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19일

10월 1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 억만장자들, 주가 하락에 자산 수십억달러 감소

베트남 주식시장이 세계증시와 동조해 움직이면서 하락장을 면치 못함에 따라 억만장자들의 자산도 7개월새 수십억 달러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16일 기준 베트남 최대 민간재벌인 빈그룹(Vingroup, 증권코드 VIC)의 팜 녓 브엉(Pham Nhat Vuong) 창업주 겸 회장의 순자산은 …

Read More »

“베트남 경제성장률 올해·내년 6% 상회”

–마티아스 콜먼 OECD 사무총장 전망 OECD(경제협력개발기구)는 베트남 경제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야기된 글로벌 경기침체를 잘 피해가며 올해와 내년 GDP성장률이 6%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이같은 전망은 전날 하노이에서 열린 ‘OECD-베트남 고위급 경제포럼’에서 마티아스 콜먼(Mathias Cormann) OECD 사무총장이 언급한 내용이다. 콜먼 …

Read More »

한국 외교부, ‘폭리’ 베트남 특별입국 정조준…”필요한 조치 검토”

‘폭리’ 및 ‘대금 연체’등으로 인해 논란에 휩싸인 베트남 특별입국 주관 단체들에 대해 정부 차원의 진상 조사 등 일련의 조치가 단행될지 주목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18일 보도했다. 대한민국 외교부 고위 관계자는 18일 하노이 시내에서 특파원들과 만나 “언론 보도를 통해 문제가 있었다는 점을 …

Read More »

박항서 후임도, 외국인 감독 가능성 높다…이영진 수석코치 유력

베트남축구협회(VFF)의 공식발표로 내년 1월말 베트남대표팀과의 5년 동행을 마치는 박항서 감독의 후임으로 다시 외국인 감독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현재 거론되는 차기 감독 후보는 박 감독을 보좌해온 이영진 대표팀 수석코치, 공오균 베트남 U23 대표팀 감독, 필립 트루시에(Philippe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한국관광객 100만명 목표…9월까지 49만명, 외국인관광객 넷중 하나

베트남 정부가 올해 100만명의 한국관광객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응웬 반 훙(Nguyen Van Hung)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지난 17일 서울서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만나 이같이 밝히며, 한국 정부가 입국 제한을 더 완화해줄 것을 요청했다. 훙 장관에 따르면 올들어 9월까지 …

Read More »

PV가스, 까마우발전소에 사흘간 가스공급 중단

PV전력(PVPower)이 운영하는 베트남 남부 까마우(Ca Mau) 가스복합화력발전소가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가스를 공급받지 못하게 될 예정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페트로베트남가스(PetroVietnam Gas·PV가스)에 따르면 굴착장비 이전을 위해 까마우발전소에 가스를 공급하는 말레이시아 히비스커스(Hibiscus)로부터 사흘간 가스를 공급받지 못한다. 이 때문에 까마우성 일부지역이 전기를 공급받지 못할 …

Read More »

빈패스트, 전기차 VF e34 730대 리콜…측면충돌센서 결함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측면충돌센서 결함으로 내수시장에서 판매된 전기차 VF e34 730대를 리콜조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18일 빈패스트에 따르면 이번 리콜은 VF e34 모델에 장착된 에어백 시스템의 측면충돌센서가 에어백 컨트롤러와 호환이 되지않는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어 사고시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기 …

Read More »

칸화성, 냐짱만 야간크루즈 운항 허가

베트남 중남부 칸화성(Khanh Hoa) 정부가 냐짱만(Nha Trang Bay) 야간크루즈 시범운항을 허가했다고 1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허가를 받은 민간업체는 고급 크루즈선 운영 전문회사인 시라이프그룹(Sealife Group)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관광객들은 1박2일 코스로 냐짱만 인근 섬을 돌아보고 선상에서 숙박하게 된다. 냐짱만에 야간크루즈 운항이 허가된 것은 …

Read More »

달랏시, 쑤언흐엉호수 조명 설치키로…야간경제 활성화 방안

베트남 중부고원지대 휴양도시 달랏시(Da Lat)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쑤언흐엉호수(Xuan Huong)에 야간경제 활성화를 위한 조명시설이 설치할 예정이라고 1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달랏시 인민위원회는 최근 420억동(170만달러)을 투자해 쑤언흐엉호수에 고효율 LED 조명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재원은 민간으로부터 조달한다. 조명시설 설치는 오는 12월 있는 연례행사인 ‘달랏꽃축제’ 이전까지 …

Read More »

LG, 베트남 ‘추가투자’ 고려중…가전·전장부품 후보군

 LG그룹이 베트남 빈푹성 바티엔 산업단지에 투자를 모색한다. 전자와 자동차 부품 등에서 추가 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더구루지가 18일 보도했다. 17일 베트남 기획투자부 포털 킨텐바두바오(Kinhtevadubao)에 따르면 부 김 탄(Vũ Kim Thành) 빈푹산업단지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은 “LG그룹과 바티엔 산업단지에 투자 기회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티엔 산업단지는 …

Read More »

한화생명, 베트남서 온라인 상품 확대…디지털 전환 가속

한화생명이 베트남에서 온라인 전용 보험상품을 출시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높이는 모습이라고 더구루지가 18일 보도했다.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은 18일 온라인 건강·상해보험 상품인 ‘프로텍션 365(Protection 36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사고에 따른 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이다. 영구 장애 또는 사망 사고에 대해서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