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7일

<뭘 알아야하나! 베트남 산업안전> 연재 시리즈 (10) 베트남 산업안전보건법에서 보는 사업주의 의무와 책임 

  지난 총10회 연재를 통해 베트남 산업안전보건법과 사업장 및 사업주 처벌 중 벌금형과 형사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10)편은 베트남 산안법에 명시된 사업장/사업주의 의무와 책임을 얘기하고 마지막으로 (11)편에서는 베트남에서 사업주가 기본적으로 준비하고 알아야할 필수 5가지 사항을 끝으로 연재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주의 …

Read More »

Interview- LAMP ACADEMY 호찌민 Branch 장명희 원장

  호찌민에 많은 학원들이있지만, 램프아카데미는 호찌민 분원을 개원한지, 1년이 채 안 된다. 지니의 램프처럼 어디에서인가 튀어나온거 같지만, 사실 벌써 원생수가 150명을 돌파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학원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장명희 원장은 학원, 그리고 어학원 같은 말을 거부한다, 그는 이곳을 교육원이라고 …

Read More »

INTERVIEW- B.H.N -Best Human Needs 선재승 대표

    축산&양식 K-기술, 한류가 선도한다. B.H.N –Best Human Needs   선재승 대표     새우 생산을 늘리는 나노 버블 신기술에 가격혁명을 더 한다.   2013년에 창립된 B.H.N은, 베트남 농업시장을 블루오션으로 바라본 선재승 대표가 사료 가축영양제 사업과 더불어 계란 분류 기계를 …

Read More »

베트남에서 세계 명문대학가기 Global Apply 칼럼 5탄 – 싱가폴 국립대학들(2)

  싱가폴에는 세계적인 수준의 5개의 국공립대학교가 있고 그 중 국제학생 입학을 받는 학교는 4개 대학교가 있다. 싱가폴 국립대학교들은 국제적 수준의 프로그램을 제공 할 뿐 아니라 다양한 연구비 및 학자금을 지원해 주는데, 내국인은 물론 국제 유학생에게도 학비의 약50~60%를 지원해 주며, 학비보조를 …

Read More »

독서 모임 ‘공간 자작’- 그림, 좋아하세요?

    저희 모임은 요즘 서양 미술사( The Story of Art, 곰브리치 저 )란 책을 읽고 있습니다. 688 page에 무게가 1.9kg 나가는 벽돌책의 끝판왕입니다. 저희 모임에서 읽은 종이책중 가장 무거운 책 분야의 기록을 갱신하였습니다. 이책에서 는 구석기인이 기원전 15,000년에 그렸을것으로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 올린 ‘깊은 인생’-선천성 오름

  “알피니즘 역사를 살펴보면 등반은 자유의 한 형태였다. 신체적 자유이자 철학적 자유. 그 자유를 궁극적으로 경험하려면 단독으로 등반해야 했다. 제약도, 속박도 없이 오롯이 혼자서” -알피니스트 & 역사학자, 버나뎃 맥도널드- 등산이 근대 이후에 출현한 인간 활동의 한 형태라면, 등산은 역사적 근대 …

Read More »

몽선생(夢先生)의 짜오칼럼 – 한 걸음 더, CSR

    본지 제469호(2022.08.14 발행)에 소개되었던 제1회 베트남학생건축문화대상의 작품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열 다섯 팀의 작품들이 심사대에 올라 경쟁했습니다. 준비로 치면 9개월만이었고 학생들에게는 2개월 간에 걸친 설계경쟁의 마무리였습니다. 9월 27일 심사장의 열기는 뜨거웠습니다. 건축학과, 인테리어학과, 한국어학과의 교수들과 정림건축의 건축가로 구성된 심사진은 …

Read More »

더마 스킨 케어 – 슬리핑 팩 (8)

    하루의24시간중에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8시간을 잠을 자는 데에 사용한다. 하루의 반나절 동안 수면을 취하는 우리들은 잠을 자는 동안에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궁금해 한다. 성장기의 아이들은 키가 얼마나 크는지, 2-40대 여성들은 하룻밤 사이에 피부의 재생력은 얼마나 좋은지, 하다못해 크리스마스 …

Read More »

10월 0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한주필 칼럼- 길들어짐 

    한주필 칼럼- 길들어짐    어린 왕자에서 나오는 유명한 말이 있지요.  ‘길들어지는 것’ 길들어진다는 것이 무엇인가? 하는 어린 왕자의 질문에 여우는 대답합니다. “관계를 맺는 거야” 어제 오후, 골프치고 돌아오는데 고속도로를 거의 다 빠져 나오기 전, 2군 입구에 다다르면 늘 …

Read More »

삼성전자, 5세대 10나노미터 D램 내년 세계최초 양산

삼성전자가 내년에 5세대 10나노미터(㎚•1㎚는 10억분의 1m)급 D램을 세계최초로 양산에 들어가며, 오는 2024년 9세대 V낸드를 양산하고 2030년까지 1000단 V낸드를 개발한다. 또한 인간의 기능에 근접하는 성능을 제공하는 최첨단 시스템반도체와 사람의 오감(五感, 미각•후각•청각•시각•촉각)을 감지하고 구현할 수 있는 센서 개발에 나선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

Read More »

‘호찌민시특별법’ 시범적용 1년 연장 추진… 자치권 확대로 경제에 긍정적 영향

베트남정부가 호찌민시에 적용해온 특별법을 1년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호찌민시 특별법(의정 54/2017/QH14)’은 지난 2017년 11월 국회 결의로 제정돼 2018년부터 올해말까지 5년간 시행되었다. 특별법은 호찌민시의 자치권을 확대하는 것으로 ▲지방세 및 수수료 징수 ▲공무원 임용 및 임금 결정 ▲토지용도 …

Read More »

베트남,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영토 강제합병에 ‘대화 재개하고 평화적 방법으로 해결’ 촉구

베트남 정부가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점령지 강제합병에 대해 대화를 통한 평화적인 해결을 촉구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레 티 투 항(Le Thi Thu Hang) 외교부 대변인은 6일 정례브리핑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점령지 강제병합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베트남은 국제법에 따라 …

Read More »

베트남, 국적선박 확대 추진… 2030년까지 수출의 20% 담당키로

베트남 정부가 국적선박을 2030년까지 수출의 20%를 담당할 수 있는 규모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응웬 쑤언 쌍(Nguyen Xuan Sang) 교통운송부 차관은 정부회의에서 단기적으로 국적 컨테이너선단 구성하고, 장기적으로 국제 해상노선 확대해 국적선박을 이 같은 규모로 늘리는 방안을 보고했다. 이에따라 현대적 화물선 확대, …

Read More »

플라이강원, 첫 취항 베트남 노선 인바운드 예약 100% 육박

첫 취항을 1주일가량 앞둔 플라이강원의 베트남 노선 인바운드 예약률이 100%에 육박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6일 보도했다. 이날 플라이강원에 따르면 오는 13일 첫 취항하는 양양∼하노이 노선의 인바운드 예약률이 93%에 달하고 있다. 예약 승객의 99%는 베트남 현지인들이다. 플라이강원 관계자는 “베트남 현지 여행사를 통해 강원도 …

Read More »

롯데마트, 베트남서 평판 우수 유통 기업 7위에 올라

롯데마트가 베트남에서 평판 우수 외국 유통 기업 톱 10(Top 10 Reputable Retail Companies in 2022)에 선정됐다고 더구루지가 6일 보도했다. 롯데마트가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이날 베트남 시장조사기관 베트남 리포트(Vietnam Report)에 따르면 롯데마트가 평판이 우수한 외국 유통 …

Read More »

베트남 다낭 호텔 수영장서 30대 한국인 관광객 감전사 추정 사망

베트남의 유명 휴양지 다낭의 호텔 수영장에서 한국인 여행객이 갑자기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다수의 한국언론이 6일 보도했다. 이날 주베트남 다낭 총영사관 발표에 따르면 5일 오후 5시50분께 퓨전스위트 호텔 수영장에서 30대 한국인 여성이 사망했다. 이 여성은 수영장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뒤 구조대원들로부터 심폐소생술 등 응급 처치를 …

Read More »

호안끼엠군 술집은 마약 소굴… 마약 주입한 20대 남녀 무더기 적발

10월 2일 새벽, 호안끼엠군 경찰은 하노이 시 마약범죄수사국과 협력하여 똥 주이떤(Tống Duy Tân) 거리 22번에 위치한 HAPPY PUB 술집에서 마약 불법사용 징후를 보이는 손님 5명을 발견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6일 보도했다. 특히, 검열 당시 일부 손님들은 약물을 재빨리 처분했지만, 경찰에 바로 적발되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