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8,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17일

10월 1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다낭 역대 최악의 홍수…..795mm의 비 폭탄 내려

경기도 다낭시로 불릴 정도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휴양지이자 베트남 제 3의 도시인 다낭시가 지난14~15일 엄청난 양의 역대급 폭우로 인하여 금요일저녁 시내중심부를 중심으로 홍수가 발생했다고 Vnexpress지가 16일 보도했다. 베트남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금요일 남중국해에서 발생한 Son Ca 열대성 폭풍이 다낭에 상륙하면서 금요일 …

Read More »

베트남 빈투언성 산사태로 광산 붕괴…1명 사망, 3명 실종

지난주말 베트남 중남부 빈투언성(Binh Thuan)에서 산사태로 티타늄광산이 붕괴해 광부 4명이 매몰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17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자연자원환경부에 따르면, 지난 15일 저녁 무렵 함투언남현(Ham Thuan Nam) 투언끼사(Thuan Quy xa, 면단위)에 위치한 남수오이늄(Nam Suoi Nhum) 티타늄광산이 지난 며칠 간의 호우에 의해 지반이 약해져 일어난 …

Read More »

베트남, 은행시스템 관리 강화…사이공은행 뱅크런 사태 후속조치

베트남 정부가 사이공은행(Saigon Bank, SCB)의 뱅크런(대량 예금인출)사태 이후 은행시스템에 대한 관리와 안정성 강화 조치에 나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지난 주말 70개 은행장들과 만난 자리에서 “우리 경제가 코로나19에서 회복하는데 있어 은행들의 역할이 크다”며 “은행시스템을 안전하고 …

Read More »

경남랜드마크 타워, 베트남 하노이 럭셔리 아파트 ‘톱10’ 선정

 경남기업이 베트남 하노이시에 건설한 주상복합 ‘경남 랜드마크 타워’가 현지 최고급 아파트 가운데 하나로 꼽혔다고 더구루지가 16일 보도했다. 베트남 경제 매체 다우투닷아이오(Dautu.io)는 최근 기사에서 하노이 최고의 럭셔리 아파트 톱10 가운데 하나로 경남 랜드마크 타워를 선정했다. 하노이 중심가 팜흥 지역에 있는 경남 랜드마크 …

Read More »

“한국-베트남, 더 많은 협력 기회 만들자”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응우옌 반 흥(Nguyen Van Hung)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문화·체육·관광 분야 교류 협력을 강화하자는 데 뜻을 같이 했다고 아주경제지가 16일 보도했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이날 오후 ‘2022 문화잇지오’ 행사가 열리는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응우옌 반 흥 장관과 면담을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 회복지수 세계 8위 기록

최근 일본경제신문의 자매지인 Nikkei Asia지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의 코로나 회복지수가 세계 8위를 기록하여, 캄보디아와 더불어 아세안지역에서 코로나 회복을 이끌고 있는 국가로 선정됐다고 10일 Nikkei Asia지가 보도했다. Nikkei지는 이날 기사에서 베트남과 캄보디아는 코로나 발생 초기 약 1년간 성공적으로 질병관리를 하여, 국가의 …

Read More »

베트남 국영기업 해외투자 꾸준…누적 투자액 66.1억달러

베트남 국영기업들의 해외투자가 꾸준한 가운데 누적 투자액이 66억달러를 넘어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기획투자부에 따르면, 2021년말 기준 국영기업의 누적 해외투자액은 66억1000만달러로 집계됐다. 기업별로는 베트남석유가스그룹(Petrovietnam·페트로베트남)이 40억달러로 가장 많고, 이어 군대통신그룹(Viettel·비엣텔) 14억7000만달러, 베트남고무그룹(Viet Nam Rubber Group) 7억7100만달러 등 순으로 석유·가스, 통신, 고무와 같은 …

Read More »

하노이-호찌민 항공노선, ‘세계서 가장 바쁜 노선’ 4위…연간 이용객 856만명

하노이-호찌민 노선이 ‘세계에서 가장 바쁜 항공노선’ 4위로 지난해 2위에서 2계단 내려앉았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영국 여행정보 제공업체 OAG.com이 비행노선 정보를 기반으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하노이-호찌민 노선 이용객은 연간 856만명으로 상위 10개 노선중 4위를 차지했다. OAG는 2021년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1년동안 …

Read More »

‘붕앙2 발전소 시공’ 두산에너빌리티·삼성물산, 하띤성 10대 납세기업에 이름 올려

베트남 붕앙2 석탄화력발전소를 건설 중인 두산에너빌리티(옛 두산중공업)와 삼성물산이 하띤성 10대 납세기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더구루지가 17일 보도했다. 이날 하띤성 세정당국 발표에 따르면 두산에너빌리티와 삼성물산은 올해 1~9월 하띤성에 2640억 동(약 160억원)의 세금을 납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하띤성 내 납세기업 가운데 네 번째로 큰 액수다. 두산에너빌리티와 삼성물산은 …

Read More »

‘물가 급등’ 싱가포르, 전 가구에 생활보조금…총 1조5천억원

세계적인 물가 급등에 싱가포르 정부가 전 가구에 총 1조5천억원 규모의 생활보조금을 지급한다고 15일 연합뉴스가 로이터 통신을 인용하여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싱가포르 재무부는 물가 상승으로 인한 생활비 상승에 대응해 총 15억 싱가포르달러(1조5천169억원) 규모의 지원 패키지를 마련했다고 전날 발표했다. 주로 중하위 소득 …

Read More »

한주필 칼럼-대안 골프

요즘 대안 골프라는 용어가 유행처럼 퍼져 나갑니다.  제일 먼저 대안 골프로 등장한 것은 사우디 국부 펀드가 지원하는 LIVGOLF라는 대회입니다. 이 대회는 기존의 골프계를 장악하고 있는 미국의 PGA에 대항하여 만들어진 대회의 성격이 짙습니다. 이 대회의 이름인 LIV는 로마 숫자 50(L)과 4(IV)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