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13일

10월 1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증시 하락에 신규계좌 개설 급감

–9월 10만2144개, 전월대비 47.8%↓ 베트남 증시의 하락장세가 이어지면서 주식계좌 신규 개설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이날 증권업계에 따르면, 9월 신규 주식계좌수는 10만2144개로 전월대비 47.8% 감소했다. 이는 역대 최대치였던 지난 5월(47만6332건) 이후 4개월 연속 감소세이자 작년 7월이후 최소 기록이다. …

Read More »

베트남, 석유제품 수입 급증

최근 호찌민시에서 벌어지고 있는 휘발유 주유대란과는 별개로 실제 석유제품 수입은 수입량과 수입액 모두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해관총국에 따르면 9월까지 휘발유 및 경유 등 모든 석유제품 수입량은 650만톤, 수입액은 68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22.7%, 131.8% 증가했다. 이중 가장 큰 …

Read More »

사이공상업은행(SCB), 부동산 재벌 ‘쯔엉 미 란’과의 유착의혹으로 뱅크런 발생

황 민 호안(Hoang Minh Hoan) 사이공 상업은행부행장는 최근에 발생한 고객들의 예금 인출사태에 대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은행은 고객의 예금에 대한 유동성을 보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2일 보도했다. 사이공 상업은행(SCB)은 금융사기 혐의로 구속된 부동산 재벌 쯔엉 미 란(Truong My Lan)과의 유착 의혹으로 …

Read More »

베트남 직장인 80%가 ‘급여에 만족 못한다’고 조사 발표

베트남 근로자 10명중 8명은 자신의 급여 수준에 만족하지 못해 이직을 고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채용정보업체 탤런트넷(Talentnet)과 머서(Mercer)가  전국 48만3000명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공동실시한 ‘임금 만족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평균임금보다 더 많은 급여를 받고 있는 근로자의 80%가 ‘자신의 임금이 시장과 비슷하거나 낮다고 …

Read More »

과속 단속에 ‘앙심’… 운전기사, 공안 때리고 측정기 탈취

북부 흥옌성에서 30대 승합차 기사가 과속 단속에 걸리자 홧김에 공안을 때리고 스피드건마저 빼앗아 달아났다가 붙잡혔다고 12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11일 현지 공안은 북부 흥옌성에 거주하는 응우옌 호앙 민(38)을 강도 등 혐의로 체포했다. 민은 지난 10일 하노이-하이퐁 고속고도에서 7인용 승합차를 몰고 가다가 공안의 과속 …

Read More »

현대차·기아, 9월 베트남서 동반 ‘흔들’…토요타 1위 굳히기

현대자동차의 4년 연속 베트남 왕좌 수성이 흔들리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12일 보도했다. 일본 토요타가 2개월 연속 월간 판매 1위를 달성, 현대차를 따돌리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남은 기간 월 평균 2600대를 더 많이 판매해야 하는 현대차 입장에서 역전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이날 베트남자동차제조업협회(VAMA)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베트남 …

Read More »

베트남, 유엔인권이사회 이사국 선임…2023~2025년 임기

베트남이 2023~2025년 임기의 유엔인권이사회 이사국으로 선출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11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치러진 이사국 선출 투표에서 베트남은 전체 189표중 145표를 받아 이사국에 선임됐다. 유엔인권이사회 이사국은 총 47개국으로, 이날 선거는 아시아·중남미 이사국 14개국을 선출하는 투표였다. 아시아에서는 전체 8개국 가운데 …

Read More »

베트남 중부지방 폭우 산사태, 2만여명 고립

최근 베트남 중부지방을 강타한 집중호우로 꽝찌성(Quang Tri), 꽝남성(Quang Nam), 꽝응아이성(Quang Ngai) 일대에서 산사태가 발생, 길이 끊기면서 주민 2만여명이 고립됐다고 1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꽝응아이성에서는 폭우로 인한 산사태로 짜럼사(Tra Lam xa, 읍단위)와 짜봉현(Tra Bong)을 연결하는 국도 DT622B가 완전히 끊겼다. 이 도로는 꽝응아이성 …

Read More »

SK, 베트남 제약사 ‘이멕스팜’ 지분 또 매입

SK그룹이 베트남 제약사 이멕스팜의 지분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신성장동력인 바이오 사업을 육성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고 더 구루지가 12일 보도했다. 10월 10일(현지시간) 베트남 국가증권위원회(SSC)에 따르면 SK그룹 계열사 SK인베스트먼트비나Ⅲ(SK Investment Vina Ⅲ)는 베트남 호찌민 증권거래소(HOSE)에서 공개매수를 통해 이멕스팜의 주식 73만3759주를 매수했다. 매입액은 …

Read More »

사이공하노이은행, 15% 주식배당 확정…중앙은행 승인

베트남 중견 사이공하노이은행(SHB)이 유상증자를 단행한다고 1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SHB에 따르면, 베트남중앙은행(SBV)이 9조7850억동(4억880만달러) 규모의 유상증자 계획을 승인했다. 증자안에 따르면, SHB는 주식배당으로 자본금의 15%에 해당하는 신주를 주주들에게 발행할 예정이다. 재원은 2021년 미분배 세후이익으로, 종업원지주제(ESOP)에 따라 우리사주도 발행할 예정이다. 증자가 완료되면 SHB의 자본금은 …

Read More »

신한카드 “미래 잠재고객 베트남 대학생 잡아라”

신한카드가 베트남에서 현지 대학생들을 위한 대출 상품을 내놨다. 미래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고 더 구루지가 13일 보도했다. 신한카드 베트남법인 신한파이낸스는 이날 현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 동(약 120만원)을 빌려주는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객은 소득을 따로 증빙할 필요 없이 학생증과 …

Read More »

“푸틴, 방콕 APEC 정상회의 참석”…태국 매체 보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다음 달 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다는 보도가 나왔다고 연합뉴스가 현지언론 방콕포스트지의 12일 기사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이 태국 정부의 APEC 정상회의 참석 초청을 받아들였다고 익명의 보안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 소식통은 태국 외교부가 경비 문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