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1일

10월 01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FPT그룹, 자체설계 반도체웨이퍼 출시… 한국기업에 위탁생산

베트남 기술대기업 FPT그룹의 자회사 FPT반도체(FPT Semiconductor)가 자체설계한 반도체 웨이퍼를 출시했다. 베트남 기업의 반도체 자체설계는 FPT가 처음이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이날 FPT그룹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반도체 웨이퍼는 FPT반도체가 100% 자체설계하고, 지난달 한국에서 위탁생산된 제품으로 우선 사물인터넷(IoT)기반 의료기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위탁생산한 한국기업이 어디인지는 …

Read More »

틱톡 조회수 ‘세계 10대 해변’에 베트남 2곳…냐짱, 붕따우

베트남 남부 붕따우(Vung Tau)와 중부 휴양도시 냐짱(Nha Trang) 해변이 틱톡(Tiktok, 짧은 동영상 컨텐츠 플랫폼)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세계 10대 해변’에 포함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영국 관광정보업체 데스티네이션2(Destination2)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틱톡에 업로드된 동영상 가운데 냐짱해변 관련 조회수는 6460만뷰, 붕따우 해변은 …

Read More »

베트남, 글로벌 경기침체 여파로 9월 수출 감소

-299.4억달러(잠정), 전월대비 14.3%↓ 글로벌 경기침체의 여파가 본격화 되면서 그동안 증가하던 베트남의 수출도 이달들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이날 통계총국(GSO)에 따르면 9월 수출액은 299억4000만달러로 전월대비 14.3% 감소했으며, 수입액은 7% 감소한 288억달러로 7% 줄어든 것으로 잠정집계됐다. 무역수지는 11억4000만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

Read More »

애플, 베트남 세무당국에 요구 승인…세금신고포털 등록 마쳐

애플이 베트남 세무당국의 끈질긴 설득과 압박 끝에 마침내 세금신고포털 등록을 마쳤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30일 세무총국에 따르면 외국업체들이 온라인으로 세금을 신고·납부할 수 있는 전자포털이 개설된 지난 3월21일부터 지금까지 36개 외국기업이 포털에서 전자납부 신고를 마쳤다. 신고를 마친 대표적 기업은 애플과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

Read More »

VN지수 6거래일 만에 반등 성공

30일(현지시간) 베트남 증시는 6일 만에 반등했다고 아주경제지가 30일 보도했다. 이날 VN지수는 전날보다 6.04포인트(0.54%) 오른 1132.11에 장을 마감했다. 이날 호찌민거래소(HOSE)에서 VN지수는 장 내내 강세를 이어갔다. 베트남 경제전문매체 카페에프(cafef)는 바오비엣증권(BVS)을 인용해 “뚜렷한 상승 재료가 없어 장 초반에는 큰 매수세가 없었으나 이날 오후 1시40분(현지시간)경 VN지수가 1100선이 붕괴된 이후 …

Read More »

9월 베트남, 처음으로 외국인관광객 감소

글로벌 경기침체의 영향 탓인지 9월 베트남을 방문한 외국인관광객 수가 올들어 처음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월 1일 보도했다. 관광총국에 따르면 9월 외국인관광객은 43만2000명으로 전월보다 11.2% 감소했다. 이중 한국인은 무려 31%나 감소한 약 11만9700명으로 가장 크게 줄었다. 이로써 9월까지 누적 외국인관광객은 …

Read More »

빈패스트, ‘아시아 50대 전기차업체(EV 50)’에 꼽혀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아시아 50대 전기차업체(EV 50)’에 이름을 올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대만매체 디지타임즈아시아(DIGITIMES Asia)가 아시아 전기차 제조 및 공급업체 등을 조사해 최근 발표한 ‘아시아 50대 전기차 공급망’ 보고서에 따르면, 빈패스트는 14개 자동차 생산 업체에 포함됐다. 선정된 50개 기업은 ▲전기차 …

Read More »

베트남 지나던 중국상선서 식중독 참사… 선원 21명중 12명 사명, 9명 중태

21명의 선원이 탑승한 중국 국적의 상선이 베트남 공해상을 지나다가 선원 모두가 식중독에 걸려, 12명이 사망하고 9명은 중태에 빠진 대형 참사가 발생했다고 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꼰다오보건센터(Con Dao)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9명 모두 위독한 상태로 사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Read More »

한국 경찰청, 베트남 공안부에 ‘디지털 증거분석실’ 구축

경찰청은 베트남 공안부 형사과학원에 ‘디지털 증거분석실’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번일은 2020년부터 3년에 걸쳐 추진해온 ‘베트남 2차 과학수사 역량강화 사업’의 성과다. 양국 경찰은 이날 베트남 공안부 형사과학원에서 디지털 증거분석실 완공식을 했다. 형사과학원은 베트남 공안부 내 감식·감정 전문기관으로 우리나라의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

Read More »

마레로 크루즈 쿠바 총리, 베트남 방문 협력강화 논의

마누엘 마레로 크루즈(Manuel Marrero Cruz) 쿠바 총리가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의 초청으로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을 공식 방문한다고 인사이드비나가 30일 보도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크루즈 총리는 찐 총리와 응웬 푸 쫑(Nguyen Phu Trong) 총서기장 등 지도부와 만나 …

Read More »

한·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 디지털금융 심포지엄

금융위원회는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30일 베트남 현지에서 디지털 금융 심포지엄이 열렸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베트남 롯데호텔 하노이에서 열린 이날 심포지엄에는 베트남 중앙은행을 비롯해 베트남 주요 금융기관 및 금융회사, 핀테크 업체 등이 참석했다. 한국 측에선 금융위를 비롯해 한국신용정보원, 신한은행, …

Read More »

솔루엠, 베트남 전자가격표시기 시장 진출… 동남아 본격 상륙

솔루엠이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전자가격표시기(ESL) 시장에 진출한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27일 보도했다. 이날 솔루엠은 베트남 ‘윈마트(WinMart)’에 ESL 제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윈마트는 베트남 3대 민간기업 중 하나인 ‘마산 그룹(Masan Group)’의 자회사다. 대형마트인 ‘윈마트’, 편의점 ‘윈마트 플러스(Winmart Plus)’, 약국 및 편의점, 카페가 혼합된 멀티플렉스 …

Read More »

캄보디아, 입국요건 완화..더이상 “백신 접종서 필요 없다”

캄보디아가 외국인 여행객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제출 의무를 폐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연합뉴스가 30일 크메르타임즈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일간 크메르타임스에 보도에 따르면 훈센 총리는 전날 열린 ‘인신매매 방지 포럼’에 참석해 연설을 하면서 “코로나19는 더이상 캄보디아에서 위협이 아니다”라면서 “외국인들이 …

Read More »

호주, 10월 14일부터 코로나19 확진자 의무격리 종료

호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의 의무 격리 조치를 해제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 30일 보도했다. 이날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는 내각 회의 후 언론 브리핑을 통해 “우리는 회복력과 역량 강화를 촉진하고 정부 개입을 줄이는 정책을 원한다”라며 내달 14일부터 코로나19 확진자의 자가 격리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