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22일

베트남증시, 또다시 폭락…VN지수, VN30지수 모두 4%대 하락

베트남증시가 또다시 주저앉았다. 호찌민증시(HoSE) VN지수(VNI)와 대형주로 구성된 VN30지수가 21일 3%이상 급락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이날 VN지수는 전거래일보다 38.63포인트(3.65%) 떨어진 1019.82로 장을 마쳤다. 시가총액 상위30대 종목으로 구성된 VN30지수는 42.69포인트(4.05%) 급락한 1010.57로 마감, VN지수보다 더 크게 떨어졌다. VN지수와 VN30지수는 이날 장초반부터 하락하기 …

Read More »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1박 2일 일정 베트남 방문

안토니오 구테흐스(António Guterres) 유엔(UN) 사무총장이 응웬 쑤언 푹(Nguyễn Xuân Phúc) 국가주석 초청으로 21~22일 이틀간 일정으로 베트남을 방문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번 구테흐스 사무총장의 방문은 ▲베트남의 유엔가입 45주년 기념행사 참석 ▲안전보장이사회(UNSC) 비상임이사국 임무(2020~2021년) 성공적 이행 ▲유엔인권이사회 이사국 선출(2023~2025년) 축하 등을 위한 것이다. …

Read More »

융꿧정유소, 휘발유 부족 사태에 생산용량 최대한으로 가동

베트남의 휘발유 공급부족 문제가 좀처럼 해결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정유사들이 공급을 늘리기 위해 생산시설을 최대한 가동하고 있다고 21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베트남석유가스그룹(PetroVietnam, PVN) 자회사 빈선정유화학(Binh Son Refining and Petrochemical, BSR)에 따르면, 융꿧정유소(Dung Quat Refinery)의 가동률을 지난 19일부터 109%로 끌어올렸다. 이는 …

Read More »

베트남, 고도(古都) 후에시 ‘아시아 역사문화관광 허브’로 개발 추진

베트남 정부가 중부 트아티엔후에성(Thua Thien-Hue)의 고도(古都) 후에시(Hue)를 전통문화 및 축제가 어우러진 아시아의 역사문화관광 허브로 개발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정부는 2025년까지 후에시를 하노이, 호치민, 하이퐁(Hai Phong), 다낭(Da Nang), 껀터(Can Tho) 등 5대 직할시와 마찬가지로 중앙정부 직할시로 편입할 예정이다. 이에 맞춰 …

Read More »

베트남, 차량번호판 경매 추진…미등록번호·일반차량 대상

베트남 공안부가 자동차 번호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차량번호판 경매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또 럼(To Lam) 공안부 장관은 개인의 선택권 존중과 세입증대를 목적으로한 차량번호판 경매방안 초안을 국회에 보고했다. 초안에 따르면 시범사업 기간 3년동안 공안부 차량등록국 시스템에 …

Read More »

GS건설 ‘자이’, 베트남서도 통했다…호찌민 최고 아파트 ‘톱7’선정

GS건설이 베트남에서 개발 중인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가 호찌민 가장 인기 있는 아파트 프로젝트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형 고급 아파트를 통해 베트남 주택 시장에서 인지도를 확대한 모습이라고 21일 더구루지가 현지매체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베트남 경제 매체 다우투닷아이오(Dautu.io)는 19일 GS건설이 짓는 ‘투티엠 자이트 리버’를 …

Read More »

호찌민서 일본영화제 개막…21~30일

2022년 일본영화제가 호찌민시에서 21일 개막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주베트남 일본문화교류재단 주관으로 30일까지 열리는 일본영화제는 지난 2년간 일본에서 제작·개봉된 애니메이션, 드라마, 스포츠영화 등 총 8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주최측에 따르면 상영장소는 1군 하이바쯩길(Hai Ba Trung) 135번지 시네스타(Cinestars)이며, 상영되는 영화들은 일본어와 베트남어 자막이 …

Read More »

현대차, 베트남에 7인승 MPV ‘스타게이저’ 출시

현대차의 7인승 준중형 다목적차량(MPV) 스타게이저(Stargazer)가 베트남에 출시돼 미쓰비시 익스펜더(Xpander)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1일 보도했다. 현대차와 베트남 탄꽁그룹(Thanh Cong)의 현지 합작법인인 현대탄꽁(HTV)은 최근 스타게이저를 공식 출시, 판매에 들어갔다. 출시된 스타게이저는 기본모델, 스페셜, 프리미엄, 프리미엄 6인승 등 총 4종이며, 출고가는 5억7500만동~6억8500만동(2만3420~2만7900달러) …

Read More »

태국, 이동통신 시장 지각변동…2·3위 업체 합병 승인

태국 정부가 이동통신 업계 2위와 3위 업체 합병을 승인하면서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게 됐다고 방콕포스트지가 21일 보도했다. 이날 태국 국가방송통신위원회(NBTC)는 전날 태국 재벌 기업 CP의 이동통신사인 트루코퍼레이션과 노르웨이 통신기업 텔레노르의 태국 자회사 토탈액세스커뮤니테이션(DTAC)의 합병을 승인했다. 트루와 DTAC은 각각 태국 이동통신 서비스 …

Read More »

APEC, 우크라전 의견 엇갈려…한·미 등 6개국만 “러 즉각 철수” 주장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재무 관료들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놓고 이견을 드러내며 공동 성명을 채택하지 못했다고 연합뉴스가 21일 현지매체 기사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미국, 한국, 일본 등 6개국만 별도 성명을 통해 우크라이나를 지지하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영토에서 조건 없이 철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21일 로이터 통신과 …

Read More »

10월22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