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5,Sunday

Daily Archives: 2022년 September 8일

09월 0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빈증성 노래방 화재 참사

-33명 사망 확인 베트남 남부 빈증성(Binh Duong)의 한 노래방에서 화재가 발생, 33명의 사망자와 함께 수십 명이 부상당하는 대참사가 발생했다고 7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빈증성 공안국장에 따르면 이날 저녁 8시 현재 확인된 사망자 수는 33명, 이중 남성이 17명, 여성이 16명이다. 숨진 이들은 …

Read More »

베트남, 8월까지 경제회복패키지 16%만 지출

베트남 정부가 코로나19 피해 기업 및 가계 지원을 위해 마련한 350조동(148억6000만달러) 규모의 경제회복패키지 가운데 8월까지 실제집행액은 전체의 16%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7일 기획투자부에 따르면, 지난 2일까지 코로나19 경제회복패키지 지출액은 계획의 16%인 55조동(23억3740만달러)에 그쳤다. 주요 부문별 지출액은 ▲부가세 …

Read More »

VN지수 한달여만에 최저치 기록

-34.23p(2.68%) 내린 1243.17 포인트 급락 베트남증시가 2% 넘는 급락세를 보이며 5주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7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증시(HoSE)의 VN지수(VNI)는 전거래일 보다 34.23p(2.68%) 떨어진 1243.17로 마감, 종가기준 지난달 2일(1231.35)이후 한 달여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내려앉았다. 시가총액 상위30대 종목으로 구성된 VN30지수도 30.11p(2.32%) …

Read More »

베트남 중앙은행,신용 증가율 목표 14%에서 16%로 확대 예상

베트남 중앙은행(SBV)은 신용 완화 압력이 강해 조만간 2022년 전체 신용 증가율 목표를 16%로 확대하고 시중은행에 더 많은 신용쿼터를 부여할 것으로 분석가들은 전망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7일 보도했다. 비엣드래곤증권사(VDSC)는 지난주 발표한 보고서에서 SBV은 경제 현장의 실제 신용수요에 더 부합할 수 있도록 신용 증가 …

Read More »

남부 지방 관광객 대폭 감소…북부 지방 “급증”

-독립기념일 연휴 관광객 이동 조사 푸꾸옥(Phú Quốc)과 달랏(Đà Lạt) 같은 전통적 관광지에는 독립기념일 연휴인 지난 나흘 동안 관광객증가가 더디었고 반면 북부 산악지방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6일 보도했다. 베트남의 전통 관광 명소 중 하나인 푸꾸옥섬의 관광객 수는 통일절 연휴(4월 30일 ~ 5월 3일)보다 33% 감소하여 8만 …

Read More »

베트남, 북•중부지역 4개공항 건설 PPP(민관합작)방식 추진

베트남 정부가 북부 및 중부지역에 건설될 4개 공항을 민관합작(PPP) 방식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거나 이미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이날 교통운송부에 발표에 따르면 지난달말 착공한 북부 라오까이성(Lao Cai) 사파공항(Sa Pa)은 사업비 3조6500억동(1억5510만달러) 가운데 국가예산 투입은 6610억동(2810만달러)이고 나머지는 민간투자로 조달한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

Read More »

신한라이프 베트남,어린이 암 환자 대상 혈액암 보험 5만여 건 무료 제공

신한라이프 베트남이 현지 어린이 암 환자 지원을 위해 혈액암 보험 5만여 건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8일 보도했다. 이날 신한라이프 베트남에 따르면 업체는 지난 1월 무료 혈액암 보험 상품 ‘신한-안빈’을 출시하면서 무료 나눔 활동을 시작했다. 신한라이프 베트남은 현재까지 …

Read More »

박노완대사, 귀임 앞두고 하노이시 인민위원장 면담

지난 6일 오후 하노이에서 당중앙위원이자 하노이 인민위원장인 쩐시타잉(Trần Sỹ Thanh)은 박노완 주베트남 한국대사와 간담회를 가졌다고 7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베트남에서 15년 동안 근무한 박노완 대사는 베트남 경제발전에 있어 하노이시 관계자들의 업적을 높이 평가했으며 올해 한베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정치, 국방, 경제, 의료, 과학기술, …

Read More »

LS일렉트릭 베트남서 품질경영 ‘우뚝’

 LS일렉트릭이 베트남에서 10대 유명 브랜드로 선정되며 성과를 인정받았다. 권위 있는 브랜드와 품질 제품 상을 수여하며 베트남 시장을 넘어 동남아로 확대 진출한다고 더 구루지가 7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LS일렉트릭은 베트남 경제문화연구원과 소비자보호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 ‘굿베트남 굿즈 – 퍼펙트 서비스 – 유명 …

Read More »

하노이 ‘한-베트남 등불문화축제’ 개막

-수교 30주년 맞아 다양한 행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이하 문체부)는 8일 “올해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양국에서 다채로운 문화교류 행사를 펼친다”라고 전했다고 아주경제지가 8일 보도했다 문체부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과 함께 오는 9일부터 3일간 하노이에서 ‘한-베트남 등불문화 축제’를 열어 양국 문화교류 행사의 시작을 …

Read More »

태국 보건부 “천연두 백신, 원숭이두창에 유의미한 효과 없어”

원숭이두창 백신 부족 사태에 대체재로 사용되는 천연두백신이 원숭이두창 예방에 효과가 없다는 태국 정부의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연합뉴스가 7일, 현지언론 방콕포스트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방콕포스트 기사에 따르면 태국 보건부는 천연두 백신을 접종한 성인 대다수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가지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수파낏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