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8,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26일

10월 2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중앙은행, 정책금리 또 인상…최대 1%p, 한달새 2%p↑

베트남중앙은행(SBV)이 한달만에 정책금리를 최대 1%p 또다시 인상했다. 이로써 금리는 지난달 23일 1%p 인상에 이어 한달새 2%p까지 급격히 올랐다. 정책금리 인상은 25일부터 곧바로 시행, 적용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인상내용은 ▲1~6개월 정기예금 상한 1%p 인상(연 5%→6%, 인민신용금고 및 소액금융기관은 6.5% 최고금리 적용) ▲1개월미만 요구불예금 상한 0.5%p …

Read More »

베트남, 가상화폐 규제하나…총리, 국회에 ‘검토필요’ 보고

베트남정부가 가상화폐 규제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24일 국회 대표단과 자금세탁방지법 개정 관련 회의에서 “현재 우리는 가상화폐를 인정치 않고 있으나 실제로 많은 가상화폐가 국내서 거래되고 있다”며 “이에따라 가상화폐 규제를 검토해야 할 필요성 있다”고 밝혔다. 찐 …

Read More »

HSBC, 베트남 경제성장률 전망치 6.9→7.6% 상향조정

영국계 글로벌 은행 HSBC가 올해 베트남은 경제 전부문의 고른 회복과 제조업의 강력한 회복세에 힘입어 GDP성장률 전망치를 7.6%로 종전보다 0.7%p 상향 조정했다고 2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팀 에반스(Tim Evans) HSBC베트남 최고경영자(CEO)는 전날 열린 한 포럼에서 이같이 밝히며 “동남아시아의 개선 추세에 따라 베트남의 제조 …

Read More »

응웬 푸 쫑 베트남 공산당 총서기장, 중국 공식방문…30일~11월2일

응웬 푸 쫑(Nguyen Phu Trong) 베트남 공산당 총서기장이 3연임을 확정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초청으로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중국을 공식 방문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베트남 외교부는 쫑 서기장의 이번 방문이 중국의 20차 당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을 축하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

Read More »

‘무비자입국’ 제도의 예고된 부작용…양양공항 입국 베트남인 100여명 잠적

베트남 외교부는 지난 22일 무비자로 양양공항을 통해 입국한 자국 관광객 100여명과의 연락이 두절됐다고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6일 보도했다. 레 티 투 항(Le Thi Thu Hang) 외교부 대변인은 25일 언론브리핑에서, 한국에서 잠적한 자국 관광객들에 대한 질문에 대해 “이 사건 이후 강원도의 요청으로 …

Read More »

연말 베트남 출발 국제선 항공료 인상

아세안데일리지의25일 보도에 따르면 연말 호찌민/하노이에서 출발하는 일본, 한국, 대만, 말레이시아, 필리핀행 항공료가 모두 인상되었고, 싱가포르, 필리핀행 항공권의 가격도 코로나19 이전 대비 30~70% 증가했다. 특히 태국행 항공권 가격은 비싼 편이 아니지만, 세금 및 수수료를 포함하면 12월 왕복 항공권의 요금은 평균 700만~800만 동(한화 40만~46만 …

Read More »

회장 구속 FLC그룹, 공중분해되나…하노이 본사 사옥도 매각

주가조작 혐의로 그룹 총수가 구속된 이후 FLC그룹이 거의 공중분해돼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FLC는 하노이 본사 사옥을 민간기업 게이트웨이하노이(Gateway Hanoi)에 2조동(8053만달러)에 매각했다고 24일 공시했다. 매각가는 이미 매각된 매장면적을 뺀 가격이다. 하노이 꺼우지어이군(Cau Giay) 꺼우지어이길 265에 있는 FLC 사옥은 지하 4층, …

Read More »

베트남 우리은행, 핀콥과 전략적협약

우리은행 베트남 현지법인인 베트남우리은행이 현지 핀테크기업 핀콥(Fincorp)과 24일 펀드 투자자를 위한 전략적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우리은행의 디지털플랫폼 우리원앱과 핀콥의 F마켓(Fmarket) 플랫폼간 연동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 베트남 고객은 우리원앱으로 핀콥이 서비스중인 13개 자산운용사의 30개 …

Read More »

ADB, 빈패스트에 2000억 자금 지원

아시아개발은행(ADB)이 베트남의 탄소중립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의 테슬라’로 불리는 빈패스트에 약 2000억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빈패스트의 동남아 전기차 시장 진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더구루지가 25일 보도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빈패스트는 ADB가 주도한 대주단으로부터 1억3500만 달러(약 1940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호주 수출신용기관 EFA(Export Finance Australia), …

Read More »

프레데릭 덴마크 왕세자 베트남 방문

프레데릭 크리스티안(Frederik André Henrik Christian) 덴마크 왕세자가 풍력발전 등 경제 및 투자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내달 1~2일 이틀간 베트남을 공식 방문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프레데릭 왕세자는 ‘더 나은 녹색미래를 함께 창조하자’라는 주제의 에너지 포럼에 참석하고,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와 공상부 …

Read More »

대만, 국제 크루즈선 기항 허용…내달 7일부터 방역규제 완화

대만 당국이 국제 크루즈선의 대만 기항을 허용했다고 연합보와 중국시보 등 대만언론이 25일 보도했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만 교통부는 국제 크루즈선을 이용한 외국인 여행객의 대만 입경과 하선 관광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대만 보건당국도 전날 항만당국의 국제 크루즈선을 이용한 입경과 모항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