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10일

FOCUS-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센터, 키우자 플래닛

    놀이와 교육을 한 번에, 재미있고 유익한 놀이교육으로 우리아이를 건강하게 키운다.   푸미흥에 자리하고 있는 키우자 플래닛은 300평 규모의 대형 키즈 에듀테인먼트 센터이다. 이전의 키즈카페의 개념을 넘어 보다 체계적인 신체 활동을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과 놀이 그리고 교육이 …

Read More »

10월 1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기아 카렌스, 베트남 출격 채비…단종 후 약 6년 만

기아 준중형 RV 모델 ‘카렌스’가 베트남 자동차 시장에 출격한다. 지난 2016년 단종된 이후 약 6년 만이다. 현지 MPV 시장에서 일본 미쓰비시 팬더와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고 더구루지아 10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기아 베트남 합작법인 타코기아는 연내 베트남 시장에 카렌스를 …

Read More »

하노이 아파트 가격, 호찌민 보다 3배 빠르게 상승

하노이 아파트 가격은 작년 간은 기간 대비 15 ~ 15.5% 상승했고, 호찌민시의 일반·중급·고급 아파트의 가격은 각각 3%, 5.5%, 8% 상승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베트남부동산닷컴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7일 보도했다. 베트남 부동산닷컴의 빅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8개월 동안 하노이와 호찌민시의 아파트 검색 수요가 모두 전년 …

Read More »

베트남, 9일부터 북부지방 첫 겨울 기온 예정

베트남 국립수문기상예측센터는 10월 9~10일경에 베트남에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될 수 있다고 발표하면서 북부 및 북부 중부 지방에는 비 소식이 있으며 이로인하여 기온도 급력히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6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10월 9일 밤부터 북부의 산악 지방은 17-19도, 북부의 평야 지역과 타잉 화(Thanh Hóa)에서 하 띵(Hà Tĩnh) 지역에 걸쳐서는 19-21도 …

Read More »

부동산 재벌 반팃팟그룹 회장, 사기 혐의로 체포

베트남 부동산 재벌인 반팃팟그룹 회장이 사기 혐의로 체포됐다고 Vnexpress지가 9일 보도했다. 8일 베트남 공안은 반팃팟그룹 쯔엉 미 란(66) 회장을 수천만 달러 규모의 채권 불법 발행 및 거래와 관련된 사기 혐의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란 회장과 함께 반팃팟그룹 재무 담당이었던 호 부 …

Read More »

‘PB상품이 효자’…롯데마트, 베트남 고물가에 수요 ‘껑충’

롯데마트 베트남 자체 브랜드(PB상품)가 효자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더 구루지가 7일 보도했다. 이러한 PB상품 인기의 이유는 인플레이션 여파로 식탁 물가가 크게 오르면서 현지 소비자들의 생활고가 깊어지자 PB제품군 매출이 껑충 올랐기 때문이다. PB제품은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생산까지 독자적으로 제작한 브랜드다. 타사 브랜드에서 제품을 들여와 …

Read More »

하노이에 ‘말벌 주의보’…53세 남성 쇼크사

하노이에서 말벌에 쏘여 숨지거나 입원 치료를 받는 사례들이 속출하고 있다고 8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하노이시 외곽에 있는 탁텃병원의 응우옌 티 까인 박사는 53세 남성이 말벌에 쏘인 뒤 치료를 받았으나 결국 쇼크사했다고 전날 밝혔다. 이 남성은 말벌에 물린 뒤 곧바로 혼수 …

Read More »

베트남 메이저 격투기 대회 개최

– AFC 21 vietnam, 더 그랜드 호짬 스트립 리조트에서 29일 개막 세계최초의 자선격투단체이자, 활발한 선수영입과 대회 개최를 이어가며 국내에선 중견 격투기 명가로 자리를 굳히고 있는 엔젤스파이팅 챔피언쉽(AFC)가 10월 29일 붕타우성 북부 호짬에 위치한  더 그랜드 호짬 리조트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호짬 스트립 …

Read More »

무비자 일본 관광 내일부터 허용…”한국·대만서 예약 급증”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던 한국인의 무비자(사증 면제) 일본 관광이 2년 7개월여 만에 다시 허용된다고 연합뉴스가 10일 보도했다. 일본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던 한국 등 전 세계 68개 국가·지역에 대한 비자 면제 조치를 11일부터 재개한다. 한국인은 비자가 없어도 관광, 친족 방문, 견학, …

Read More »

한주필칼럼- 남의 일이 아닌 보이스 피싱

  주말 잘 보내셨습니까?  오늘은 한국에서 새롭게 생겨난 보이스 피싱에 의한 피해 사례를 살펴보고 누구나 다 피해자가 될 수 있는 새로운 수법에 대하여 알려 드리려 합니다. 특히 해외에 체류하며 돈 거래를 주로 인터넷 뱅킹으로 처리하는 우리 교민들은 반드시 알아두고 주의해야 할 …

Read More »

10월 0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호치민한인청소년회, [재외동포청] 설립 추진 릴레이 캠페인 진행

재외국민 청소년들, ‘재외동포청 설립 찬성‘ 한 목소리   베트남 최초 청소년의기구이자, 호치민 한인회 산하 조직인 호치민한인청소년회가 세계 한인의 날을 맞아 공동행동에 나섰다. 재외국인 청소년들이 한 목소리로 정부 정책에 대한 의견을 낸 것이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최근 정부가 추진 중인 재외동포청 …

Read More »

KGS 한국글로벌학교 2022-2023학년도 학생회장에 이진규 학생 당선되다.

KGS 한국글로벌학교(교장 정영오)에서는 지난 9월 16일 새 학년도 학생회장을 선출하는 선거가 실시되었다. 이번 선거는 신생 학교로서 새롭게 도약하려는 중요한 시기에 실시된 만큼 어느 행사보다도 학생들의 관심과 기대가 모아진 가운데 실시되었다. 이번에 실시된 선거에는 11학년에서 이진규 학생을 비롯한 학생회장 후보자 3명, …

Read More »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 HUTECH(호치민시기술대학교)와 MOU 체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은 호치민시 기술대학교(이하 HUTECH)와 “한국-베트남간 정보통신산업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인재양성, 인력 채용, 공동연구 등의 상호적인 협력을 위한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호치민 HUTECH 빈탄 캠퍼스에서 NIPA 허성욱 원장(오른쪽)과 HUTECH Phan Dinh Nguyen 부총장(왼쪽)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HUTECH은 1995년에 …

Read More »

NIPA 호치민 IT 지원센터, ‘주 호치민 한국 ICT 기업 협의체’ 발족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 이하 ‘NIPA’)산하 호치민 IT지원센터는 지난 22일 호치민 뉴월드 사이공 호텔에서 주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함께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ICT기업으로 구성된 ‘호치민 한국 ICT기업 협의체’의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롯데정보통신, 신한DS, 포스코ICT, CJ 올리브네트웍스, 다우키움 등 현지 …

Read More »

대만챔버 (CTCVN) 대외위원회 코참사무국 방문

10월 4일 대만챔버(CTCVN) 대외위원회 Catherine ChI 위원장은 코참사무국을 방문, 손영일 코참 회장과 최분도 코참 수석부회장을 예방하였다. 베트남 전역 14개 지역위원회 및 3000개 회원사로 구성된 대만챔버는 비즈니스 확장 및 대정부 정책 제안 등에 있어 코참과의 긴밀한 협력 의지를 표력했으며, 이에 손영일 …

Read More »

남과 북 하나되는 코참(KOCHAM), 코참 연합회 교류회 성료

  2022년 코참 연합회 교류회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일 양일간에 걸쳐 개최되었다. 금년도는 하노이 코참 회장단이 호치민시를 방문하여 행사가 진행되었는데, 주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예방 및 코트라 호치민무역관 방문에서는 베트남 남과 북의 우리기업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상호간의 의견을 교환하였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