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6일

10월 0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고용시장 ‘탄탄’…채용수요 꾸준히 증가

베트남은 글로벌 경기침체의 조짐으로 지난달 수출이 줄었지만 고용시장은 여전히 탄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2022년 노동시장 상위 500대 고용기업을 조사한 보고서 ‘VBE500 2022’에 따르면, 대부분의 기업들은 고용시장이 그 어느 때보다 분명한 회복 신호를 보이고 있다고 답했다. 특히 지난 2분기 …

Read More »

베트남 13기 당중앙위원회 제6차 대회 개막

응우옌푸쫑(Nguyen Phu Trong)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이 주재하는 당중앙위원회 제13기 6차 회의가 지난 3일 수도 하노이에서 개막했다고 6일 아주경제지가 TTXVN통신을 인용하여 보도했다. 베트남통신사(TTXVN)에 따르면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와 내년도 국가예산 등에 대한 평가를 목적으로 한 6차 회의가 이번 달 3일부터 10일까지 …

Read More »

외국계 소매업체들, 베트남사업 공격적 확장

베트남 소매시장은 젊은 인구층과 높은 경제성장률, 소매산업 현대화에 따라 외국계 소매기업들의 미래 유망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특히 태국과 한국 및 일본 소매업체들이 베트남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고 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니케이지 기사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니케이(Nikkei)에 따르면 최근 태국 최대 …

Read More »

베트남내 애플 협력업체 25곳…전년보다 4개 늘어

지난해 애플의 글로벌 공급 파트너중 베트남내 협력업체는 25개로 전년보다 4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애플이 최근 발표한 ‘2021년 회계연도(2021년 9월 결산) 공급파트너’에 따르면, 글로벌 협력업체수는 180개였다. 이중 베트남 업체는 전년보다 4개 늘어난 25개였다. 베트남내 대표적 협력업체인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인텔, …

Read More »

호찌민 올해 뎅기열 사망자 수, 지난 10년 동안 가장 많아

올해 베트남 호찌민에서만 뎅기열로 25명이 사망했다. 지난 10년간 가장 많은 사망자가 나온 상황이라고 아세안데일리지가 5일 보도했다. 땅 찌 트엉(Tang Chi Thuong) 호찌민시 보건국장은 뎅기열이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며 올해 발생한 중환자 수가 작년보다 몇 배나 많아 올해 마지막 분기 상황이 어둡다고 전했다.  …

Read More »

베트남 철강그룹 “호아팟”, 베트남 최대 종합 가전제품 메이커로 성공할까?

베트남 주식 시장에 상장된 최대의 철강그룹 호아팟(Hoa Phat)그룹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가전 제품 생산업체로 등극한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지난 2021년 9월 설립한 Hoa Phat Appliances가 최근 베트남 북부 하남(Ha Nam)성 화막(Hoa Mac)공단에 첫 번째 가전제품 생산 공장 건설을 완료하고 생산을 개시해했다고 …

Read More »

베트남, ‘내수시장 잠식’ 중국산 가구에 반덤핑 관세 부과

베트남 정부가 자국 내 가구 제조업체들을 보호하기 위해 중국산 제품에 대해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5일 보도했다. 이날 연합뉴스가 인용한 로이터 및 베트남뉴스통신(VNA)에 따르면 산업통상부는 식탁과 의자 등 중국산 가구 제품에 대해 한시적으로 반덤핑 관세를 부과한다고 전날 밝혔다. 그러면서 관세율은 …

Read More »

미래에셋증권, 3분기 베트남 시장 점유율 4위 등극

미래에셋증권이 베트남 시장에서 점유율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분기 대비 2계단 오른 순위 를 기록했다고 더 구루지가 6일 보도했다. 호찌민 증권거래소는 이날 올해 3분기 증권사 주식시장 점유율 순위를 발표했다. 1위는 VPS증권으로 시장 점유율 18.71%를 기록했다. VPS증권은 지난 2019년 이후 꾸준히 점유율 상승 곡선을 그렸다. 2021년 1분기 1위에 올라선 후 …

Read More »

베트남 여행사들, 킹달러에 수익성 악화

베트남 여행사들이 달러화 초강세, 이른바 킹달러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현지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여행업체들이 올해 손실을 입거나 이익을 거의 보지 못할 것으로 전망했다. 비엣풋트래블(Vietfoot Travel)은 최근 몇주간 아웃바운드 패키지 여행상품의 일부를 손해를 보고 …

Read More »

현대차 협력업체 탄꽁그룹, 베트남수출입은행 지분 9.57% 매각 추진

현대차 베트남 조립생산업체인 탄꽁그룹(Thanh Cong Group)이 베트남수출입은행(Eximbank·엑심은행, 증권코드 EIB) 보유지분 12.97% 가운데 9.57% 매각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엑심은행은 최근 대주주인 탄꽁그룹과 관련회사들의 내부자 주식거래 계획을 발표했다. 엑심은행에 따르면, 탄꽁그룹이 6054만주(4.924%), 탄꽁㈜이 4470만주(3.637%), 푹틴(Phuc Thinh)이 1202만주(1.005%) 매각계획을 호찌민증권거래소(HoSE)에 등록했다. 매각일정은 오는 7일부터 …

Read More »

호찌민시, 야간경제 활성화 위해 푸뉴언 먹기리촌 추진

호찌민시가 야간경제 활성화를 위해 푸뉴언군(Phu Nhuan)에 먹거리촌을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시 공상국이 인민위원회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판씩롱길(Phan Xich Long)에 310억동(120만달러)을 투입해 먹자골목을 만드는 것이다. 시는 먹거리촌 활성화를 위해 새 조명을 설치하고, 관광객용 전기버스를 운행하고, 니에으록-티응에(Nhieu Loc-Thi Nghe) 운하에 보트투어를 …

Read More »

​’부정부패 여파’…베트남, 외교부 차관·보좌관 등 연이어 해임

베트남 외교부 차관과 부총리 보좌관이 코로나19 확산 시기에 해외 체류 자국민을 위한 입국 절차와 관련해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정식 해임됐다고 TTXVN통신이 6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레민카이 부총리는 팜민찐 총리를 대신해 또아인중(To Anh Dung) 외교부 차관과 응우옌꽝린(Nguyen Quang Linh) 팜빈민 …

Read More »

인도 억만장자 커플, 내년 1월 베트남 다낭서 결혼식 예정

인도의 억만장자 커플들이 내년 1월 베트남 중부 해안관광도시 다낭시(Da Nang)에서 결혼식을 올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이날 다낭관광홍보센터에 따르면, 지난주 인도에서 열린 ‘다낭관광촉진 세미나’에서 인도의 한 관광업체가 2쌍의 예비부부가 다낭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으로, 현재 각각의 결혼식 하객 450여명의 숙소 등 문제로 현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