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5,Sunday

Daily Archives: 2022년 November 10일

11월 1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호아팟그룹 어닝 쇼크!

–10월 철강판매 49.2만톤, 전년동기대비 42%하락 베트남 최대 철강기업 호아팟그룹(Hoa Phat Group 증권코드 HPG)이 글로벌 철강수요 감소로 ‘어닝쇼크’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이날 호아팟그룹에 따르면, 10월 철강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42% 감소한 49만2000톤에 그쳤다. 이는 2021년 2월이후 최저 수준이다. 품목별로는 건설용 강재가 21만톤으로 45% 감소했다. 반면 …

Read More »

휘발유 수입가 최대 560동(2.3센트) 추가 인상

베트남 정부가 석유제품 수입가를 리터당 최대 660동(2.7센트) 추가인상, 오는 11일부터 적용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석유제품 수입가 인상 조치는 최근 석유수입상들의 요구를 일부 받아들여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있는 일부 주유소의 주유대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재정부는 최근 전국 34개 석유유통기업들이 제출한 보고서를 …

Read More »

베트남기업들, 올해 임금인상률 12% 이를 듯

베트남 기업들은 올해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공급망 훼손 등 불확실하고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직원들의 임금 인상에 자리고비가 아닌 후한 인심을 보였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시장조사업체 안파베커리어네트워크(Anphabe Career Network)와 인타지마켓리서치(Intage Market Research)가 공동조사해 지난 9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전체 직원의 56%가 임금이 …

Read More »

베트남중앙은행, 휘발유 수입업체에 충분한 대출지시

베트남 중앙은행(SBV)은 휘발유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정제유 수입업체들에 충분한 대출을 제공할 것을 시중은행에 지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이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는 일부 주유소의 휘발유 재고 부족 및 이에 따른 영업중단 조치로 시민들이 주유에 큰 불편이 되고 있는 …

Read More »

베트남-캄보디아, 우호관계 강화 합의…양국 총리 정상회담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와 삼덱 테코 훈센(Samdech Techo Hun Sen) 캄보디아 총리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의 우호관계를 강화키로 합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두 정상은 8일 캄보디아 프놈펜 평화궁전(총리실)에서 회담을 갖고 ▲정치·외교 ▲국방·안보 ▲무역·투자 ▲정보통신 ▲은행·금융 ▲농림어업 ▲교육 ▲문화·관광 …

Read More »

태국 에가티, 베트남 꽝찌성 석탄화력발전 투자 철회

태국 전력회사 에가티(EGATi)가 자금 부족과 베트남 정부의 친환경에너지 전환에 따라 중부 꽝찌성(Quang Tri)에서 벌이고 있는 1.32GW 규모의 꽝찌1석탄화력발전 투자를 철회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0일 보도했다. 공상부는 에가티의 사업계획 철회 사실을 태국 정부에 통지하고 관련절차를 취해줄 것을 요청했다. 공상부는 2013년 승인을 받은 이 …

Read More »

남부 끼엔장성 14명 음주 후 집단 중독증상 발생

베트남 남부 지역에서 조문객들이 장례식장에서 술을 마신 뒤 대거 병원으로 실려가는 일이 벌어져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고 Vnexpress지가 9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최근 남부 끼엔장성의 한 마을에 차려진 장례식장에서 조문객 14명이 음주 후 경련 증세를 보여 인근 병원에 입원했다. 그러나 이들은 심한 …

Read More »

모바일월드 경영진, 자사주 150만주 매입키로

베트남 최대 전자제품 유통기업 모바일월드(Mobile World, 증권코드 MWG) 경영진이 자사주 150만주 매입을 증권당국에 신고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호찌민증권거래소(HoSE)에 따르면 응웬 득 따이(Nguyen Duc Tai) 창업자 겸 회장의 자사주 매입 일정은 오는 14일부터 내달 13일까지 호가일치 또는 시간외거래(Put-through) 방식으로 자사주 100만주를 …

Read More »

신한금융그룹, 베트남사업 디지털•ICT현지화 강화…신한DS ‘글로벌개발센터’ 출범

신한금융그룹의 ICT전문기업인 신한DS(대표 조경선)가 신한금융그룹의 글로벌 확대 전략에 따라 디지털/ICT사업 추진을 위해 베트남에 ‘신한글로벌개발센터(SGDC, Shinhan Global Development Center)’를 개설, 본격가동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같은날 보도했다. 신한DS는 2018년 베트남법인을 설립해 신한베트남은행의 ICT현지화를 진행해왔으며, 2021년부터 신한은행 글로벌 신(新)단말 전환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오고 …

Read More »

지구촌나눔운동, 베트남서 빈농 자립 도와 공로패 수상

국제개발 비정부기구(NGO) 지구촌나눔운동(이사장 김혜경)은 베트남 빈농의 자립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패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베트남 외교부의 NGO위원회는 개발 협력 분야에서 양국 우호 증진에 기여한 것을 높이 평가해 국가 간 평화우호감사 메달과 감사장을 지구촌나눔운동에 전달했다. 지구촌나눔운동은 1998년부터 베트남에서 한-베 …

Read More »

CJ피드앤케어, 베트남서 가축 분뇨 활용 친환경 비료 출시

CJ제일제당 사료∙축산 독립법인인 ‘CJ피드앤케어’는 ‘에코 파워1(ECO POWER1)’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고 아주경제지가 보도했다. ‘에코 파워1’은 미생물을 이용해 돈분(돼지 배설물)을 생물학적으로 자연 숙성시킨 유기질 비료다. 베트남에서 기존에 판매되는 유기질 비료와 달리 가축 분뇨를 미생물 반응을 통해 분해하고 안정화시키는 ‘부숙’ 과정을 거쳐 생산된다.  …

Read More »

2022학년도 소프트웨어 융합 해커톤 대회 개최

– 생활 속 SW융합 아이디어 발굴의 장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10월 29일(토)에 KIS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2학년도 SW융합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11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했다. 해커톤 대회는 KIS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 신장과 공동체 협동·의사소통 능력 향상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되는 교내 …

Read More »

美중간선거 유권자가 선택한 절묘한 균형

8일(현지시간) 치러진 미국 중간선거 결과 그간 민주당이 독식해온 양원이 공화당과 절반씩 분점되며 여야간 권력 지형이 절묘하게 균형을 맞추는 ‘황금 분할’의 상황을 맞이하게 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9일 보도했다. 다만 전통적으로 중간선거가 ‘집권당의 무덤’이라고 불릴 정도로 여당에 불리한 구조라는 점에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