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September 12일

09월 12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하롱베이-몽까이 고속도로 개통 후 일주일 만에 케이블 도난

지난 9월 1일 공식 개통된 번돈-몽까이(van Don – Mon Cai)고속도로는 공식 개통된 후 약 일주일 만에 도로 가로등 통제에 사용되는 회로 기판 및 약 3,000미터 정도의 케이블을 도난 당했다고 밝혔다고 9일 vnexpress가 전했다. 프로젝트 투자자는 번돈에서 약 80km구간에서 케이블 도난 …

Read More »

베트남 정부, 호찌민-달랏 고속도로 확장 계획 승인

베트남정부가 중부고원지대와 남부경제권역을 연결하는 동나이성(Dong Nai) 여우저이-떤푸(Dau Giay-Tan Phu) 고속도로의 투자정책을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7일 교통운송부에 따르면 여우저이-떤푸 고속도로 1단계사업은 PPP(민관합작) 방식의 BOT(Build-Operation-Transfer) 계약으로 진행되면 4분기에 착공, 오는 2025년 1분기 완공될 예정이다. 길이 연장 60.1km, 왕복 4차선, 설계속도 100km/h의 …

Read More »

“베트남, 러시아-아세안 협력 가교역할 준비돼”

팜 민 찐(Pham Minh Chin) 베트남 총리가 5~8일 나흘간 일정으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동방경제포럼(Eastern Economic Forum, EEF)에서 베트남이 러시아와 아세안(ASEAN)간 협력에 가교역할을 할 준비가 돼있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찐 총리는 지난 7일 ‘2022년 동방경제포럼’에 녹화연설 형태로 참석했다. 찐 총리는 …

Read More »

공안 대규모 노래방 단속실시…140개 업소 적발

베트남 남동부에서 수십명이 숨진 노래방 화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많은 업소들이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Vnexpress지가 10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최대 도시인 호찌민과 인근 동나이성 소방당국 및 공안은 최근 지역 내 노래방들을 대상으로 단속에 나선 결과 안전 요건을 …

Read More »

하노이증시, 비엣트래블 ‘UPCoM’ 거래제한

하노이증권거래소(HNX)가 완전자본잠식에 빠진 국영여행사 비엣트래블(Vietravel, 증권코드 VTR) 주식을 비상장주식시장(UPCoM·업콤)에서 거래제한 종목으로 지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HNX에 따르면 VTR 주식은 오는 13일부터 거래가 제한돼 금요일에만 거래된다. 2022년 6월30일 기준 비엣트래블의 자본총계는 마이너스(-) 1040억동(442만달러)으로 완전자본잠식 상태다. 비엣트래블은 코로나19 타격으로 지난 2년여간 누적손실이 …

Read More »

​빈그룹, 베트남판 ‘실리콘밸리’ 건설 추진

​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인 빈그룹(Vingroup)이 대규모 과학기술혁신센터를 건설해 베트남판 ‘실리콘밸리’를 본격 추진한다는 전략을 발표했다고 아주경제지가 10일 보도했다. 아주경제지 보도에 따르면 지난 5일 탄니옌, 뚜오이째 등 현지 매체에서는 빈그룹이 향후 3년 이내에 중남부 해안지방인 칸화(Khanh Hoa)성에 ‘글로벌 기술 혁신 센터’를 건설할 계획이다 라는 뉴스가 …

Read More »

캄보디아-베트남 관광협력 증진을 위한 캄보디아 나이트 개최

캄보디아 관광부는 베트남과의 관광 연계 촉진을 위해 9월 8일 제16회 호찌민시 국제관광박람회(ITE HCMC 2022)에서 ‘캄보디아 나이트’라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11일 보도했다. 크메르타임즈 10일자에 따르면 동콘 캄보디아 관광부 장관은 개회사에서 이 프로그램은 캄보디아와 베트남 수교 55주년(1967년 6월 24일~2022년)과 아세안 55주년을 기념하기 …

Read More »

BIDV은행, FLC그룹의 전 회장 Trinh Van Quyet 소유의 롤스로이스 압류 진행

BIDV은행은 회사의 부채를 청산하기 위해 FLC그룹의 전 회장의 금도금 럭셔리 롤스로이스 고스트를 압수할 것이라고 1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2011년 영국에서 생산된 롤스로이스는 2013년 베트남에 들어와 2018년 중반에서야 번호판을 등록했다. 이 자동차는 FLC그룹 산하 FLC Faros Construction Joint Stock Company와 BIDV간의 신용계약에 …

Read More »

베트남, 고령화 속도 예상보다 심각

-“부자가 되기 전에 늙을 것이다(getting old before getting rich).” 베트남에서 고령화 추세가 예상보다 빨라지면서 사회적인 위협 요소로 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의 고령화 문제는 이미 수년 전부터 지적됐지만 고령화를 의미하는 인구 대비 65세 이상 인구 증가가 예상보다 더욱 빨라지고 있으며, …

Read More »

승무원과 다퉈 여객기 회항시킨 미 1등석 승객에 4개월 실형

승객 상대로는 언어적·물리적 폭력 행사…배상금 1천만원·보호관찰 3년 처분도 비행 중 승무원, 승객과 다툼을 벌여 여객기를 회항하게 만든 미국 여성이 실형을 살게 됐다고 연합뉴스가 11일 보도했다. 이날 연합뉴스가 인용한 AP통신 기사에 따르면 뉴욕에 거주하는 32세 여성 켈리 피차도는 지난해 2월 댈러스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