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5일

10월 0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제조업 회복세 지속

–9월 PMI 52.5, 12개월째 50이상 베트남의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12개월째 50을 넘기며 경기 회복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S&P글로벌(S&P Global)이 최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9월 제조업 PMI는 52.5로 전월(52.7)보다는 낮아졌지만 12개월째 50 이상으로 제조업 경기 전반의 비즈니스 상황이 여전히 개선되고 …

Read More »

베트남 최초 원숭이 두창 감염자 퇴원

베트남 최초 원숭이 두창 감염사례로 지목된 환자가 완쾌 후 퇴원했다고 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35세 여성 환자는 손등에 물집이 생기고, 열이 심했지만, 물집은 완쾌됐고, 열 도 내려갔다고 호찌민열대병 병원원장이 전했다. 아울러 본 환자와 접촉했던 주변인들도 환자가 입원한지 2주가 지났지만 별다른 증상을 …

Read More »

베트남 정부, 박노완 한국대사에 ‘최고 등급’ 훈장 수여

주베트남한국대사관은 박노완 대사가 지난 3일 오후 부이 타잉 썬 외교부 장관으로부터 ‘우의'(Huu Nghi) 훈장을 받았다고 4일 발표했다고 같은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우의 훈장은 베트남 정부가 외국인에게 수여하는 가장 높은 등급의 훈장이다. 앞서 박 대사는 베트남 권력서열 2위인 응우옌 쑤언 푹 국가주석을 예방했다. …

Read More »

베트남, 9월 수산물 수출, 전월 대비 15% 감소

글로벌 경기침체의 여파 때문인지 9월 베트남의 수산물 수출이 전월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베트남수산물수출생산자협회(VASEP)에 따르면, 9월 수산물 수출액은 8억5000만달러로 전월 대비 15% 감소했다. 수산물 수출액이 9억달러 아래로 떨어진 것은 지난 2월 이후 7개월만에 처음이다. 그러나 올 들어 9월까지는 85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

Read More »

디엔비엔공항, 확장 위해 내년 3월부터 6개월간 폐쇄

베트남 북서부 디엔비엔성(Dien Bien)에 위치한 디엔비엔공항이 확장공사로 인해 내년 3월부터 6개월간 임시 폐쇄될 예정라고 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은 최근 디엔비엔공항 확장공사를 위한 임시 폐쇄를 교통운송부에 요청했다. CAAV에 따르면 올초 착공한 디엔비엔공항 확장사업은 ▲여객터미널의 연간 여객수용규모를 기존 30만명에서 50만명으로 확장 ▲에어버스 A321, …

Read More »

호찌민시에 평당 3000만원짜리 아파트 등장

–1군과 마주한 투티엠신도시 위치 부동산 가격 증가세에 호찌민시에도 ㎡당 분양가가 1억5000만동(6280달러, 평당 2970만원)이 넘는 초고가아파트가 등장하면서 집값 거품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초고가아파트는 주로 신도시 개발 호재를 갖고있는 투티엠신도시(Thu Thiem)내 프로젝트다. 최근 투티엠신도시 사이공강변의 침실 1개짜리 아파트 분양가는 60억동(25만1150달러)에 달한다. 이를 …

Read More »

코카콜라베트남, 롱안성에 신공장 착공

코카콜라베트남이 1억3600만달러 투자해 남부 롱안성(Long An)에 신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라고 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피유쉬 샤르마(Peeyush Sharma) 코카콜라베트남 총괄대표에 따르면 롱안성 신공장은 벤륵현(Ben Luc) 푸안탄산업단지(Phu An Thanh)내 19만㎡ 규모로 친환경 스마트공장으로 건설된다. 신공장은 지난 1월 롱안성경제구역관리위원회로부터 투자 허가를 받았으며 곧 착공할 계획이다. …

Read More »

비엣젯항공, 국제선 20% 할인프로모션 시작

비엣젯항공(Vietjet Air)은 10월3일부터 국제선에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같은날 보도했다. 비엣젯항공은 베트남에서 인도, 카자흐스탄, 한국, 일본, 대만, 홍콩, 중국,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발리) 등을 잇는 국제선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오늘(3일)부터 올해 12월 19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웹사이트 또는 …

Read More »

GLN인터내셔널, 베트남 QR출금서비스 개시… BIDV은행 ATM기기로 현지통화 인출

LN인터내셔널(대표 한준성)은 국내 핀테크기업 최초로 베트남 국영상업은행인 BIDV(베트남투자개발은행)를 통해 베트남 현지에서 ‘QR출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QR출금서비스는 카드를 소지하지 않고도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와 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프로그램 ‘하나머니’ 앱을 통해 베트남 전역에 위치한 약 1900대의 BIDV ATM기기에서 한국어로 쉽고 …

Read More »

동남아 최대 메콩강…관리·활용 모색 국제포럼 첫 개최

 티베트에서 남중국해까지 4천여㎞를 흐르는 동남아시아 최대 메콩강 관리와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국제포럼이 처음 열렸다고 연합뉴스가 5일 보도했다. 환경부는 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제1차 한-메콩 국제 물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는 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태국·베트남 등 메콩강이 지나는 5개국과 주한미국대사관, 미국국제개발처(USAID) 등이 참여했다. 이번 포럼 주제는 …

Read More »

코믹영화 ‘육사오’, 베트남서 역대 한국영화 최고 흥행기록

영화 ‘육사오’가 베트남에서 개봉한 역대 한국 영화 중 최고 흥행기록을 세웠다고 연합뉴스가 4일 보도했다. 이날 육사오 영화제작사인 싸이더스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베트남에서 상영된 ‘육사오’는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해 개봉 10일만인 이달 2일 누적 관객 132만 명, 박스오피스 매출 446만 …

Read More »

아모레 설화수, 베트남 뷰티 시장 훔친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설화수가 오는 6일부터 라자다 베트남에서 뷰티 기획전 ‘설화수 브랜드 스포트라이트’을 개최한다고 더 구루지가 5일 보도했다. 라자다는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만큼 베트남 뷰티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 것이란 기대감이 크다 5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오는 6일 열리는 ‘설화수 브랜드 스포트라이트’ 기획전에서 …

Read More »

말레이시아 “항공기 안 마스크 착용의무 해제”

말레이시아 보건부(Health Ministry)가 “항공기 내 마스크 착용의무를 해제한다”고 발표했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현지언론 더 스타지를 인용하여 3일 보도했다. 더 스타지 지난달 29일자에 따르면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항공기 내 마스크 착용의무를 해제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완화 조치는 유럽연합(EU) 영국 미국 …

Read More »

한주필 칼럼-돈 버는 방법. 왜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하는가?

  세상을 잘 배운 것인지 잘못 배운 것인지 요즘 갈등이 밀려옵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돈벌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에게 일이라는 것이 어찌보면 돈벌이와 같은 의미일 수도 있는데, 과연 그 돈벌이는 잘했는가 하는 의문이 든다는 것입니다.  군을 제대하고 나라에 대한 의무를 마치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