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November 29,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3일

10월 0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올해 GDP 성장률 8%대”

–목표치보다 1.5∼2%p 상향 베트남 정부가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당초 목표치보다 1.5∼2.0% 포인트 늘어난 8%대로 전망했다Vnexpress 지가 2일 보도했다. 1일 베트남 기획투자부(MPI)는 올해 3분기까지 성장률을 반영한 결과 이같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올해 GDP 성장률 전망치는 지난 10년간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수준이다. 아시아개발은행(6.5%), HSBC(6.9%), …

Read More »

글로벌 가상자산 채택 순위 1위 베트남

-해외송금·P2E가 주도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는 2022년 글로벌 가상자산 채택 순위에서 베트남을 2년 연속 1위에 선정했다고 더구루지가 3일 보도했다. 베트남이 가상자산 시장에서 앞서가고 있는데는 금융과 게임이 있었다는 분석이다.  3일 코트라 호찌민무역관의 ‘글로벌 가상자산 채택 순위 1위 베트남의 암호화폐 시장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

Read More »

베트남 최대 도로교량 완공 직전의 모습

Vnexpress 지의 2일 기사에 따르면 하노이-라오까이 고속도로와 북부의 유명휴양지 싸파를 잊는 총 길이 612미터, 최고 83미터의 베트남 최대 도로교량인 몽센대교가 금년말 개통을 앞두고 전체모습을 공개했다. 10월 2일기준으로 공정률 99%를 달성한 몽센대교는 2021년 공사를 시하여 약 미화 2000만 달러가 투입된 이번 …

Read More »

호찌민 투 티엠 아파트 60억동 이상(251.400달러) 돌파

  호찌민에서 새로운 신도시로 야심차게 개발하고 있는 뚜띠엠 지역의 아파트 가격이방 한개 기준으로 새로운 가격을 돌파했다고 Vnexpress지가 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방 1개 가격이 60억VND(251,400달러)이상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곱미터당 1억 5천만 VND의 가격이 책정된 이 아파트는 사이공강 터널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투티엠 내 프로젝트 중 가장 작은 평수의 주거단지이다.  침실 2개, 욕실 2개 아파트의 가격은 100~160억 VND이며, 침실 3개, 욕실 3개짜리 아파트의 가격은 약 250억 VND 또는 백만 달러 이상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침실이 3~5개 있는 펜트하우스는 330~1300억 VND을 넘나든다.  강이 보이는 또 다른 프로젝트에서 아파트 비용은 평방미터당 1억 7000~1억 9000만 VND이다. HCMC 동부의 부동산 중개인인 Chau는 아직 시작되지 않은 일부 프로젝트에서 가장 작은 아파트(50제곱미터)가 약 90억 동이라고 말했다.  Chau는 작년 12월 토지 경매 이후 Thu Thiem 반도의 가격이 급등했다며 투티엠 반도가 1군의 금융 허브와 연결되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판매자들이 가격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부동산 개발업체 Nam Phat의 Nguyen Mac Hoai Nam …

Read More »

베트남 공안부, 금 100kg과 3백만 달러 불법 밀수 조직 적발

9월 28일,베트남과 캄보디아를 가로질러 불법적으로 상당한 양의 외화와 금을 밀수해온 조직이 적발됐다고 9월 30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동남아시아에서 베트남은 특히 금 수요가 많은 국가 중 하나다.  공안부에 따르면, 2022년 9월 28일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국경을 가로질러 많은 지방과 도시에서 불법 밀수를 한 조직을 …

Read More »

한·베 수교 30주년, ‘찾아가는 하노이 도서전’ 성료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는 29~30일 이틀간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 플라자 하노이 호텔에서 국내 출판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하노이 도서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고 뉴시스가 30일 보도했다. 2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다락원, 미래엔, 킨더랜드 등 국내 참가사 19곳이 참가해 자사의 우수한 출판콘텐츠를 소개했으며 베트남 …

Read More »

유통街 3세가 뛴다…글로벌 데뷔전 마치고 보폭 넓힌다

유통업계 오너 3세들이 국내를 넘어 속속 글로벌 무대에 등장하며 데뷔 전을 마쳤다. 롯데와 농심, 아모레퍼시픽 등 3세들이 해외 경영 수업에 나서거나 직접 사업을 진두지휘하는 모습이 글로벌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다. 업계에선 이들 3세 경영 보폭도 한층 넓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3일 보도했다. 신동빈 …

Read More »

하띤성 소재 포르모사 스틸 운영 화력발전소 수리 근로자 직원 사망

중북부 하띤성에 소재한 베트남 최대 제철소인 대만계 포르모사 스틸에서 운영하는 화력발전소에서 배관관리 작업도중 파이프가 터지면서 1명이 사망하고, 2명이 중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2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회사측 대변인 발표에 따르면 전날 1일(토요일) 3명의 수리기사가 파이프 용접작용중 사고가 발생했으며, 3명의 희생자는 모두 …

Read More »

인도네시아 축구장서 ‘관중 난입’ 최악 참사…최소 174명 사망

인도네시아 프로축구 경기장에서 관중들의 난입으로 최소 174명이 숨지는 최악의 참사가 빚어졌다고 연합뉴스가 2일 보도했다. 최루탄 진압에 도망치던 관중들이 출구에서 뒤엉켜 깔리면서 발생한 이 사고의 부상자도 100명이 넘고 중상자들이 포함돼 사망자 수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이날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당국은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오복(五福)

요즘 참 세상살이가 힘들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수년간 코로나에 시달리던 세계는 이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온갖 문제가 다 드러납니다. 겨울철을 앞두고 에너지 대란이 예고되는 상황에 각국은 각자도생의 길로 접어들었습니다.  특히 그동안 전 세계 통화를 독점하고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군사력으로 세계의 경찰 노릇을 하던 미군이 지친 기색을 드러내며 자국 우선주의 정책으로 몸을 도사리자 세계는 난리가 납니다.  코로나로 푼 돈에 의한 인플레이션을 막자는 의도로 시행된 IRA 정책은 한국을 분노하게 만들고, 유럽의 서방에게 미국의 존재에 대한 회의를 일으키게 합니다.  바이든이 한국을 좀 우습게 본 듯합니다. 바이든이나 기시다, 시진핑 등 구세대 인물들에게 각인된 한국은 아마도 20세기 개발 도상국 정도의 모습인 모양입니다. 그런데 이제 제대로 한국의 힘을 느낄 기회가 온 듯합니다. 한국이 아직 헤비급은 아니어도 미들급 강자의 자리는 차지할 정도가 되었는데, 그들은 아직도 플라이급 한국만을 기억하는 모양입니다. 이제 우리도 자주를 내세울 때가 된 듯합니다. 북한에서 말하는 폐쇄된 자주가 아니라, 개방된 체제하에 경쟁을 통해 이룩한 자주 경제를 기반으로 자주 국방, 자주 외교를 펼칠 때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이런 난국을 헤쳐나가야 할 중차대한 시기에 한국의 최고 지도자로, 정치 초년생이 앉아서 자꾸 허점을 드러내고 있으니 국민들 걱정이 큽니다. 한국의 지도자 복은 별로인 듯합니다. 진정한 지도자는 하늘이 내린다는데 윤통의 연이 하늘에 닿은 것인지 의문입니다.  하지만 지도자 복이 없다고 해도 한국이라는 나라가 잘못되리란 걱정은 안 합니다. 우리는 적당한 어려움이 있어야 제대로 굴러가는 나라라는 것을 역사를 통해 익히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겪는 난국 역시 국민들의 힘으로 잘 극복이 되고, 오히려 이 기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런 믿음의 근거는 일에서 삶의 보람을 찾는 한국인의 가치관 때문이기도 합니다. 모든 것을 배우려 하고, 모든 일에 열심인, 삶에 충실한 한민족의 자세는 지구상 그 어느 민족도 따라가지 못합니다. 단지 걱정이 있다면 국민과는 따로 노는 정치인들입니다. 정치인들이 가만있지 않고 자꾸 나대면서 문제를 심화시키지나 않을지 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정치인들만 나서지 않으면 세상 걱정이 없는 나라입니다. 제발 나서지 말고, 자기들끼리 싸우다 다 지구를 떠나는 축복이 내려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고 보면 한국은 참 지지리도 복이 없는 나라이긴 합니다. 앞에서 말한대로 정치 지도자 복도 별로 없지만, 세계에서 가장 못된 나라에 의해 둘러싸인 지리적 위치가 그렇습니다. 덕분에 수많은 침략에 시달렸지요. 역사적으로 약 3천 회의 침략이 있었다고 합니다. 5천년 역사를 본다면 2년이 멀다하고 침략을 받은 셈입니다. 그런데 최근 70년 동안 평화가 유지된 것은 우리 세대가 받은 복인 듯합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