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September 9일

[INTERVIEW]- DR.YOON 피부성형외과 윤정욱 원장

    “K-뷰티 베트남서 한국성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세운다” 18년 경력, 성형외과 전문의의 자부심   우리는 아름다움 갖기 위해 스타일 좋은 옷을 입거나 짙은 향수를 뿌리곤 한다. 여성의 경우에는 그날의 스타일에 맞는 화장을 하기도 하고 크고 작은 장신구를 착용하기도 한다. …

Read More »

2022 코참 골프 대회

명실공히 베트남 한인상공인의 큰잔치인 ‘2022 코참 골프 대회’가 200여명의 코참 회원사가 참여한 가운데, 2022년 8월 27일 호치민시 소재 떤선녓 골프클럽에서 개최되었다. 하루 전날까지만해도 요란한 빗줄기가 쏟아지는 등 예측불가한 날씨였지만, 코참 골프대회 당일에는 마치 하늘도 코참 골프 대회에 힘을 실어주듯, 햇살은 …

Read More »

[INTERVIEW] 호치민경제대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이경선회장

    경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나라의 법규와 문화 그리고 경제 지식이 풍부해야 한다. 특히 해외근무를 하는 경우라면 더욱더 중요시 된다. 오랜 기간 해외에 거주하여 몸소 체험하는 경험적 지식도 있지만 학문적으로 해당 국가의 문화와 경제 분야 등 다양한 …

Read More »

한국글로벌학교 2023학년도 지원자 경향 분석과 대응

Read More »

제 19차 코참 정기총회 결과 공지

지난 8월27일, 떤선녓 골프클럽에서 개최된 제19차 코참 정기총회가 많은 회원사의 격려와 지지 하에 개최되었습니다. 회원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 열심히 노력하는 코참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무엇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 19차 정기 총회 …

Read More »

호치민한인회, KF94 마스크 개인여행자 기탁 ‘감사’

  호치민한인회(회장 손인선)는 최근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별관의 호치민한인회 사무실에서 강원도 홍천에서 방문한 자생봉사단체 (사)이웃 전상범 운영위원장이 KF94 마스크 120개를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전 운영위원장은 개인일정으로 호치민을 방문하며 “라이따이한과 복지사각지대 교포 등 필요한 곳에 전달하고 싶은 마음에 소량이지만 한글이 인쇄된 …

Read More »

코참(KOCHAM), 대구한의대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

지난 8월 25일 베트남 중남부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와 대구한의대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 체결식이 코참사무국에서 개최되었다. 대구한의대는 교육부 ODA 사업의 일환으로 호치민 대학교 내에 화장품공학과를 설치하여, 화장품 관련 베트남 자체 연구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호치민국립기술대학교와 설치 논의를 마친 상태이다. 이에 …

Read More »

KGS 한국글로벌학교, 10학년들의 고민! ‘진로진학설명회’로 답하다!

KGS 한국글로벌학교(교장 정영오)에서는 지난 8월 31일에 이번에 고등학생이 되는 10학년들을 대상으로 향후 진로 방향과 대학진학에 대한 설명회가 열렸다. 고등학생이 되면 대학 진학 때 제출되는 서류가 직접 반영이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학교생활이 긴장되고 불안감이 있어 이에 대한 안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

Read More »

KR NEWS – 롯데, 베트남 호찌민에 ‘투티엠 에코스마트시티’ 착공식 가져

      베트남 대표하는 랜드마크 될 것 롯데가 베트남 호찌민에 총 사업비 9억달러(약 1조2267억원)를 투자해 ‘투티엠 에코스마트시티’ 착공식을 갖고 동남아시아 랜드마크 프로젝트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고 4일 밝혔다. 투티엠 에코스마트시티는 베트남 호찌민시 투티엠 지구 5만㎡ 부지에 지하 5층~지상 60층 규모로 …

Read More »

[Interview] 글로벌 표준 도시 개발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드는 BECAMEX TOKYU

Read More »

뭘 알아야하나! 베트남 산업안전 연재 시리즈- 베트남 산업안전 범칙금 조항(8)

    이번(8)편은 사업장이 산업안전 활동에 필요한 작업환경조사와 이에 따른 사업주/사업장의 작업환경 개선의지를 표현하는 내용과 이에 따른 범칙금 조항을 끝으로 베트남 산업안전 범칙금 조항에 대한 연재는 마치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산업안전 범칙금 조항을 알면 뭘 준비해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

Read More »

더마 스킨케어 (7) – 제대로 집에서 힐링하는 방법, 목욕 용품 (1)

  일상생활에서 반복적인 삶이 때론 신체리듬을 변화 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때론 피곤함이 누적 되기도 한다. 그때 필요한 것은 일상을 벗어날 수 있는, 새로운 일을 경험하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여행을 계획하거나 그동안 하고 싶었던 작은 일들을 계획하여 실행으로 옮기는 등 노력들이 있다. …

Read More »

[vn intellignet] IMF 이전의 한국기업인가? 베트남의 현대가 될 것인가? THACO

    IMF 이전에 한국기업들 보면 하나의 전문분야가 있다기 보다는, 회장님의 취향에 따라 문어발처럼 계열사를 만들어서수익성이 불확실 한데, 여기저기 뛰어드는 기업들이 많았다. 사실 이번 호에 다루게 되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THACO가 바로 그런 회사다. 본래 자동차를 만든다는 것은 자동차를 제조하기 위한 …

Read More »

[건강 칼럼] 만성체증은 왜 고치기 힘들까?

  소화불량과 만성체증은 원인이 다르다. “위가 쓰리고 소화가 안 되요. 치료를 오래 했는데도 낫지를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만성체증 환자들은 절규하듯 질문을 한다. 그들은 이미 오랫동안 약을 복용하거나 만성 위장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 왜 고치고 싶지 않겠는가! 당연히 병원에서도 고쳐주고 …

Read More »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가전제품(3) 세탁기, 건조기

  세탁기가 발명되기 전에는 손빨래를 하였던 시대가 있었다. 빨래를 하는 이유는 몸을 깨끗이 하여 다른사람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으려는 것과 더러운 옷이 면역력을 저하고 신체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난 뒤부터 빨래의 중요도가 세상 밖으로 대두 되었다. 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냇물에서 …

Read More »

독서 모임 ‘공간 자작’- 베트남어! 공부할까요, 말까요?

    베트남에 출장 오시거나, 처음 오신분이 베트남에서 생활중인 한국사람을 만났을때 흔히 나오는 대화 패턴입니다.     “베트남에 얼마나 계셨나요?”     ” 네 3년정도 있었습니다.”     ” 아, 그럼 베트남어 되게 잘하시겠네요?”     ” 아, 그게 ……. ( 침묵 ) “ …

Read More »

베트남에서 세계 명문대학가기 Global Apply 칼럼 5탄 – 싱가폴 국립대학들(1)

    아시아 + 미국· + 영국 3박자의 절묘한 조화!!!! 싱가폴 대학을 흔히 영국보다는 학비가 저렴하고, 홍콩보다 한 수 위의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단순하게 정의하곤 한다.  그러나 싱가폴 최고 국립대학들의 실체는, QS 아시아 대학 순위 2년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 올린 ‘깊은 인생’- 생긴 대로 사는 것에 관하여

제임스웹이라는 우주 망원경이 지구를 떠나 우주에 안착한 뒤 보내왔다는 사진들을 꽤 관심을 두고 살폈다. 천문학에 일가견이 있는 것도, 운하들의 이름을 꿰고 있는 것도 아니지만, 사진으로 보는 별들은 감동이다. 그들의 탄생과 절멸의 순간들이 한 프레임에 고스란히 담겨 몇 십억 년을 빛으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