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November 7일

11월 0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11월 0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 금값, 3개월전 수준까지 상승

–온스당 2268.3달러 기록 베트남 금값이 최근 국제 금시세 상승세에 따라 오르며 3개월전 수준으로 되돌아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3대 귀금속업체 사이공쥬얼리(SJC)의 지난 5일 금 고시 판매가는 전날보다 40만동(16.1달러) 오른 테일당(tael, 37.5g, 1.2온스) 6770만동(2722달러)으로 3개월전 수준으로 되돌아갔다. 온스로 환산하면 2268.3달러로, 이날 52달러 오른 국제 금값 …

Read More »

베트남, 휘발유가 조정간격 10→ 5일 단축 추진

베트남 공상부가 국제유가 변동을 즉시에 반영할 수 있도록 휘발유 가격 조정 간격을 현재의 10일에서 5일로 단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응웬 홍 지엔(Nguyen Hong Dien) 공상부 장관이 국회에 보고한 바에 따르면, 휘발유가 조정 간격 단축은 국제유가를 가능한 즉시에 …

Read More »

쫑 총서기장 방중 이후…..월-중 합동해양순찰 재개

응웬 푸 쫑(Nguyen Phu Trong) 베트남 공산당 총서기장이 중국을 방문해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 이후 중월관계가 밀월(蜜月)처럼 다시 끈끈해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나흘간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한 쫑 총서기장은 시진핑 국가주석과 양국의 포괄적·전략적 동반자관계를 한단계 격상하는데 원칙적으로 …

Read More »

베트남, ‘부패와의 전쟁’ 성공할까…10년간 3만3천명 기소

베트남이 공직사회의 부패 척결을 위해 고강도 드라이브를 걸고 있어 성공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코트라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7일 코트라가 발간한 ‘최근 베트남의 반부패 동향과 전망’ 자료에 따르면 공산당은 올해 6월말 개최한 전국 콘퍼런스 당시 부패와의 전쟁에서 가시적인 …

Read More »

인천발-호찌민행 여객기 응급환자 발생으로 제주공항 긴급착륙

-항공사 측 연락두절로 제주공항에 10시간 이상 고립 호찌민행 비엣젯(Vietjet) 항공 여객기가 응급환자가 발생해 제주공항에 긴급착륙했다. 독자 제보를 전한 MBC에 따르면 이 여객기는 5일 오후 9시쯤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베트남 호찌민으로 향하던 중이었다.  이륙 1시간여 만에 제주국제공항에 긴급 착륙한 이유도 밝혀졌다. 제주공항 …

Read More »

하노이 도심서 페라리, 오토바이 들이받고 뺑소니…20대 자수

베트남 수도 하노이 도심에서 수억원대의 고급차인 페라리를 몰던 20대 청년이 오토바이 운전자를 치고 달았다가 결국 자수했다고 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호앙 방 비엣(25)은 지난 1일 밤 공안 관서에 나타나 범행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엣은 지난달 30일 오전 5시께 남뚜리엠 구역에서 …

Read More »

과속버스 전복사고…..외국인 15명 부상

지난 4일 금요일 저녁 호아빈 성에서 버스가 전복되면서 버스에 타고 있던 15명의 외국인이 부상했다고 Vnexpress지가 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금요일 오후 하노이 미딩 버스터미널을 출발하여, 호아빈성 마이차우군으로 가고 있던 버스가 목적지에 도착직전 과속으로 전복되면서, 오토바이와 도로에 있던 7인승 차량과 충돌한 것으로 …

Read More »

고속버스 회사, 호찌민 공항 혼잡 완화용 17개 버스 노선 제안

베트남 최대 고속버스 회사중 하나인 하이반(Hai Van)국제교통합작회사가 호찌민 전역을 구석구석 연결하는 17개의 버스노선이 필요하다고 정부에 제안했다고 5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현재 주로 남부에서는 호찌민과 붕타우를 연결하는 노선을 운영하고 있는 본 회사는 최근 호찌민 탄손낫 공항을 중심으로, 미엔둥 버스터미널, 7군 푸미흥, 2군 …

Read More »

KT-대상웰라이프 “베트남서 암환자 원격의료 협력”

KT는 환자용 식품 ‘뉴케어’를 만드는 대상웰라이프와 베트남 의료 디지털전환(DX)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고 같은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두 회사는 베트남에서 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식이상담 등을 제공하고, 현지 의료기관에서 이를 검증하기로 했다. KT는 베트남에서 원격의료 사업을 하고 있으며 …

Read More »

인력난 ‘설상가상’‥베트남 용접공들 입국 묶여

조선업 인력난이 ‘발등의 불’이 된 가운데 고육지책이 되고 있는 ‘외국인 노동자 채용’도 발목이 잡혔다고 6일 한국경제지가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국내 입국 예정이던 용접 근로자 1100여 명이 현지인력중개업체의 허술한 업무처리로 발이 묶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노동자는 대부분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협력업체에 …

Read More »

아세안 정상회의, 10∼13일 개최…미얀마 사태 등 현안 논의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정상회의가 다음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열린다. 올해 아세안 의장국인 캄보디아 외교부는 10일부터 13일까지 제40·41차 정상회의 및 관련 행사를 연다고 지난 4일(현지시간) 밝혔다고 5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 기간에 아세안은 회원국 정상들이 모인 가운데 미얀마 유혈 사태 등 역내 현안에 대해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코로나 병상 일기

목요일 아침, 집에 있는 코로나 진단키트를 사용하여 제가 코로나에 걸렸음을 확인했습니다.   진단이 내리기 전날인 수요일 저녁부터 몸 상태가 이미 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온 몸이 무거워지고 눈이 충혈되고 열이 오릅니다. 뭔가 무거운 병기운이 접근하는 품세가 여느 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진단이 없어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