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September 17일

09월 1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2025년 인터넷경제 규모 570억달러 전망

베트남의 인터넷경제 규모가 오는 2025년 570억달러에 이르러 태국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16일 ‘2022년 베트남 전자상거래 백서’에 따르면, 인터넷경제 규모는 2021년 210억달러에서 2025년 570억달러로 171% 증가한다. 이에 따라 2025년 태국(560억달러)을 제치고 인도네시아(1460억달러)에 이어 동남아 2위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인터넷경제 가운데 …

Read More »

“베트남항공 사업유지 능력 의심” 감사보고서 평가

베트남 국영회사인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의 상반기 단기부채가 36조4250억동(15억5250만달러)을 넘으면서 상장폐지가 우려되는 가운데, 베트남항공의 감사보도서에 따르면 사업지속에 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고 아주경제지가 15일 보도했다.   최근 뚜오이째 등 베트남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감사 회사안 베트남 딜로이트는 최근 발표한 ‘베트남항공 상반기 감사보고서’를 통해 연속적인 손실로 인해 …

Read More »

호찌민 탄손낫 공항 3터미널 착공 4분기로 연기

3분기에 예정했던 호찌민시 탄손낫국제공항(Tan Son Nhat) 3여객터미널(T3)  착공이 4분기로 연기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이날 교통운송부에 따르면 호찌민시 인민회의(시 의회)에서 요구한 일부 시스템 추가 제안 등에 대한 검토문제로 착공을 연기하기로 했다. 현재 사업시행자인 베트남공항공사(ACV)는 T3 외 고층주차장, 탑승교 시스템 등 기술인프라 부분을 검토하고 있다. …

Read More »

꼰뚬성, 망덴공항 신설 추진…사업비 1억6920만달러, PPP(민관합작) 방식

베트남 중부고원지대 꼰뚬성(Kon Tum) 정부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망덴공항(Mang Den)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꼰뚬성이 최근 교통운송부에 망덴공항을 ‘국가공항개발계획’에 포함시켜 국책사업으로 진행하는 내용의 개발계획서를 제출했다. 망덴공항은 망덴티쩐(Mang Den thi tran, 면단위) 일대 350만㎡ 부지에 연간 여객수용량 300만~500만명 규모로 계획됐으며, 예상사업비는 …

Read More »

베트남, ‘글로벌 암호화폐 채택지수’ 2년연속 세계 1위

베트남이 ‘2022년 글로벌 암호화폐 채택지수(GCAI)’에서 2년연속 세계 1위에 올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블록체인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가 최근 발표한 2022년 GCAI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1점 만점에 1점으로 조사대상 145개국중 1위를 차지했다. 체이널리시스의 GCAI는 ▲중앙집중식 거래소의 거래량 ▲분산형금융(DeFi) 거래량 ▲P2P 거래량 등과 관련된 …

Read More »

빈패스트, 배송사업 진출…자사 전기오토바이 활용

베트남 토종 자동차 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물류운송기업 아하무브(Ahamove)와 손잡고 자사 전기오토바이로 배송사업에 뛰어들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빈패스트와 아하무브는 전략적 협력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5일 중부 다낭시(Da Nang)에서 전기오토바이를 이용한 배송플랫폼 아하패스트(AhaFast) 출시 기념행사를 가졌다. 협약에 따라 아하패스트는 빈패스트가 생산한 전기오토바이 100대로 우선 다낭시에서 …

Read More »

호찌민시, ‘세계 7대 가을여행지’에 선정

베트남 경제수도 호찌민시가 ‘세계 7대 가을여행지’로 선정됐다고 1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미국 여행잡지사 콘데나스트트래블러(Condé Nast Traveler, 이하 콘데나스트)는 “무더운 여름이 끝나가고 휴양을 즐기기에 최적인 가을이 찾아오고 있다”며 자체선정한 ‘세계 7대 가을여행지’를 추천했다. 콘데나스트는 호찌민시에 대해 “연중 온화한 기후를 보이는 호찌민시는 꾸찌터널(Cu Chi)부터 …

Read More »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베트남 응에안성 부인민위원장 만나 협력방안 논의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16일 부이 딘 롱(Bui Dinh Long) 베트남 응에안(Nghệ An)성 인민위원회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도와 응에안성 간 관계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아주경제지가 16일 보도했다. 특히 두 사람은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경제투자, 보건의료, 관광, 교육, 인적교류, 신사업 …

Read More »

대우건설, 베트남 도시개발 사업 확대 잰걸음…’인맥’ 강화

대우건설이 베트남 도시 개발 사업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현지 고위 관계자와 물밑접촉을 지속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디벨로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모습이다고 더구루지가 14일 보도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안국진 대우건설 THT디벨롭먼트 법인장은 지난 13일(현지시산) 쩐시탄 하노이 인민위원회 위원장을 접견하고 투자를 논의했다. 쩐시탄 위원장은 이 …

Read More »

CJ, 베트남 청년 꿈 키운다…단편영화 상영회 개최

CJ그룹이 베트남서 청년 단편영화 상영회를 열었다. CJ그룹은 영화 제작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을 발굴,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더구루지가 17일 보도했다. 이날 CJ CGV 베트남 법인과 CJ문화재단에 따르면 CGV 빈콤 시네마 응우옌치탄(하노이)에서 지난 12일부터 이틀 간 ‘CJ 단편영화 주간’을 열었다. 이 기간 영화 …

Read More »

‘달러’ 위력…중국 위안화, 2년여만에 ‘1달러=7위안’ 돌파

미국의 공격적 금리 인상 전망에 따른 미 국채금리 상승의 영향으로 중국 위안화의 심리적 ‘마지노선’인 달러당 7위안 선이 무너지는 등 달러화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16일 보도했다. 이날 중국 역내시장에서 위안화 가치는 이날 장중 한때 달러당 7.0187위안까지 하락, ‘1달러=7위안’ 선을 깼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