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November 17일

11월 1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 경제, 글로벌 수요 감소로 성장 둔화’ 경고

세계은행(WB)이 글로벌 수요 감소로 베트남의 산업생산 및 소매판매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고 경고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7일 보도했다. 세계은행이 최근 내놓은 ‘베트남 거시경제 모니터링 보고서’에 따르면, 10월 산업생산은 전년동기 대비 6.3% 증가했지만 9월의 13% 증가에 비해 크게 둔화되었다.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9월 52.5에서 10월 …

Read More »

베트남증시, VN지수 급락후 급등

–장중 변동폭 75p(8.26%), 극심한 널뛰기 장세 지속 베트남증시가 16일 급락후 급반등하며 장중 70포인트 넘는 변동폭을 보이는 극심한 널뛰기 장세를 연출하며 최근 2거래일 연속 급락세에서 일단 벗어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증시(HoSE)의 VN지수(VNI)는 전거래일보다 31.00포인트(3.40%) 오른 942.90으로 마감했다. 시가총액 상위30대 종목으로 구성된 …

Read More »

삼성폰 베트남 공장 ’12월 보름간’ 멈춘다

삼성전자가 다음 달 베트남 스마트폰 공장을 보름 정도 멈출 예정이라고 전자신문지가 16일 보도했다. 코로나19 감염 사태가 극심한 때를 제외하고 삼성전자가 2주 이상 스마트폰 공장 가동을 멈춘 사례는 없다. 스마트폰 판매 부진으로 재고 조정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12월 베트남 타이응우옌성과 …

Read More »

수도 하노이, 뎅기열 환자 급증…일부 병상 부족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뎅기열 환자가 급증하면서 일선 병원에서 병상 부족 사태가 빚어지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6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하노이에 위치한 일부 주요 병원들의 경우 입원 환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병상을 공유하는 사례까지 나오고 있다. 박마이 병원의 경우 15㎡의 입원실에 설치된 6개의 침대를 …

Read More »

정부, 베트남의 韓제품 수입규제 움직임에 ‘신중 검토’ 요청

정부가 베트남 당국에 한국산 제품의 반덤핑 등 수입 규제에 대한 신중한 검토를 요청했다.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는 16일(현지시간) 베트남 북부 닌빈성에서 베트남 무역구제청과 한·베트남 제6차 무역구제 협력회의와 제7차 자유무역협정(FTA) 무역구제 이행위원회를 통합 개최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17일 보도했다. 회의에는 신동준 무역위원회 무역조사실장과 …

Read More »

베트남, 차량번호판 경매 시범사업 내년 7월 실시…3년간

베트남 국회가 차량번호판 경매 시범사업 안건을 가결·처리했다. 차량번호판 경매 시범사업안에 따르면, 공안부 차량등록국 시스템에 등록돼 있지 않은 미등록 일반차량 번호판에 한해 온라인경매로 이뤄지며 내년 7월부터 3년간 시행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이번 번호판 경매 시작가는 4000만동(1614달러), 호가단위는 500만동(202달러)이다.  책임기관인 공안부는 경매대상 …

Read More »

베트남, 미국 유학생수 세계 5위…올해 2만713명

올해 미국에 유학중인 베트남 학생은 2만여명 으로 세계에서 다섯번째로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미국 국제교육원(IEE)이 14일 발표한 ‘오픈도어(Open Doors)보고서’에 따르면, 2021~2022학년도 외국인 유학생은 200여개국 출신 94만8000명으로 전년대비 4% 증가했다. 이가운데 베트남 유학생은 2만713명으로 세계 5위로 나타났다. 미국내 베트남 유학생은 2010~2011년 8위, …

Read More »

응웬왕조 금인(金印), 200년만에 고국 품으로…베트남, 프랑스 경매업체와 합의

프랑스 경매에 출품돼 귀향 여부에 관심이 모아졌던 베트남 마지막 왕조 응웬왕조(Nguyen)시대 금인(金印)이 결국 베트남 정부와 경매업체간 협상으로 고국으로 돌아오게 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프랑스 경매업체 밀론(Millon)과의 협상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금인을 경매에 출품하는 대신 베트남이 직접구매키로 합의했다고 14일 밝혔다. 문화재청에 따르면, 이 …

Read More »

한베수교 30주년 Meet Korea 2022에서 박진구 빈증코참 명예회장, 우정훈장 수여받아

지난 11월 11일 빈증성 뚜여못 시에 소재한 WTC BINH DUONG NEW CITY EXPO 전시관에서 열린 Meet Korea  2022’에서 박진구 이화화학 회장과, 이영만 성현비나 회장이 베트남 정부의 우호훈장을 수여 받았다고 11일 Nhan Dan 지가 보도했다.  이날 우호훈장을 수여받은 박진구 회장은 베트남에 …

Read More »

구글, 베트남에 전자지갑 ‘구글월렛’ 출시

구글이 베트남에서 전자지갑 ‘구글월렛(GooGle Wallet)’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이날 구글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전용 전자지갑인 구글월렛은 ▲신한베트남은행 ▲아시아은행(ACB) ▲세콤은행(Sacombank) ▲TP은행 ▲비엣콤은행(Vietcombank) ▲VP은행(VPBank) 등과 제휴한 비자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와 연동해 사용이 가능하며, 테크콤은행(Techcombank)은 신용카드만 지원된다. 구글은 앞으로 수주내 마스터카드와 연동한 …

Read More »

SK E&S, 베트남 신재생 에너지 회사 인수…아시아 사업 확대

SK E&S가 베트남의 신재생에너지 회사를 인수하면서 아시아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연합뉴스가 17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SK E&S는 지난 6월 베트남의 지아라이(Gia Lai) 전력주식회사로부터 자회사인 뉴리뉴어블에너지 넘버원 조인트 스톡 컴패니의 지분 99.99%를 약 5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7월1일자로 양도를 …

Read More »

옥타하노이 지회, 완도 특산물 해외진출 간담회

월드 옥타 하노이 지회(김경록 회장)는 지난 11월 11일 금요일, 대한민국 전라남도 완도군과 함께 완도군 특산물의 해외진출을 위한 간담회가 하노이 TOP 호텔에서 진행됐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6일 보도했다. 이번 행사에는 하노이 옥타에서는 김경록 회장 및 홍선 부회장를 포함하여, 하노이에 유통업을 하는 회원사 10곳이 …

Read More »

2022 Vietnam Foodexpo 베트남 식품 산업 국제 전시회, SECC에서 11월 16~19일까지 개최

2022년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사이공 전시 컨벤션 센터(SECC)에서 국제식품산업전시회 (Vietnam Foodexpo)를 개최한다.   식품에 대한 소비자신뢰를 되찾기 위해 산업 통상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후원으로 한국, 베트남 외 국제 기업등 수 많은기업들이 참가하여 식품, 음료 및 가공 기술 분야에서 평판이 좋은 국제 수입업체 등이 참가하여  식품국제시장 활성화하고자 하는 의미를 두고 있다.     베트남 식품 산업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