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October 28일

10월 2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증시, ‘현기증 장세’…VN지수 급등, 1000선 회복

 베트남증시가 현기증 나는 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1~22일 이틀 연속 3%이상 급락하며 1000선이 붕괴됐던 호찌민증시(HoSE)의 VN지수(VNI)가 27일 3% 넘게 급등하며 1000선을 회복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이날 VN지수는 전거래일보다 34.65포인트(3.49%) 오른 1028.01로 마감하며 4거래일만에 1000선위로 올라섰다. 시가총액 상위30대 종목으로 구성된 VN30지수는 38.09포인트(3.85%) 상승한 …

Read More »

베트남, 소폭 개각 단행

베트남 정부가 개인 사유, 코로나19 당시 진단 키트 비리 여파 등으로 공석이 된 일부 부처 장관을 새로 임명하고 소폭 개각을 단행했다고 아주경제지가 27일 보도했다. 23일 현지언론TTXVN에 따르면 베트남 국회는 본회의에서 보건부 장관, 교통부 장관, 감사원장 등 내각 주요 인사 3명에 …

Read More »

베트남, 부동산 신설법인 급증…전년대비31.9% 증가

올들어 외국인 입국이 재개되면서 부동산 경기가 살아나자 부동산 신설법인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건설부가 최근 발표한 ‘부동산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올들어 9월까지 설립된 신규 부동산법인은 7124개로 전년동기대비 31.9% 증가했고, 영업을 재개한 부동산법인은 1769개로 77.3% 증가했다. 이에 대해 보고서는 …

Read More »

하노이시 외국인들 주택 소유 가능한 지역… 추가 발표

하노이 건설부는 외국인이 소유할 수 있는 주택 프로젝트를 추가적으로 발표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7일 보도했다. 발표된 목록에 따르면  박 뜨 리엠(Bắc Từ Liêm), 남 뜨 리엠(Nam Từ Liêm), 롱 비엔 (Long Biên), 황 마이 (Hoàng Mai), 떠이 호(Tây Hồ)는 외국인 단체 및 개인에게 …

Read More »

‘킹달러’에 베트남 수입업체들 고전

-동화환율, 연초대비 약 9% 상승 베트남 수입업체들이 ‘킹달러(글로벌 금융시장 달러만 초강세) 추세 지속에 시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버블티 프랜차이즈 공차(Gong Cha)는 동화(VND)환율이 큰폭으로 올라 수입 결제대금이 수백만달러 이상 증가했다. 달러당 동화환율은 연초대비 8.6% 이상 올랐다. 쩐 응옥 안(Tran Ngoc …

Read More »

북부지방 학생들 중심으로 미확인 열병 유행

북부지방 박깐성 학생들 사이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열병이 유행하고 있어 보건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고 Vnexpress지가 27일 보도했다. 북부 박깐성의 초돈읍에서는 지난 사흘간 학생 736명이 등교를 중단했고 8살 어린이가 사망했는데, 사망한 이들을 제외한 698명은 고열 증세를 보였고 나머지는 위통이나 다리 …

Read More »

베트남모터쇼 26일 개막

– 호찌민에서 30일까지 열려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열리지 못했던 ‘베트남모터쇼 2022’가 26일 개막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7일 보도했다. 오는 30일까지 5일간 호찌민시 7군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리는 올해 베트남모터쇼의 대세는 다른 국제모터쇼 트렌드와 마찬가지로 전기차다. 이번 모터쇼에 참가한 14개 업체중 아우디, 벤츠, 렉서스, 도요타, …

Read More »

유니레버 드라이 샴푸에서 발암물질 ‘벤젠’ 수치 높아 리콜

베트남 의약청은 베트남에서 유통중인 유니레버 드라이 샴푸에 벤젠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나 해당 샴푸에 대한 리콜을 유니레버 베트남에 요청했다고 Vnexpress지가 27일 전했다. 베트남 의약청, 베트남 보건부, 캐나다 보건부는 유니레버가 도브(Dove), 베드헤드TIGI(Bead Head TIGI),드레데메(TRESSemme)등의 브랜드 에어로졸 드라이 샴푸 제품군에 미량의 벤젠이 함유되어 있어 …

Read More »

‘한류 타고 동남아 수출 확대’…하노이서 부처 합동 박람회

K팝 등 한류 이벤트와 연계한 대규모 동남아 수출 마케팅 행사가 베트남 현지에서 개막했다고 27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산업통상자원부 등 5개 관계 부처와 코트라,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5개 기관은 27일 하노이 국제전시센터에서 ‘2022 하노이 한류박람회’를 열었다.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소비재를 비롯해 의료·교육·친환경 …

Read More »

한.베수교 30주년 기념 다문화가정 ‘평화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민주평통베트남베트남협의회(회장 박남종)는 10월22일 토요일 13:00부터 호찌민시에 위치한 대한한글학교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민주평통베트남베트남협의회 체육.문화분과(위원장 박기순)가 주관하는 다문화가정 ‘평화그림그리기’ 대회는 애초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5군 평화공원에서 실시 예정이었으나, 부득이하게 장소 변경하여 대한 한글 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조희성 차세대, 청년분과 위원장의 사회로 시작한 본행사는 …

Read More »

한주필칼럼-밴드도 사용해보자

얼마 전 카카오톡이 사고를 냈습니다. 카카오톡이 먹통이 되니 참으로 답답합니다. 다행히 저는 별다른 불편 없이 지나갔지만, 단톡방을 운영하는 많은 분들이 불편을 토로하며 카카오톡 외 다른 SNS로 활용하는 방안을 준비해야 한다는 소리가 등장합니다. 카카오톡으로는 참 치명적인 사고인 듯합니다. 저도 몇 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