트남 관세총국은 각 지역 성과 시에 긴급 공문을 발송해 보세창고를 관리하는 세관 하위 부서가 규정에 따라 보세창고에 보관된 상품 유형에 대한 세관 절차를 엄격하게 시행하도록 지시했다고 vneconomy뉴스가 전했다. 특히, 세관에서는 기업이 신청 프로세스를 완료한 직후 창고 및 각 위치에서 …

Read More »

“황족 후손 집성촌있다”…봉화군수, ‘봉화에 베트남 마을 건설’제안

박현국 봉화군수가 지난 17일 주한 베트남 대사관에서 응우옌 부 퉁 대사를 만나 봉화 베트남마을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1일 매일경제지가 보도했다. 박 군수는 해당 자리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인 ‘봉화 베트남마을 조성사업’에 대한 계획 및 타당성을 설명했으며 해당 사업 추진을 위한 …

Read More »

인도네시아 전기차 시장, 글로벌 허브로 주목…현대차 ‘호재’

인도네시아가 글로벌 전기차 허브로 부상하고 있다. 정부 차원에서 전동화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만큼 급성장이 예고된다. 현지 전기차 시장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는 현대차가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21일 보도했다. 21일 코트라 등 업계에 따르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