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November 29,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September 23일

[VN Intelligent] 노바랜드 – NOVA LAND

노바랜드는 2007년에 창립되어 2010년대부터 베트남 남부지방 부동산시장에 혜성으로 등장한 회사다. 급격히 성장하여 2020년대에는 코로나로 인한 자금난으로 망한다는 소문까지 나왔지만, 코로나 이후에는 판티엣 지역의 프로젝트와 아쿠아시티 프로젝트로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고, 주식시장에 상장한 최대 30대 기업(VN30)에 포함됐으며, 회장은 베트남 5대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 올린 ‘깊은 인생’- 내려가는 길

주말에 넷플릭스, 그 사이사이 유튜브를 들여다보았고, 아는 사람, 모르는 사람의 SNS를 생각없이 보는 듯 안 보는 듯 훑어내렸다. 그러다 내심 가책이 들어 더는 이러면 안 되는데, 안 되지 말고, 하며 겨우겨우 책을 펼쳤다. 책에는 무언가 긴 것들이 있는데 긴 그것들을 …

Read More »

몽선생(夢先生)의 짜오칼럼 – 행복의 집

‘행복의 집(Nhà Hạnh Phúc)’이라는 곳이 호찌민시 한 구석에 있습니다. 어느 선교사 분을 통해 소개받은 시설입니다. 아이들을 돌보고 있지만 고아원도 아니고 정부로부터 인가된 시설도 아닙니다. 그 선교사 분은 제게 시설과 아이들을 돌보는 현지인 목사 부부를 만날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해 …

Read More »

독서 모임 ‘공간 자작’- 잘 모르겠어요, 뭘 좋아하는지

취업준비생인 27살의 청년에게 중년의 아저씨가 인생상담을 하던 중이었습니다. “그래 너는 하고 싶은 일이 뭐야 ?” “… 잘 모르겠어요. 제가 뭘 좋아하는지.” 뭘 하고 싶다고 하면, 그 일에 대해 실상을 알려주거나, 마침 그 일을 하고 있는 지인이 있으면 소개라도 해줄 참이었는데, …

Read More »

{Interview] Asia Networks E&E 정재원 사장

“미래사업은 배터리를 통한 에너지 저장사업” RE-100, ESG경영 코로나 시기를 뚫고 오면서 세계경제에 커다란 화두가 된 2개의 단어다. RE100이란, 기업이 필요한 전력을 2050년까지 전량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구매 또는 자가생산으로 조달하겠다는 자발적 캠페인으로, 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100%의 약어다. 여기서 말하는 재생에너지는 석유화석연료를 대체하는 …

Read More »

09월 2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한주필 칼럼-한국은 언제부터 선진국인가?

지난해 대한민국은 유엔이 인정하는 선진국으로 정식 인정되었습니다. UNCTAD라는 유엔 국제 무역 개발기구에서 한국을 정식으로 선진국 그룹 B로 격상시켰습니다. 이 사건은 그 유엔기구가 만들어진 이후 최초의 일이라고 합니다. 그에 대하여 정치권에서 말들이 많았죠. 당시 집권자들은 자신들이 한국을 선진국에 진입시킨 위대한 정권이라 …

Read More »

베트남중앙은행, 정책금리 전격 인상 발표

-최대 1%p, 2년만에 처음 베트남중앙은행(SBV)이 2년만에 처음으로 정책금리(예금금리 상한, 재할인율, 재융자금리 등)를 최대 1%p 인상했다고 23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중앙은행은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가 금리 인상을 검토하라는 지시 하루만인 22일 저녁 이같이 전격적으로 인상을 결정했다. 이번 금리 인상은 코로나19가 …

Read More »

베트남, 암호화폐 거래액 연간 1126억달러 기록….동남아시아 2위

베트남의 암호화폐 연간 거래액이 1126억달러로 금융허브인 싱가포르를 제치고 동남아에서 태국에 이어 2위에 올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블록체인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가 21일 발표한 ‘아세안 2021~2022년 암호화폐 거래액 보고서’에 따르면, 태국이 1359억달러로 1위였다. 뒤이어 베트남 1126억달러, 싱가포르는 1003억달러 등의 순이었다. 거래액은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를 …

Read More »

애플 생산기지 베트남 이전 가속화

-2025년, 에어팟 절반이상 생산 전망 애플의 협력업체들이 생산기지의 탈중국 베트남 이전을 가속화함에 따라 2025년이면 에어팟의 절반이상이 베트남에서 생산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JP모건이 21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까지 베트남내 애플 협력업체들이 ▲아이패드 와 애플워치는 전체 생산량의 20% ▲맥북은 5% …

Read More »

호찌민시 기후변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 심각

베트남의 경제수도인 호찌민시가 기후변화에 따른 해수면 상승 등의 영향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피해를 입는 도시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전망됐다고 2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싱가포르 스트레이트타임즈(Straits Times)는 싱가포르지구천문대(EOS), 미국 뉴멕시코대, 나사 제트추진연구소(NASA JPL), 스위스 취리히연방공대 연구진들이 공동으로 수행한 연구자료를 바탕으로, 전세계 …

Read More »

캄보디아서 불법노동 베트남인 1000여명 구출

캄보디아 당국이 알선업체에 속아 자국에서 불법노동을 하고 있던 1000여명의 베트남인들을 구출했다고 베트남 외교부의 발표를 인용하여 23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레 티 투 항(Le Thi Thu Hang) 외교부 대변인은 22일 기자회견에서 “우리 국민 1000명 이상이 캄보디아 당국에 의해 구출되었고 수천 명이 지원 …

Read More »

베트남 TOP 50 브랜드 발표…비엣텔 4년 연속 탑 브랜드로 선정

9월 21일, 세계 최고의 브랜드 평가 회사 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는 2022년 베트남에서 가장 가치있는 50대 브랜드 목록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2일 보도했다. 1위를 차지한 비엣텔(Viettel, 통신회사)은 1989년에 세워진 베트남 국유기업이며, 정식 명칭은 군대 통신 산업 그룹(Tập đoàn Công nghiệp …

Read More »

하이퐁 깟비국제공항 2터미널 건설 추진

베트남 북부 하이퐁시(Hai Phong) 깟비국제공항(Cat Bi)에 제2여객터미널(T2)이 건설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베트남공항공사(ACV)가 교통운송부에 제출한 건설계획에 따르면, T2는 연면적 1만7900㎡ 규모로 연간 여객수용 500만명 규모다. 사업비 2조4050억동(1억140만달러)은 전액 ACV가 투자한다. 오는 12월 기술설계 컨설팅 입찰, 내년 1~5월 시공사 선정을 마치고 착공에 들어가 …

Read More »

NH농협은행, 베트남 호찌민 사무소 운영 면허 5년 연장

NH농협은행이 베트남 호찌민 사무소의 운영 면허 연장을 허가받았다고 더구루지가 22일 보도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베트남 중앙은행(SBV)은 농협은행 호찌민 사무소의 라이선스를 연장했다. 이에따라 오는 12월 18일부터 5년간 사무소를 운영하게 된다. 농협은행은 앞서 지난 2018년 11월 호찌민 사무소를 개소한 바 있다. 2016년 하노이 …

Read More »

H2O호스피탈리티·베스핀글로벌, 베트남 스마트시티 사업 협약

호스피탈리티 테크기업인 ‘H2O호스피탈리티'(이하 H2O)는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회사인 ‘베스핀글로벌’과 베트남 스마트시티 운영 관리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H2O는 베스핀글로벌이 스마트시티 운영을 위해 대우건설 베트남THT법인과 공동 개발한 운영 플랫폼인 ‘THT-베스핀 스마트 시티 허브’ 내 주거·숙박시설의 디지털 운영 솔루션 …

Read More »

태국, 코로나19 경증 환자 격리 폐지…입국시 증명서도 불필요

태국 정부가 다음 달부터 코로나19 경증 환자와 무증상자의 의무 격리를 폐지와 더불어 태국에 입국하는 여행객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검사 증명서 제출 의무도 없애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22일 방콕포스트지 기사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22일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아누틴 찬위라꾼 부총리 겸 보건장관은 전날 태국 국립전염병위원회(NCDC) …

Read More »

대만, 9월 29일부터 한국 등 무비자 입국 재개…10월초 입국 후 격리 폐지 검토

대만이 오는 29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무비자 국가에 대한 입국을 재개한다고 자유시보 등 대만언론이 22일 보도했다고 연합뉴스가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만 행정원은 이날 회의에서 한국 등 무비자 국가에 대한 입국을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대만 외교부 영사사무국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9일부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