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21일

[special report]- 베트남, 중부지방의 매력을 보다 셈콤 Semb corp 박병현 수석매니저

코로나19 발생 이전 국내 제조기업들은 글로벌 대기업의 베트남 이전 그리고 한국 내 제조업 경영 환경 악화 및 미·중국간의 무역 갈등 심화 등의 이유로 생산 공장을 베트남으로 옮기는 추세가 뚜렷했다. 제조기업의 베트남 투자 진출은 코로나19가 발생하기 바로 전까지도 상승세를 그린 후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 올린 ‘깊은 인생’- 아, 가을인가

아침, 빵 두 조각을 데워 먹는다. 마른 빵은 목구멍을 넘어가길 힘들어하고 마찬가지로 매일 반복하는 일상은 힘겹다. 생활이라는 말을 간혹 입에 담지만, 그 말이 얼마나 징글징글한 말인지를 깨닫는데는 긴 시간이 필요하진 않았다. 산다, 는 말이 대체 뭘까를 묻는 사이 해는 저물고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장수의 비결

한국인은 참 모진 삶을 살아갑니다. 학생 때는 4당 5락이라는 약어로, 4시간을 자면 입시에 붙고 5시간을 자면 떨어진다는 말이 회자 될 정도로 공부에 열중하며 신체를 혹사시킵니다. 학생 때만 그런가요? 사회인이 된 후에도 치열한 경쟁을 이겨야 하는 환경에서 야근에, 회식에 몸을 곤죽으로 …

Read More »

[Focus] – 말뚝 소곱창

내장이라서 항상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는 곱창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기자가 처음 먹을 때만 해도 곱창 음식점을 검색해서 찾아갔지만 이제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물론 체인점도 많다. 그리고 각종 음식에 곱창을 넣는 퓨전 음식들도 나오기 시작했다. 곱창을 사랑하는 나에겐 너무 행복한 …

Read More »

연재 시리즈 (11) 베트남 산업안전 사업주의 권리와 의무 그리고 책임

이번 (11)편을 끝으로 지난 4개월여동안의 연재를 마무리할까 합니다. 베트남에서 우리 한국인 사업주/경영책임자/관리자가 기본적으로 준비하고 꼭 알아야할 필수 팩트!! 베트남 법정 안전관리자 근무 기준 / 베트남 산업안전 법정 의무교육 구분 / 베트남에서 사고시 사업주 과실로 구분되는 주요 5가지 – 1. 베트남 …

Read More »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가전제품 (5) – Rice Cooker

더 맛있는 밥을 지어내기 위한 전기 밥솥의 진화는 멈출 줄 모른다. 요즘 나오는 전기밥솥은 그 종류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용량대도 다양하고 가격대 또한 천차만별이다. 전기밥솥은 초기에는 단순히 밥만 할 수 있었다. 이후 보온만 되는 전기보온밥통이 나오고 그러다 전기밥솥과 …

Read More »

몽선생(夢先生)의 짜오칼럼- 새로운 세계의 문을 연다

호찌민시 문인협회(Hội Nhà văn TP.HCM)의 정기세미나가 지난 5일, 3군에 위치한 예술인연합회 건물에서 열렸습니다. 호찌민시 문인협회(회장 Trịnh Bích Ngân)는 1981년 설립된 호찌민시 예술인 조직 산하의 공식 협회로 현재 약 470여 명의 베트남 작가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저는 베트남 작가분들의 추천으로 …

Read More »

독서 모임 ‘공간 자작’- 손님

지난 4월, 걸릴 사람은 다 걸렸다고 생각했는지, 철벽과 같던 베트남의 코로나 관련 입국 격리가 없어졌습니다. 교민들의 한국 방문이 다시 시작 되었고, 그것과 더불어 지인들의 베트남 방문도 시작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기간에 ” 이 와중에 한 가지 좋은 것은 출장자가 없어서 …

Read More »

주름 없애주는 신비한 성분, RETINOL 레티놀

우리는 ‘A제품이 어디에 좋다’고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 서스름 없이 구매 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나도 타인처럼 좋은 효과들을 누리고 싶은 보상심리가 작용하기 때문이다. 그 중에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것 중에 하나는 뭐니뭐니 해도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과 이를 실현 할 …

Read More »

[Interview]- 무브맥스시스템 베트남 서상훈 법인장

물류업은 세계 경제를 유지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산업 중 하나다. 자원의 이동과 분배를 효과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일이 없이는 우리의 사회는 한 순간에 멈추게 된다. 일각에서는 물류업의 중요성은 바로 소통이라고 한다. ‘상대방을 설득’시키려면 상대방을 이해시킬 수 있는 언변이 아니라 ‘상대방의 대화를 …

Read More »

[Brand story] – 호아팟 그룹 Hoa Phat Group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 베트남의 포스코 Hoa Phat “ ‘빅뱅은 없다 한발한발 차근차근 성장한 호아팟의 스토리’ 일반적으로 철강업은 국가의 도움이나 투자가 없이는 민간업자가 대규모로 진출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사업 중 하나다. 그러나 중-고교 동창 열명이 건설용 장비 수입 업체로 시작한 …

Read More »

코참(KOCHAM) , HUTECH (호치민공업대학) 베-한 기술원 22-23년도 신입생 입학식 참석

10월 6일 개최된 HUTECH(호치민공과대학) 베-한 기술원 22-23년도 신입생 입학식에 초청되어 참석한 코참연합회의 김현정 사무국장은 베-한 기술원의 다양한 전공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기반으로 하는 HUTECH의 학습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높게 평가함과 동시에 한국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코참의 역할을 비롯하여 FDI 한국기업들이 …

Read More »

코참(KOCHAM),호치민시 출입국 관리실과 실무진 미팅 가져

10월 10일 코참연합회 사무국은 호치민시 출입국 및 비자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호치민시 출입국 사무실을 방문, 실무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팀장 Mr. CANH 과의 업무 협의를 통해 우리 KOCHAM 회원사들이 비자업무를 수행하는 부분에 있어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

Read More »

코참 최분도 수석부회장, 대만 국경절(쌍십절) 축하연 참석

10월 10일 대만의 111주년 국경절을 맞이하여 코참의 최분도 수석부회장은 대만챔버(CTCVN)의 초청으로 호치민시 1군 NIKKO 호텔에서 개최된 대만 국경절 축하행사에 참석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최분도 수석부회장과 簡智明(간지명) 대만챔버(CTCVN) 회장은 산업구조에 있어 유사성이 큰 코참(KOCHAM)과 대만 CTCVN의 상호교류 및 정보공유는 양측에 있어 긍정적인 …

Read More »

신풍제약, 건강기능식품 ‘신삼 시리즈’ 출시 기념 런칭 세레모니 진행

신풍제약(신풍대우파마베트남 법인장 홍상기)은10월 21일을 시작으로 신제품 ‘신삼 시리즈(신삼, 신삼 리바이브, 신삼 비너스, 신삼 밸런스)’의 출시를 알리는 대규모 런칭 세레모니를 총 4주에 걸쳐 호치민, 하노이, 닥락, 다낭에서 개최한다. 런칭 세레모니 1부에서는 오프닝 축하무대와 신풍제약에 대한 소개가 있고, 2부에서는 신제품에 대한 상세한 …

Read More »

한국발명진흥회의 우수한 발명 수업을 호치민에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발명진흥회와 협력하여 발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발명활동에 관심이 있는 초등 4학년 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국발명진흥회의 실시간 쌍방향 발명교육 플랫폼을 이용하여 특허청 인증 우수발명 교사, 발명교육 대상 수상 교사 등 발명교육 분야 …

Read More »

함께 책을 읽고 토론으로 생각을 나누어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독서토론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독서토론주간은 국어 온책읽기 교육과 연계하여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온책읽기는 학년별 모든 학생이 함께 한 권의 책을 읽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활동이다. 이번 독서토론주간에 5학년은 진형민 작가의 『기호 3번 안석뽕』을, 6학년은 …

Read More »

우리 말, 우리 글의 소중함을 알아요!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한글사랑주간 운영 – 학년별 한글날 관련 계기 교육 및 문예 행사 실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한글사랑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한글사랑주간은 제 576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날의 의미를 알고, 우리 말, 우리 글의 소중함을 탐색하는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학교에서는 한글날의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