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24일

중국 거대한 북한되나?….1인천하 장기집권체제 개막

중국이 5년마다 열리는 최대 정치행사인 공산당 전국대표대회를 통해 시진핑 국가주석의 ‘1인 천하’ 장기 집권 체제를 열었다고 평가받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23일 보도했다. 이날 폐막한 20차 당 대회에서 약 65%를 물갈이한 205명으로 새롭게 20기 당 중앙위원회가 꾸려진 데 이어 23일 20기 중앙위 1차 …

Read More »

푸 쫑 서기장, 남동부지역 주요 개발 허브로 격상 제안

응웬 푸쫑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이 최근 열린 정치국 회의에서 남동지방을 개발 중심지역으로 격상할 것을 제안했다고 Vnexpress지가 23일 보도했다. 서기장 계획에 따르면 특히 호찌민시는 경제허브로써 국제금융중심지이자, 중산층과 지식인, 젊은 인재들이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목적지로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열린 정치국 …

Read More »

유엔 사무총장 베트남 방문, “다자주의 강화” 합의 및 기후변화 적극적인 역할 주문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베트남 지도자들과 다자주의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22일 보도했다. 22일 현지언론 보도에 따르면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전날 응우옌 쑤언 픅 국가주석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회담을 열고 “예측할 수 없는 세계 정치와 안보 상황 속에서 유엔을 중심으로 다자주의를 …

Read More »

하노이 의대 병원장, 코로나 종식 선언 촉구

최근 베트남 최고 의사중 하나인 하노이 의대 병원장이 의료 자원을 절약하고, 일상복귀를 가속화 하기 위해 코로나19 범유행의 종식 선언을 촉구했다고 2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응우옌란히에우 하노이 의대병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회의에서 정부가 코로나19 싸움의 전환을 발표해 오래된 것을 대체할 명확한 정책을 소개할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베트남은 …

Read More »

베트남상공회의소, 아파트 소유기한 제한 반대…”개인 소유권 보장해야”

베트남상공회의소(VCCI)가 아파트 소유기간 제한을 골자로 하는 주택법 개정안에 대한 반대 입장을 재확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이 보도했다. 건설부가 마련해 이번 가을국회에서 논의가 예정돼 있는 주택법 개정안에 따르면, 아파트 소유기한을 건물의 등급(설계수명)에 따라 50~70년으로 제한하는 것이다. 즉 70년 소유기한이 끝난 아파트의 소유자는 당국에 …

Read More »

하노이시 지하철 2호선 추가 자본 배정 제안

하노이시가 최근 2호선 건설에 소요되는 추가 자금으로 미화 6억 4천45만 달러의 자금을 중앙정부에 요청했다고 Vnexpress지가 23일 보도했다. 최근 하노이 인민위원회가 중앙정부에 제출한 예산안에 따르면, 2008년에 제안된 하노이 2호선 프로젝트가 지연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하여 예산이 늘어났으며, 2008년 당시 측정한 195조동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

Read More »

구미시, 박닌성 박닌시와 우호 도시 결연 협약

북 구미시가 베트남의 대표적 산업도시인 박닌시와 우호 도시 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연합뉴스가 23일 보도했다. 이날 구미시에 따르면 베트남을 방문 중인 김장호 구미시장 일행은 지난 19일 박닌시청에서 응우옌 쏭 하 박닌시장, 이홍석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참사관,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등 40여 명이 …

Read More »

충남도·대전시·세종시 25∼28일 베트남서 비즈니스 매칭데이

충남도는 대전·세종시와 함께 오는 25∼28일 베트남 하노이·호찌민에서 비즈니스 파트너십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충청권 3개 시·도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와 TJB 대전방송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의 베트남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수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 20개사, 대전 10개사, …

Read More »

하노이 법원 3살 여아 잔혹 살해 남성 사형 엄벌

여자친구의 세 살배기 딸의 두개골에 대못을 박아 살해한 베트남 남성이 사형을 선고받았다고 매일경제지가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18일 베트남 수도 하노이 인민법원이 살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응우옌 쩐 후옌(30)을 독극물 주사를 이용한 사형을 선고했다. 목수로 일하는 후옌은 여자친구인 응우옌 티 루옌(27)과 …

Read More »

베트남서 ‘해피벌룬’ 흡입한 20대…처벌은?

베트남 현지에서 환각 작용을 일으키는 이른바 ‘해피벌룬(아산화질소가 담긴 풍선)’을 흡입한 것이 발각 돼 재판에 넘겨진 20대 남성이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고 이데일리지가 21일 보도했다. 이날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9단독 이진영 판사는 지난 13일 화학물질관리법 위반(환각 물질흡입) 혐의로 기소된 20대 남성 A씨에게 벌금 …

Read More »

구속된 FLC그룹 회장 고급요트 경매…시작가 144만달러

주가조작 혐의로 지난 4월 구속된 FLC그룹 찐 반 뀌엣(Trinh Van Quyet) 창업자 겸 회장의 고급요트가 경매에 나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경매업체 민팟옥션(Minh Phat Auction)에 따르면, 부동산 개발기업 FLC의 소유로 되어 있는 이 고급요트는 11월 4일 경매에 부쳐진다. 경매 시작가는 357억5000만동(144만달러)이다. …

Read More »

한국식품, 베트남서 ‘호응’ 확인… 수출상담회 성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ㆍ사장 김춘진)는 15일부터 18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농림축산식품부ㆍ해양수산부ㆍ문화체육관광부 등 5개 부처와 aT,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함께한 범부처 행사 ‘2022 K-박람회 베트남’에 참가, ‘K-Food(케이푸드ㆍ한국식품) 소비자 홍보 및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고 농민신문지가 20일 보도했다. aT는 한국ㆍ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하고 한류 열풍이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쓸모

  지난주에는 달랏을 다녀왔습니다.  한동안 베트남을 다니며 사업을 구상하다가 코로나로 인해 3년간 베트남에 들어오지 못하던 동생이 코로나 정국이 순화되면서 베트남을 다시 찾았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며칠을 붙어 다니며 지내다 달랏까지 여행을 함께 했습니다. 오랜만에 찾은 달랏은 멋졌습니다. 특히 달랏 1200 골프장의 정경은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