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11일

10월 11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오일쇼크, 호찌민시 휘발유 부족 대란 발생

    호찌민시에서 때아닌 휘발유 부족 대란이 발생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이러한 주유대란의 이유는 공급이 부족해 일부 주유소의 재고가 바닥이 나 영업을 하지 못해서다. 호찌민시 시장관리국이 10일 밤 늦게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관내 550개 주유소 가운데 휘발유 재고가 없어 …

Read More »

베트남, 내일부터 휘발유 가격 인상

산업통상자원부-재정부는 국내 휘발유 가격을 조정할 예정이며. 4주 연속 하락세였던 국내 휘발유 가격은 내일 인상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0일 보도했다. 오는 10월 11일, 베트남의 산업통상자원부와 재정부는 국내 휘발유 가격을 조정하여 4주 연속 하락세였던 국내 휘발유 가격이 내일 인상될 것이라고 발표한 것으로 …

Read More »

베트남중앙은행, 사이공은행 뱅크런 조짐에 “예금 전액 보장” 약속

  베트남중앙은행(SBV)이 사이공은행(SCB) 예금자들이 한꺼번에 돈을 인출하는, 이른바 뱅크런 조짐을 보이자 “예금 전액은 보장된다”며 안심시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응웬 티 홍(Nguyen Thi Hong) 중앙은행 총재는 10일 긴급성명을 통해 모든 경우에도 상업은행의 예금이 보장된다고 확인했다. 홍 총재는 “중앙은행은 최근 사이공은행과 관련된 …

Read More »

한국 10월 1∼10일 수출 20.2% 감소…누적 무역적자 300억달러 돌파

    10월 1~10일 수출이 1년 전보다 20% 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누적 무역적자도 300억달러를 넘어섰다고 아주경제지가 11일 보도했다. 이날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10일 수출액(통관 기준 잠정치)은 117억9700만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2% 줄었다. 이 기간 조업일수는 5일로 지난해 같은 …

Read More »

베트남 증시 지난주 세계최악의 실적 기록

    베트남 증시의 VN지수가 지난주 8.5% 하락하며 1035.91 포인트로 마감하면서 세계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0일 보도했다. 증권시장 데이터 제공 업체인 Stock Q에 따르면 러시아가 4.8%, 베네수엘라가 1.87% 하락하며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지난 4주 동안에도 베트남 HoSE의 VN-Index는 16.67% …

Read More »

에어프레미아-그랜드 호짬 리조트 MOU체결

10월 부터 인천-호찌민 노선에 신규취항한 국내최초의 하이브리드 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가, 베트남의 유명 리조트인 그랜드 호짬 스트립 리조트와 10월 8일MOU를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한 MOU는 에어 프레미아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그랜드 호짬 스트립 리조트에서 골프와, 리조트 상품을 같이 즐길수 있도록 상품개발과 더불어 여행코스 개발의 …

Read More »

베트남 다낭 공안당국 “한국인 감전사 사고 조사 중”

최근 베트남 중부 해안도시 다낭(Da Nang)의 한 호텔 수영장에서 한국인이 감전사한 것과 관련해, 지역의 공안당국이 사고 원인을 조사 중에 있다고 뒤늦게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다낭시 공안국 및 관광국에 따르면 사고를 당한 여성은(38세) 지난 5일 오후 6시30분경 선짜반도(Son …

Read More »

기후변화에 취약한 메콩델타

– 껀떠시 10일 만조로 인하여 대규모 침수사태 발생     베트남 5대 도시 중 하나인 껀떠시에서 만조로 인한 해수면 상승으로 사실상 시 전역이 일시적으로 잠기는 침수가 발생했다고 1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베트남 기상청 껀떠지사에 따르면 이날 하우강 수면이 2.25미터를 기록하면서 …

Read More »

일본계 쇼핑몰 자이언트 이온, 베트남 투자 확대 발표

동남아시아에서 쇼핑몰로 인기가 높은 일본계 Aeon사가 베트남 시장에서의 점포를 지금보다 3배 늘려, 큰 성장 마진을 기대하며 베트남내 다국적 소매업체 대열에 합류할 것이라고 vnexpress지가 10일 Nikkei 아시아 리포트지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Aeon측은 최근 경영계획 발표에서 2026년까지 현재 지금보다 쇼핑몰을 3배 늘려서 16개의 …

Read More »

중국 내 입지 줄어든 국내 로펌, 동남아 공략 확장 중

새로운 시장이 어디가 될 것인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중국의 대체시장을 찾기 위한 로펌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아주경제지가 10일 보도했다. 2015년부터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태와 미·중 갈등으로 중국 내 국내 로펌 입지는 과거보다 축소되면서 국내 주요 로펌들은 ‘제2의 중국’으로 꼽히는 베트남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