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8일

VN지수 이틀 연속 급락, 연중최저치 또 기록

베트남증시가 바닥을 가늠하기 어려울만큼 급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호찌민증시(HoSE)의 벤치마크인 VN지수(VNI)는 이틀 연속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연중 최저치를 또 경신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7일 VN지수는 전거래일보다 38.61포인트(3.59%) 떨어진 1035.91로 마감했다. 시가총액 상위30대 종목으로 구성된 VN30지수는 41.82포인트(3.87%) 급락한 1039.54로 장을 마쳤다. VN지수와 …

Read More »

싱가포르UOB은행, 베트남 경제성장률 전망치 8.2%로 상향조정

싱가포르 UOB(United Overseas Bank)가 올해 베트남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7%에서 8.2%로 1.2%p 상향 조정했다. 이는 지금까지 나온 국내외 기관의 베트남 경제성장률 전망치중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UOB는 최근 내놓은 보고서에서 베트남 통계총국의 3분기 GDP 성장률을 인용해 이같이 수정 …

Read More »

호찌민시한국교육원, 동남아국가 현지 한국어교원 방한연수

교육부 부설 호찌민시한국교육원(원장 길호진)이 동남아국가 현지 한국어 교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한국방문 연수’ 과정을 8일부터 운영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이번 방한(訪韓)연수는 ‘글로벌 공용언어로써 질높은 한국어 교육의 선도자 양성’이라는 비전으로 베트남 뿐아니라 한국어 교육열이 높은 동남아국가의 현지 한국어 교원 70명을 대상으로 2차례로 …

Read More »

삼성전자, 3분기 매출•영업이익 감소 ‘어닝쇼크’

삼성전자가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전분기보다 줄어든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연결기준으로 매출 76조원, 영업이익 10조8000억원의 3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이같은 실적은 매출의 경우 2분기 대비 1.55% 줄었으며, 영업이익은 23.4%나 감소한 것이다. 전년동기대비로는 매출은 2.73%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31.73% …

Read More »

베트남, 유가 하락에도 물가는 상승

지난 2개월동안 국제유가가 상당폭 하락했는데도 베트남의 밥상물가는 계속 오르고 있어 서민경제에 부담을 주고 있다. 이는 최근의 이상기후로 농작물 작황이 부진한 데다 오른 운송비가 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현지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 조사에 따르면, 현재 호찌민시 전통시장에서 판매되는 고등어 가격은 kg당 …

Read More »

베트남, 중소형 6개 공항 확장 민관협력사업으로 추진

베트남 정부가 투자를 확정한 중소형 6개 공항의 확장을 민관합력(PPP) 방식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교통운송부가 PPP 방식으로 확장안을 마련해 최근 정부에 제출한 공항은 ▲선라성(Son La) 나산공항(Na San) ▲응에안성(Nghe An) 빈공항(Vinh) ▲꽝남성(Quang Nam) 쭈라이공항(Chu Lai) ▲껀터시(Can Tho) 껀터공항 …

Read More »

베트남 산업용 부동산에 대한 외국인 직접투자 9월까지 2배 증가

베트남의 산업용 부동산에 대한 외국인 직접투자는 지속적으로 유입돼 올 들어 9월까지 35억달러에 달하였으며 전체 외국인 투지금액의 19%를 차지하였고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가량 증가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7일 보도했다. 런던에 소재하는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업체의 베트남 지사인 Savills 베트남은 최근 몇 년간 베트남의 …

Read More »

베트남, 글로벌 혁신지수 48위…작년보다 4계단 하락

베트남이 올해 ‘글로벌 혁신지수(Global Innovation Index, GII)’ 세계 48위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유엔(UN) 산하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혁신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평가대상 132개국중 48위로 전년보다 4계단 하락했다. 베트남의 글로벌 혁신지수는 2018년 45위, 2019~2020년 42위, 2021년 44위로 비슷한 수준을 오르내리고 …

Read More »

‘작은 아씨들’, 베트남 넷플릭스서 1위 달리다 돌연 퇴출 왜?

tvN 토일 드라마 ‘작은 아씨들’이 베트남 전쟁과 관련한 역사 왜곡 논란에 휩싸이며 베트남 넷플릭스에서 퇴출당했다고 조선일보가 7일 뚜오이쩨지 기사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뚜오이쩨지 기사에 따르면 ‘작은 아씨들’은 전날 정오쯤 베트남 넷플릭스에서 방영이 중단됐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

Read More »

필리핀서 취업사기 당해 ‘강제 매춘’…베트남 여성 13명 구출돼

필리핀에서 취업사기를 당해 매춘을 강요당한 베트남인 여성 13명이 현지 경찰에 의해 구출됐다고 연합뉴스가 7일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 외교부는 6일 필리핀 당국이 현지 인신매매 조직에서 자국민들을 구출한 뒤 조사를 마치고 풀어줬다고 밝혔다. 앞서 필리핀 경찰은 지난달말 수도 마닐라의 아파트 빌딩 3곳을 급습해 …

Read More »

FPT리테일, 약국체인 롱쩌우 매장 2026년까지 3300개로 확대키로

베트남 기술대기업 FPT그룹의 소매유통 자회사 FPT리테일(FPT Retail)이 약국체인 FPT롱쩌우(FPT Long Chau) 매장수를 2026년까지 3300개로 늘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비엣콤은행증권(VCBS)이 최근 공개한 FPT리테일 분석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점포당 평균 60~70㎡ 규모 FPT롱쩌우 신규매장의 월평균 매출은 6억~7억동(2만5130~2만9320달러)이다. 점포마다 손익분기점인 매출 9억동(3만7690달러)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

Read More »

에어프레미아, 인천~베트남 호찌민 노선 첫 여객기 탑승률 93.2% 기록

에어프레미아의 인천~베트남 호찌민 노선이 승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비즈니스 포스트지가 7일 보도했다. 에어프레미아는 6일 첫 출발한 에어프리미아 인천~호찌민 노선 탑승률이 93.2%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에어프리미아의 인천~호찌민 노선 출발편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6시30분 출발해 현지시각 같은 날 오후 10시에 호찌민 떤선녓 국제공항에 도착한다. …

Read More »

美, 반도체 장비 對中수출 통제한다…삼성·SK 중국공장 영향

미국 정부가 이르면 7일(현지시간) 중국이 첨단 반도체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장비를 확보하는 것을 어렵게 하는 신규 수출 통제를 발표한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중국의 반도체 산업을 겨냥한 조치이지만 중국에서 공장을 운영하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업체에도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