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8,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September 27일

09월 2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킹달러’ 세계 금융시장 강타…원·파운드화 급락 ‘검은 월요일’

거침없는 미국 달러화의 초강세가 26일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금융시장을 뒤흔들었다고 연합뉴스가 26일 보도했다. 원/달러 환율은 이날 하루에 20원 이상 뛰어올랐다. 영국 파운드화 가치도 새 정부의 대규모 감세 정책에 따른 재정위기 우려까지 겹치면서 달러화 대비 역대 최저로 떨어졌다. 중국 위안화는 2년여 …

Read More »

베트남 동화(VND) 환율 사상 최고치로 상승

미국 달러화가 초강세를 이어감에 따라 베트남 동화(VND) 환율도 꾸준히 올라 사상 최고치 수준으로 상승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국영 비엣콤은행(Vietcombank)이 26일 고시한 환율은 1달러 2만3870동으로 이전 고시일(23일)보다 25동(0.1%)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비엣콤은행의 고시환율은 지난 2주동안 0.85% 상승했으며, 올 들어서는 4.1% 상승했다. …

Read More »

초대형 태풍 노루 접근에 중부지방 5개 공항 일시 폐쇄

베트남에서 20년만에 최대 태풍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제4호 태풍 노루가 내륙으로 접근함에 따라, 태풍의 경로상에 놓여 직접적인 피해가 예상되는 중부지방 5개 공항이 일시 폐쇄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베트남공항공사(ACV) 및 지방 당국에 따르면 꽝남성 쭈라이공항(Chu Lai)은 27일 오전 7시부터 28일 오전 …

Read More »

시중은행, 정책금리 인상 따라 예금금리 줄 인상…최대 1%p

베트남중앙은행(SBV)이 정책금리를 최근 2년만에 최대 1%p 인상함에 따라 시중은행들이 잇따라 예금금리를 인상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이러한 금리인상의 유행에도 비엣콤은행(Vietcombank),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 비엣띤은행(VietinBank), 아그리은행(Agribank) 등 4대 국영상업은행은 아직 이렇다할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수출입은행(Eximbank·엑심은행)은 1~12개월짜리 정기예금 금리를 0.5~1.1%p 인상했다. 구체적으로 1개월짜리는 …

Read More »

베트남-캄보디아 교역액 사상 최대치 기록

베트남과 캄보디아간 무역이 사상 최대치로 증가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베트남 해관총국에 따르면 8월까지 양국간 교역액은 77억달러로 이미 지난해 전체 교역액(66억달러)을 훌쩍 넘어섰다. 이중 수출은 전년동기대비 32% 증가한 41억달러, 수입은 36억달러로 5억달러 무역흑자를 기록했다. 지난해는 4억달러 적자였다. 가장 큰 수출품목은 철강제품으로 …

Read More »

응웬 푸 쫑 총서기장, 호찌민시에 ‘인프라투자 집중’ 지시

응웬 푸 쫑(Nguyen Phu Trong) 베트남 공산당 총서기장이 호찌민시의 인프라 건설에 투자를 집중을 지시했다고 2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쫑 서기장은 최근 호찌민시 지도부와 만난 자리에서 “호찌민시는 한계에 직면한 교통체계와 도시인프라 시스템을 확충·개선하기 위해 인프라 건설에 우선적으로 투자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시의 사회경제적 …

Read More »

하나증권, 베트남 BIDV증권 지분 인수대금 납입 완료

하나증권이 지난 3월 약 2조7000억동(1억1380만달러)을 투자해 베트남 최대 국영상업은행인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의 자회사 베트남투자개발은행증권(BSC, 증권코드 BSI)의 지분 35%를 인수키로 한 후 최근 인수대금 전액 납입을 완료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BSC에 따르면 양사는 26일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르면 지분 인수가는 주당 …

Read More »

하노이에서 ‘성기능 개선’제로 둔갑한 ‘마약’ 판매상 체포

하노이 경찰은 마약을 성기능 증진제로 판매하는 마약 조직에 연루된 혐의로 수십 명의 청소년을 체포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Nam Tu Lien 지역 경찰은 월요일에 체포된 용의자 대부분이 25세 미만이라고 밝혔다. 그들은 말린 허브 및 기타 식물 재료에 마약을 주입한 후 “담배” …

Read More »

하이트진로, 작년 베트남 증류주 시장서 판매량 1위

하이트진로가 2021년 베트남 증류주 시장에서 자사 소주 제품이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를 인용해 26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같은 날 보도했다. 이런 성과는 최근 베트남에서 급성장 중인 대형마트, 대형 슈퍼, 편의점 등에 제품을 입점시켜 판매를 활성화한 영향이라고 하이트진로는 분석했다. 기존의 한인 교민과 관광객 …

Read More »

한국·베트남 참전용사들 현지서 공동 위령제

베트남전에서 서로 총구를 겨눴던 한국과 베트남 참전용사들이 나란히 서서 전우들의 넋을 기렸다. 26일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이하 참전자회)에 따르면 이화종 회장을 비롯한 참전자회 대표단은 지난 18∼22일 일정으로 베트남 하노이 등을 방문했다고 연합뉴스가 같은 날 보도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이뤄졌으며 한국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