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November 29,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September 28일

09월 2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경직된 비자정책으로 외국인들 좌절시켜

좀처럼 완화되지 않고 있는 베트남의 비자정책이 외국인 투자자와 전문가들의 입국을 막고 있어, 기업들이 필수인력을 확보하지 못해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는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들에 대한 비자정책 완화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VNS지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재계와 …

Read More »

베트남상공회의소, 휘발유 특소세 폐지 요구

베트남 재정부가 글로벌 인플레이션 대응을 위해 유류세 추가 인하를 추진하는 가운데, 베트남상공회의소(VCCI)는 휘발유 특별소비세를 이참에 아예 폐지하자고 요구하고 나섰다고 인사이드니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현재 재정부가 검토하고 있는 유류세 인하 방안은 오는 11월부터 6개월간 휘발유 특별소비세 50%, 석유제품 부가가치세 20% 또는 50% …

Read More »

베트남 외한 관리 강화 요청…암시장 달러 환율 급등 예상

베트남 중앙은행은 지난 9월 20일자 공문 6597/NHNN-QLNH호를 발행하고 각 은행 및 외환 취급 기관에 대해 외환 관리에 관한 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하도록 요청했다고 vneconomy뉴스가 전했다. 이 같은 중앙은행의 외환 관리 강화에 따라 공식적인 외화 구매 채널보다는 “암시장”달러 환율애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교민수송 특별기 뇌물스캔들’ 수사 어디까지 겨누나

베트남에서 지난해 코로나19 기간동안 해외교민을 자국으로 송환하는 특별비행편 편성 및 운항과 관련한 뇌물스캔들 사건의 수사가 어디까지 이어질 지 주목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공안부 수사보안국에 따르면 지난 27일 팜 빈 민(Pham Binh Minh) 부총리의 보좌관인 응웬 꽝 린(Nguyen Quang Linh, …

Read More »

베트남 유명가수 뚜언 흥, 자택 발코니 라이브공연 허가 받은 공식행사

최근 자신의 집 발코니에서 허가 없이 라이브공연을 벌여 하노이시 당국으로부터 과태료를 부과 받았던 베트남의 인기가수 뚜언 흥(Tuan Hung, 43)이 지난 주말 정식허가를 받아 수천 명의 팬이 몰리는 성황리에 다시 공연을 진행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공연전 흥은 자신의 SNS를 통해 “24일에 열릴 이번 …

Read More »

코오롱인더스트리, 베트남 PET 타이어코드 공장 증설 완료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베트남 빈증성 지역에 연산 1만9천200톤(t) 규모의 폴리에스터(Polyester, 이하 PET) 타이어코드 생산공장 증설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같은 날 보도했다. 이번 증설을 통해 코오롱인더스트리의 PET 타이어코드 생산능력은 기존 8만4천t에서 10만3천200t으로 늘어나게 됐다. 이는 글로벌 타이어코드 시장의 15%에 해당하는 규모다. 베트남 …

Read More »

빈패스트, 일본 르네사스와 전기차 기술협력 강화

베트남 토종 자동차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일본 차량용 반도체기업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 이하 르네사스)와 전기차 기술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빈패스트는 지난 8일 하이퐁시(Hai Phong) 본사에서 르네사스와 전기차용 반도체 공급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데 이어, 26일 전기차용 반도체 공급 및 기술개발에 관한 전략적 …

Read More »

롯데호텔 사이공, 베트남 호찌민시 최고 호텔서 3위 선정

롯데호텔 사이공이 ‘베트남 호찌민시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에 선정됐다고 더 구루지가 26일 보도했다. 롯데호텔 사이공의 수준 높은 서비스와 고급스러운 분위기, 아름다운 인테리어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6일 미국 CNBC가 선정하는 ‘베스트 비즈니스 호텔 2022’에서 롯데호텔 사이공이 베트남 호찌민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 …

Read More »

한국 노래방서 마약 파티 벌인 베트남인 25명 무더기 검거

경기 시흥의 한 노래방에서 베트남인 20여 명이 집단으로 마약을 투약하다 경찰에 적발됐다고 연합뉴스가 26일 보도했다. 경기 시흥경찰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베트남 국적 A씨 등 25명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A씨 등은 이날 오전 6시께 시흥시 …

Read More »

이마트·롯데마트 베트남서 치킨 가격 안정화 나서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한국 유통업계가 베트남에서 가격 안정에 팔을 걷어 붙였다. 한국에서 수입되는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등 비용 상승에도 현지 치킨 판매가를 유지하며 베트남 물가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26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매체 비즈라이브(BizLive nhipsongkinhdoanh)는 최근 한국에서 치킨 가격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