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27일

08월 27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정권교체이후 첫 주베트남 대사에 ‘오영주’씨 내정

– 유엔통 경력, 외무고시 22회 출신  윤석열 정부의 첫 주베트남 한국대사에 오영주 외교안보연구소 소장이 내정됐다. 오 소장은 문재인 정부 핵심 인사인 강경화 전 외교부 장관의 보좌진 출신으로 알려졌다고 아주경제지가 26일 단독 보도했다. 이날 복수의 외교 소식통과 정치권에 따르면 신임 주베트남 한국대사인 오 소장에 …

Read More »

베트남산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백신접종 후 최소 100마리 폐사

세계 최초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백신을 상업출시해 국내외 관심이 집중됐던 베트남에서 자국산 ASF백신 접종이후 폐사한 돼지가 100여마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는 지난 5월 나베트코국립수의회사(Navetco National Veterinary company) 주도로 자체개발한 ‘나베트 ASF백신(NAVET-ASFVAC)’ 사용을 승인하고, 6월 세계최초로 ASF백신 상업출시를 허용했다. …

Read More »

그랩, 동남아 최대 스타트업 위상 ‘흔들’

-고젝 맹추격에 힘겨운 경쟁  동남아 최대 스타트업 차량공유플랫폼 그랩(Grab)이 경쟁사 고젝(Gojek)의 맹렬한 추격에 힘겨운 시장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그랩과 고젝은 최근 몇년간 역내 최대경제국인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국가들에 대한 시장확대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러나 그랩은 후발주자인 …

Read More »

보잉, 베트남에서 공급망 확대 추진

세계최대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Boeing)이 베트남에서의 공급망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마이클 응웬(Michael Nguyen) 보잉 베트남 총괄대표는 25일 하노이에서 열린 ‘보잉 항공우주산업 포럼’에서 “향후 30년간 동남아시아 항공기 수요는 4000여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같은 수요충족의 선도적 입지에 있는 베트남이 보잉의 전략적 …

Read More »

호아빈건설그룹, 해외시장 진출 적극 추진

베트남 건설대기업 호아빈건설그룹(Hoa Binh Construction Group JSC, 증권코드 HBC)이 매출 증대를 위해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2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레 비엣 하이(Le Viet Hai) 호아빈그룹 회장은 지난 24일 임시주총에서 “연못속의 고래는 바다와 같은 큰물을 찾는 것이 유일할 살 길”이라며 …

Read More »

중진공, PM 분야 유망 中企 베트남 진출 돕는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퍼스널 모빌리티 분야 국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세미나 및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아주경제지가 보도했다. 베트남은 세계 4위 오토바이 보유국으로, 최근 친환경 정책에 따라 내연 오토바이 운행 제한 및 …

Read More »

롯데시네마, 베트남 호찌민에 47호점 개관

롯데시네마가 베트남 호찌민 번화가에 47번째 극장을 열었다. 성장세가 예상되는 베트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고 더구루지가 26일 보도했다. 이날 롯데시네마 베트남은 번화한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 호찌민 남부 벤반돈(Ben Van Don) 거리에 있는 상업시설 TNL플라자 3층에 골든뷰(Golden View) 지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5개관·433석 …

Read More »

대우건설, 해외 사업개발 박차…글로벌 디벨로퍼 도약

대우건설이 해외 부동산 개발사업에 가속도를 내며 글로벌 건설 디벨로퍼로 도약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올해 중흥그룹을 만나면서 몸집이 대폭 확대되는 등 향후 높은 성장 가능성이 예상된다고 아주경제지가 26일 보도했다.   특히 평택 브레인시티 프로젝트 등 국내 부동산 개발사업 분야에서 성공 경험을 보유한 정원주 …

Read More »

계룡건설, 베트남 첫 진출…흥옌성 클린 산업단지 조성 계약

계룡건설은 ‘베트남 흥옌성 클린 산업단지 조성 및 인프라 시설공사’ 1단계 사업 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이번에 수주한 흥옌성 프로젝트는 부가세 포함 605억원 규모다. 산업단지는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동남쪽으로 약 30㎞ 떨어진 흥옌성에 143㏊ 규모로 조성된다. 공사 …

Read More »

태국, 최저임금 2년여만에 인상

태국이 물가 급등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근로자들의 생활고를 덜어주기 위해 2년여만에 최저임금을 인상했다고 연합뉴스가 27일 보도했다. 이날 태국 최저임금위원회는 오는 10월 1일부터 최저임금을 평균 5.02%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최저임금위는 정부와 사용자 및 근로자측 대표들로 구성돼있다. 이번 조치는 물가 상승 및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