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5,Sunday

Daily Archives: 2022년 November 14일

베트남, 美 환율관찰대상국서 제외

– 인도, 이탈리아, 멕시코, 태국 등도 제외…한·중·일 등 7개국은 유지 미국 재무부가 베트남을 환율관찰대상국에서 제외했다. 13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재무부는 최근 내놓은 ‘2022년 하반기 환율보고서’에서 베트남과 함께 인도, 이탈리아, 멕시코, 태국에 대해 “자국의 통화관행에 대한 우리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진전에 …

Read More »

11월 14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尹 아세안 순방 “2024년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수립…공동 번영‧발전 노력”

윤석열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2024년도에 한-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국가연합) 간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수립하고, 협력 기금을 바탕으로 공동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아주경제지가 13일 보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캄보디아 프놈펜 순방 이틀째 일정을 마무리하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한-아세안, …

Read More »

총리, 연료 부족 심화에 “해결책 마련” 지시

-연료 부족사태 전국적으로 확산 조짐 베트남에서 휘발유 등 연료 부족 사태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정부가 해결책 마련에 나섰다고 1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팜 민 찐 총리는 일선 주유소 등에 연료가 부족하지 않도록 대처하라고 이틀 전 산업통상부에 지시했다. 또 연료 공급업체의 …

Read More »

베트남, 커피수출 사상 첫 40억달러 돌파 전망

베트남의 커피 수출이 글로벌 인플레이션 상황속에서도 호조를 보이면서 올해 사상 처음으로 40억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이날 농업농촌개발부에 따르면 9월까지 커피 수출액은 31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37.6% 증가했다. 이 기간 커피의 수출단가는 톤당 2280달러로 작년 동기대비 22% 올랐다. 8월까지 커피의 최대 수출시장은 …

Read More »

중남부 떤푸-바오록 고속도로 투자 승인…사업비 6억9230만달러

베트남 정부가 남부경제권역과 중부고원지대를 연결하는 떤푸-바오록(Tan Phu-Bao Loc) 고속도로 투자정책을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이날 교통운송부에 따르면 떤푸-바오록 고속도로는 연장 66km이며, PPP(민관합작) 방식으로 17조2000억동(6억9240만달러)이 투자된다. 민간투자자는 데오까그룹(Deo Ca Group)과 흥틴그룹(Hung Thinh)이 합작투자로 참여하며, 1단계사업은 2023년 착공, 2026년 완공 예정이다. 1단계로 왕복 …

Read More »

뱀부항공, 호주에 대표사무소 설치

베트남 FLC그룹 자회사인 저비용항공사(LCC) 뱀부항공(Bamboo Airways)이 국제선 노선 확장계획의 일환으로 호주 시드니에 대표사무소를 개설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1일 보도했다. 이번 대표사무소 개설에 대해 쯔엉 프엉 탄(Truong Phuong Thanh) 뱀부항공 부사장은 “호주 대표사무소 개설은 국제선 노선 운항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국내 항공사를 전세계에 …

Read More »

베트남 하롱(Hạ Long)서 황당 골프 연습… “사라진 스포츠맨십”

당국의 반복적인 경고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불법 골프 연습으로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특히, 꽝닝(Quảng Ninh)성 하롱(Hạ Long)의 호수에서 골프 코스를 불법적으로 이용한 수십 명의 골퍼에 스포츠맨십은 찾아볼 수 없었다. 일부 골퍼들이 골프장 조성을 위해 보도를 이용하는 일이 수개월째 이어지고 있어 수차례 규정 준수를 …

Read More »

IELTS시험 중단….입시생들 해외로 나가 시험을 봐야 하는 어려움 호소

베트남에서 최대 영어시험은 TOEIC이나 토플이 아닌 IELTS다. 매년 10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활용하는 본시험이11월 10일 부로, 영국문화원의 결정으로 중단되면서, 해외 유학 및 취업에 본 시험의 성적이 필요한 응시자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3일 보도했다. 다낭시에 사는 짠 능(19세)씨는 갑자기 계획지도 않은 …

Read More »

북부 타이빈성 ‘윤락 알선’ 용의자 학대치사…전직 공안 2명 체포

베트남 전직 공안 2명이 재직 당시 윤락 알선혐의로 조사를 받은 시민에게 가혹행위를 해서 숨지게 한 뒤 9개월만에 쇠고랑을 차게 됐다고 Vnexpress지가 13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북부 타이빈성 부투 구역에서 근무했던 팜 꾸엉 흥 등 2명의 전직 공안은 이틀 전 당국에 체포됐다. …

Read More »

대전시, 베트남 빈증성과 경제·문화 교류 협력 다져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이 11일(현지시간)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해 베트남 빈증성에서 열린‘MEET KOREA 2022’행사에 참석해 양 도시의 교류 협력을 강화했다고 뉴스로지가 11일 보도했다. ‘MEET KOREA 2022’는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베트남 지방성과의 투자·프로젝트·무역 등의 협력 수요를 발굴하고 투자기업의 정보 …

Read More »

호치민인사대 주최 한ㆍ베 수교3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참석

2022년11월10일 오전8시30분 호치민시 1군에 소재한 호치민인사대 강당에서는 한국학중앙연구원이 베트남 한국학 연구 중심 거점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후원하여 포괄적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향한 베트남 내 한국학 교육의 현황 및 발전방향이란 주제아래 한ㆍ베 수교3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가 열렸다고 호치민 한인회가 보도자료를 통해 …

Read More »

제 40.41차 아세안 정상회의 폐막

-2023년 아세안 의장국 인니 “강대국들의 대리인 되지 않겠다”  내년도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의장국인 인도네시아의 조코 위도도(조코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역량과 위상을 강화해 강대국들의 대리인으로 전락하지 않겠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이날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에서 열린 제40·41차 아세안 정상회의 폐막식에서 훈센 총리로부터 내년도 의장직을 …

Read More »

한주필 칼럼-함께 하고픈 동반자.

골프는 다른 운동과 사뭇 다른 점이 많습니다. 그 중에 가장 두드러진 다른 점은 동반자가 있다는 점입니다. 게임의 경쟁자가 아니라 동반자라는 것입니다. 골프에서는 자신과 게임을 하는 경쟁자를 동반자라고 부릅니다. 왜 그럴까요? 가는 길이 같다는 뜻입니다. 지향점이 동일한 것입니다. 목표점이 같은 사람과 경쟁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