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18일

10월 1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박항서 감독, 베트남 축구대표팀과 5년 동행 마무리…계약연장 고사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베트남 축구와의 5년간의 성공적인 동행을 내년 1월31일부로 공식 종료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베트남축구협회(VFF)는 이날 정오경 공식 성명을 통해 박항서 감독과의 계약을 내년 31일부로 종료하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박 감독은 이번 성명을 통해 “베트남 축구와 함께한 지난 5년간 여정의 …

Read More »

“베트남 ‘부패 연루 루머’ 대형은행 뱅크런…금융취약성 보여줘”

베트남의 한 대형은행이 부동산 재벌의 부패와 관련 있다는 소문에 ‘뱅크런'(대규모 예금인출 사태)에 휩싸이면서 삐걱거리는 베트남 경제의 모습이 단적으로 드러났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7일 진단했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최근 베트남 5대 은행 중 하나인 사이공상업은행(SCB)의 전국 각 지점에는 수많은 고객이 예금 지급 불능 …

Read More »

베트남중앙은행, 동화환율 변동폭 3→5%로 확대…수출경쟁력 강화 목적

베트남중앙은행(SBV)이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동화(VND)환율의 하루 거래 변동폭을 종전 3%에서 5%로 확대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와 함께 즉시 시행된 이번 환율 변동폭 조정으로 시중은행들은 중앙은행이 고시하는 기준환율의 아래위 5% 범위내에서 거래 환율을 결정할 수 있다. 거의 10년만에 이뤄진 이번 …

Read More »

베트남, 페북 등 온라인 플랫폼과세 강화…작년 세수 39% 늘어

베트남 정부가 페이스북 등 온라인 플랫폼 기업들에 대해 과세를 강화하면서 매년 세수입이 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7일 보도했다. 최근 베트남 재무부는 작년에 페이스북과 구글 등 해당 기업들로부터 총 1조5천910억동(938억원)의 세금을 거뒀다고 국회에 보고했다. 지난해 세수는 전년 대비 39% 늘어난 수치다. 이에 따라 …

Read More »

방한 베트남 관광객, BC카드망으로 한국내 결제 가능해져

BC카드는 베트남 국영 결제 중계망 사업자 NAPAS와 ‘비현금 결제 프로모션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베트남 정부가 2025년을 목표로 추진 중인 ‘현금 없는 사회’ 전환과 연계해 방한 베트남 관광객의 비현금 결제 편의성을 높이는 …

Read More »

벤탄시장 유명 유흥업소 화재 발생

17일 9시 30분경 호찌민시의 유명한 재래시장인 벤탄시장에서 약 50미터 떨어진 유명주점인 District K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무려 10대의 소방차가 출동하여 약 3시간뒤 진화에 성공했다고 Vnexpress지가 같은날 보도했다. 호찌민시 소방당국은 화재의 원인으로, 본 매장의 리노베이션 공사중 용접작업을 하다가 불똥이 튀면서 화재가 발생한 …

Read More »

한국투자증권 베트남, APEA ‘아시아 우수기업’ 선정

한국투자증권 베트남 법인이 현지 기관으로부터 사업 성과와 사회 공헌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베트남 주식 시장 점유율 확대와 함께 다양한 지속가능경제 활동이 요인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더 구루지가 18일 보도했다. 한국투자증권 베트남은 전날 17일 ‘2022 아시아 태평양 기업가상(Asia Pacific Entrepreneur Awards, APEA)’ …

Read More »

대우건설, 베트남 푸꾸옥 고급주거관광단지에 ‘아이스정글’ 조성

대우건설이 베트남 최남단 휴양섬 푸꾸옥(Phu Quoc)에 개발하는 고급주거단지에 겨울을 테마로 한 숲길을 조성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대우건설은 지난 15일 푸꾸옥에서 현지 부동산기업 떤아다이탄그룹(Tan A Dai Thanh)과 메이홈즈캐피탈푸꾸옥(Meyhomes Capital Phu Quoc)에 얼음과 눈을 테마로 한 숲길 ‘아이스정글(Ice Jungle)’ 조성에 관한 협약을 …

Read More »

​박진 장관, 베트남 방문 일정 시작…올해 고위급 인사 최초

박진 외교부 장관이 18일 오전, 본격적인 베트남 방문 일정을 시작한다. 박 장관은 전날 17일 대한항공 KE679편을 타고 오후 10시(현지시간)께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했다고 아주경제지가 18일 보도했다. 베트남을 방문하는 박 장관의 주요 일정은 부이타잉썬 베트남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과의 회담, 응우옌쑤언푹 국가주석 …

Read More »

나이키 협력업체 창신베트남 동나이공장 화재 발생…창고 1개동 전소

나이키 신발을 제조하는 남부 동나이성 최대 규모의 한국회사 창신베트남 동나이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그러나 다행히 근로자들은 안전한 곳으로 빠르게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순식간에 불이 번지며 1000㎡ 규모의 창고 1개동이 전소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화재는 17일 오후 4시경 신발의 재료인 …

Read More »

슈퍼카 맥라렌, 베트남에 쇼룸 첫 개장

영국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McLaren)이 호찌민시에 쇼룸을 열고 베트남에 공식 진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맥라렌 쇼룸 1호점은 호찌민시 1군 도이치하우스(Deutsches Haus) 빌딩에 마련됐으며 지난 13일 개장식을 갖고 공식 영업을 시작했다. 이날 개장식에 참석한 샬럿 딕슨(Charlotte Dickson) 맥라렌 아시아태평양사업부 대표는 “베트남은 맥라렌의 …

Read More »

외교부, ‘폭리 논란’ 3천명대 베트남 특별입국 봐주기 조사했나?

지난해 ‘폭리’ 논란에 휩싸여 중단된 한인단체의 베트남 특별입국 사업과 관련해 외교부가 부조리 신고가 잇따라 접수돼 진상 조사에 나섰으나 문제가 없다고 결론을 내렸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연합뉴스가 17일 보도했다. 하지만 이 단체의 입국 절차를 도왔던 주베트남 한국대사관도 뒤늦게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지원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