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26일

[Interview] – 글로벌 종합 디지털 물류 플랫폼으로 성장하다! 화물 앱, 코코트럭

    우리 생활 속에서 온라인은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을까? 한국에 비해 대중 교통의 발달이 늦은 호찌민의 경우에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때에도 몇 번의 손가락 움직임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스마트폰의 앱과 온라인 검색은 필수적이다. 내가 필요한 것을 …

Read More »

독서 모임 ‘공간 자작’- 건강 잘 챙기고 계십니까?

    “건강이 제일이다.” 학생 생활을 마치고 사회 생활을 시작한 사람들은 모두 공감하는 말입니다. 주변 사람들 모두가 젊고 건강한 학생때는 건강을 당연하게 받아 들이기 때문에 건강의 소중함을 잘 모릅니다. 건강보다는 성적, 외모, 친구관계, 연애, 취업 등이 주된 관심사죠.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

Read More »

[Interview] 풍부한 실적과 고도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대덕 밴드 한민섭 대표

    시장 조사, 원가 설정, 컨셉 설정, 예산 편성, 마케팅 기획이어 유통과정까지의 전 생산 공정에 있어서 불필요한 과정은 없다. 오히려 각각의 과정마다 충실하지 못하면 소비자와의 신뢰도는 무너지게 되어 매출에도 큰 타격을 받게 된다. 생산 공정의 마지막 단계에 필요한 피피밴드는 …

Read More »

[Interview] European eye center 유러피안 아이센터

    카리브해에서 베트남으로 온 베트남 남부 최고의 망막 전문병원 눈은 관리에 소홀 할 수 있는 부위 중 하나다. 일반적인 관념의 건강관리라는 것은 몸을 건강하게 한다는 점에 주력하지, 눈을 건강하게 관리한다는 측면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 때문인지 몰라도 전세계 전반적으로 …

Read More »

[vn intellignet] 싱가포르의 힘, 부동산 3대장

  싱가포르의 힘, 부동산 3대장       싱가포르라는 나라는 동남아에서도 특이한 나라다. 인구는 이제 겨우 580만이지만 경제규모는 바로 위에 있는 말레이시아 보다 더 크고. 베트남 경제와 맞먹을 정도다. 즉 580만명의 도시 하나의 경제규모가 베트남 9600만과 맞먹는 것이다. 싱가포르의 이러한 …

Read More »

포스트 코로나 새로운 트랜드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가전제품(3)- 공기청정기

  필수가전이 된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는 실내의 공기를 보다 최적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 발명된 기기이다. 이전에는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구매가 이루어졌지만 최근 코로나 이후에는 ‘연 200만대 시대’로 생활 가전 업체들의 무한한 경쟁이 되고 있다. 더 좋은 실내 공기를 위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 올린 ‘깊은 인생’- 오, 나의 Mountain fever

고국의 내 산우山友들이 일주일간 설악엘 들어간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들은 설악으로 가는 떨리고 흥분되는 마음을 감추지 않고 찍은 사진을 보내왔는데, 나는 분했다. 분함은 설악을 향한 내 마음이 그리움의 한계를 넘어섰기 때문일 테다. 그것은 오랫동안 가지 못한 미안함도 아니고, 부드러운 바위를 한없이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진돗개와 한국인

    요즘 한국 진돗개의 인기가 세계의 천장을 뚫을 기세로 치 솟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진돗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진돗개가 세계적으로 명견으로 인정받도록 조처를 취한 사람은 삼성의 고 이건희 회장입니다. 그분은 젊은 시절 일본에서 유학 생활을 하면서 외로움을 반려견을 키우면서 …

Read More »

몽선생(夢先生)의 짜오칼럼- 여행, 불안정을 사랑하다

  사막에 가고 싶습니다. 뜨거운 땅. 모래와 적막이 머무르는 곳. 열기를 담은 바람이 땀을 메마르게 하는, 하루를 다해 걸어도 자신의 자취 외에는 찾아볼 수 없는 곳. 지나온 기억 마저도 바람이 지우는 곳. 사막에 가고 싶습니다. 남극에 가고 싶습니다. 차가운 땅. …

Read More »

더마 스킨케어 (6) – ALL IN ONE

  하나의 제품을 영양분과 수분력을 고루 갖춰서 바르면 그보다 좋은 제품은 없다. 올인원 제품은 영양과 수분까지 하나의 제품으로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어서 각광받는 제품이다. 주로 남성들을 위한 제품으로 인식되지만 놀랍게도 여성들의 제품에도 2-IN-1이나 Muti-Use 제품들로 쉽게 찾아 볼 수 …

Read More »

08월 26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발암물질 대량 함유로 또 반품된 베트남산 라면….대만에서 1.44톤 반품

대만 식품의약총국은 베트남에서 수입한 오마치(Omachi)인스턴트 라면에서 높은 수준의 발암성 에틸렌옥사이드가 함유되어 수입된 총 600박스(약 1.44톤)의 라면을 모두 반품 조치했다고 Vnexpresss뉴스가 전했다. 대만 식품의약국에 따르면, 인스턴스 라면 1봉지에서 약 0.195mg의 에틸렌옥사이드가 함유되어 있었다고 밝혔다. 당국에 따르면, 에틸렌옥사이드는 장기간 노출되면 암 및 일부 신경제 질환 …

Read More »

해외파견 베트남 근로자 송금액 연간 100억달러 기록

해외로 파견된 베트남 근로자들의 본국 송금액이 연간 약 100억달러에 달하며 자국의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중앙경제위원회가 지난 10년을 요약한 최신 보고서(사무국 지침 16-CT/TW)에 따르면, 지난 10년동안 100만명 이상의 근로자를 해외로 파견했다. 또한 이들은 평균적으로 매년 …

Read More »

베트남, IAA 국제운전면허증 불인정…IDP만 인정

-한국에서 발행된 국제면허증은 여전히 불인정 베트남이 비엔나협약에서 비준한 국제운전면허증(International Driving Permit, 이하 IDP)외에 다른 국제운전면허증을 인정하지 않고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시 교통경찰국에 따르면, 국제운전면허증 사용에 관한 법률인 2015년 교통운송부 시행령 ‘통사29호(29/2015/TT-BGTVT) 규정상 베트남에서는 1968년 …

Read More »

베트남, 세계기상기구(WMO) ‘남해구단선’ 표기 삭제 요구

베트남 정부가 세계기상기구(WMO)에 중국의 악명 높은 ‘남해구단선’ 표기를 삭제하고 동해(남중국해)의 주권을 존중할 것을 요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레 티 투 항(Le Thi Thu Hang) 외교부 대변인은 25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베트남은 중국이 일방적으로 그은 이른바 ‘남해구단선(베트남명 Duong luoi bo·드엉러이보, 소의 혀)’이 …

Read More »

미얀마항공, 내달 양곤-하노이·호찌민 노선 신규취항

미얀마 최대 국영 민간항공사인 미얀마항공(Myanmar Airways)이 내달부터 양곤-하노이 및 양곤-호찌민 신규 노선을 취항을 시작한다고 2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미얀마항공 홈페이지에 따르면, 양곤-하노이 노선은 9월19일부터 주2회(월, 금), 항공요금은 편도 187달러부터다. 양곤-호찌민 노선은 9월22일부터 주1회(목), 항공요금은 왕복 348달러부터다. 미얀마는 코로나19로 중단 2년만인 지난 …

Read More »

나짱, 올해 해외관광객 75%가 한국인으로 조사

중부 해안 지역인 카인호아(Khanh Hoa) 성에 소재한 나짱은 코로나19 사태 이전에는 중국과 러시아 관광객이 북적였다. 한국은 방문자 비중에서 3위였다. 그런데 올해 1~7월은 완전히 달라졌다. 한국이 압도적으로 1위로 올라섰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사이공타임즈 지를 인용하여 25일 보도했다. 사이공타임즈지의22일자 기사에 따르면 “카인호아성 관광청 집계를 보면 1~7월 카인호아성을 찾아온 …

Read More »

한베의원친선협회장 김태년, 베트남국회의장 방문

8월 24일, 베트남 국회의장 브엉 딩 훼(Vương Đình Huệ)는 김태년 한베의원친선협회장을 영접하여 양국 의원의 만남과 교류를 베트남-한국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실질적인 활동으로 간주하고 대표단의 베트남 방문을 높이 평가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5일 보도했다. 훼 국회의장은 “한국은 베트남의 가장 중요한 경제 파트너 중 하나이고, 베트남 국회와 정부는 한국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