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November 29,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29일

08월 29일자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외국인관광객 2026년 2200만명 전망

-2019년보다 22%↑  코로나19 이후 베트남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2026년이면 2200만명까지 증가할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이 나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영국의 시장조사기관 피치솔루션(Fitch Solutions)이 최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2026년 베트남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800만명에서 22% 이상 …

Read More »

비엣젯 한국인 대상 ‘생트집’에 뒷돈 주고 신속항원검사 받아

베트남 관광산업의 최대 고객인 한국인들이 현지 항공사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제출했다가 퇴짜를 맞은 뒤 뒷돈을 주고 재검을 받는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9일 보도했다. 이번 사안은 입국 전에 출발일 기준 24시간 전 이내로 신속 항원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

Read More »

교통부, 호찌민-껀터 철도 건설에 170조동 투자

현재 육로로 3~4시간 걸리는 호찌민-껀터 구간이 고속철도의 건설로 75~80분까지 단축될 전망이다.  베트남 교통 운송부는 2050년까지  길이 약 174km, 복선 노선인 호찌민-껀터 고속철도 건설에 대해 2030년까지 투자 검토를 준비하고 있으며 총 투자금액은 170조동(9조6900억원)으로 예상된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6일 보도했다.   교통운송부는 2021~2030년 철도망 계획에 …

Read More »

베트남 통신 데이터 1GB당 800원 인상

지난 6월달 Speedtest에서 측정한 모바일 브로드 밴드 업로드 속도는 52위를 차지하면서 전세계 평균을 상회하여 디지털화를 앞당기고 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6일 보도했다. 베트남 국내에서는 다낭지역이 4G 속도가 가장 빨랐으며 Viettel, MobiFone, Vinaphone, Vietnamobile, Reddit 외 지역업체 등 총 6개 업체가 서비스 중이다. 전세계 데이터 …

Read More »

11월부터 베트남 최초의 화물 항공사 취항

베트남의 첫 화물항공사가 11월부터 취항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8일 Vnexpress지가 IPP Air 카고의 조나탄 한 응웬 사장을 취재하면서, 이러한 사실을 보도했다. 최근 Vnexpress와 가진 인터뷰를 통해 조나탄 사장은 정식운항 허용을 위한 정부의 피드백시 시작됐으며, 다음주 부터 운항자격에 대한 심의가 정리될 예정이라고 …

Read More »

한전 참여 응이선2화력발전소 2호기 준공

한전이 최대주주로 참여한 베트남 북부 탄화성(Thanh Hoa) 응이선2(Nghi Sơn 2) 화력발전소 2호기가 공식 준공해 상업운전을 시작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탄화성 경제성장의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받는 응이선2화력발전소 2호기 준공식(28일)에는 레 반 탄(Lê Văn Thanh) 부총리가 참석해 축사했다. 이날 준공식에서 탄 부총리는 “응이선2화력발전소는 …

Read More »

현대건설, 베트남 하노이 도시철도 공사 재개 협상 속도

현대건설이 베트남 하노이 도시철도 공사 재개를 위해 현지 당국과 협상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더 구루지가 29일 보도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겔라 컨소시엄은 이달 초 하노이 인민위원회와 도시철도 3호선 공사와 관련해 논의를 진행했다. 인민위원회 측은 이 자리에서 내달 중으로 원주민 …

Read More »

현대차, 베트남 수교 30주년 사회공헌 박차

현대자동차가 국내 결혼 이주 실패 후 베트남으로 귀환한 여성과 자녀의 자립을 돕는다. 또한 베트남 대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래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아주경제지가 28일 보도했다. 현대차는 올해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에 걸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민간외교 활동과 함께 베트남 소외계층 …

Read More »

말레이시아 조기총선론 대두….의회 해산요구 커져

정계 거물인 나집 라작 전 총리 구속 등으로 소용돌이치는 말레이시아 정가에 조기 총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8일 다수의 현지 매체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현지 매체 더스타와 AP 통신 등에 따르면 의회 즉각 해산과 조기 총선을 요구하는 여권의 목소리가 거세진 가운데 …

Read More »

삼성엔지니어링, DNP워터와 ‘동남아 수처리 시장 공략’ 머리 맞대

삼성엔지니어링이 베트남 수처리업체 DNP워터와 동남아 물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더 구루지가 29일 보도했다. 베트남은 동남아 국가 가운데서도 빠른 도시화와 인프라 부족 등으로 수처리 시장 잠재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있는 나라 중 하나다. DNP워터는 지난 23~24일(현지시간) 이틀간 베트남 호찌민에서 삼성엔지니어링과 베트남 수처리 시장 …

Read More »

스페셜리포트- CFD, FOREX 다국적 금융거래 플랫폼의 세계 사행성 도박인가, 금융혁신인가?

  위기의 자본주의, 소매혁신으로 도약할려는 금융시장 최근 초인플레이션과 은행금리인상으로, 지난 10여년간 잔치상이 끝난듯하지만 사람의 욕망은 끝이없고 고수익을 내기 위해 재테크 수단을 찾는 사람들의 욕망도 끝이 없다. 인터넷 시대가 오면서 좋아진 점은, 금융거래가 꼭 은행이나 증권사를 찾지 않아도 집에서 클릭버튼, 손가락 …

Read More »

뭘 알아야하나! 베트남 산업안전 연재 시리즈- 베트남 산업안전 범칙금 조항(6)

      지난 (1)편 연재에서 최근3년내 베트남내 산업안전 사고에 대한 처벌 예시. (2)~(6)편은 노동법상 범칙금 조항을 둘러봤습니다. 이번 (7)편도 베트남 산안법 22조 사업장 직원들 직능,직급별 안전교육에 대한 사업장/사업주 책임부터 베트남 산업안전의 각종 범칙금사항에 연이어 주를 달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산업안전 …

Read More »

제63회 코참(KOCHAM)포럼, 회원사의 적극 참여 속 성료

  지난 2년여 시간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코참포럼이 제63회를 맞이하여 오프라인으로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지난 8월 17일 호치민시 1군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제63회 코참포럼은 우리 기업인 및 실무직원들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들이 꼭 알아야할 관세 실무’를 …

Read More »

재 베트남대한체육회 회장 및 임원단과의 오찬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장 겸 호치민한인회장은 2022년08월11일 12시 하노이 롯데백화점 6층소재 고주몽 캐주얼 한식당에서 재 베트남 대한체육회 홍 선 회장을 비롯한 재 베트남 대한체육회 임원단과의 오찬을 가졌다. 이 날 오찬에는 호치민한인회 홍승표 상근부회장(초대 재 베트남 대한축구협회장)과 재베트남골프협회 김종열 회장, 베트남 …

Read More »

호치민 한인회, 2022 ASIAN CADET, JUNIOR&PARA OPEN TAE KWON DO CHAMPIONSHIPS 참관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과 홍승표 상근부회장, 김대성 생활체육국장은 8월23일 오전9시 푸녕군 7광구 실내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는 2022 ASIAN CADET, JUNIOR&PARA OPEN TAEKWONDO CHAMPIONSHIPS 대회를 참관하고 베트남 대표팀을 이끌고 하노이에서 온 이명식 총감독과 장애인 선수들을 격려하였다. 본 대회에는 아시아태권도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로써 아시아 …

Read More »

호치민 한인회, 호치민시한국교육원 고지형 원장에 공로패 수여

8월24일 오후1시 호치민한인회 회의실에서는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이 3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본국으로 귀환하는 호치민시한국교육원 고지형 원장에게 그간의 공로에 감사하는 공로패를 수여하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공로패 수여식에는 호치민한인회 홍승표 상근부회장이 배석하였고 호치민시한국교육원 고지형 원장과 김다니엘 부원장도 참석하였다.  

Read More »

호치민 한인회, 기술, 화재예방, 스마트 안전시설 전시회 참석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은 홍승표 상근부회장, 김대성 국장 등과 함께 8월 18일 10:00  7군에 위치한 SECC에서 개최된 기술, 화재예방, 스마트 안전시설 전시회에 참석하였다. 손인선 회장은 이 분야가 교민, 특히 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하고 전시회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