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5,Sunday

Daily Archives: 2022년 November 18일

[special report] 베트남 스타트업 배틀

      지난 10여년간 낮은 금리를 통해 우리를 지배했던 자산의 시대의 끝나가고 있다. 그동안 전세계시장이 노동을 통한 가치 창출에 소홀했던 사이, 베트남과 동남아시아에서는 스타트업 붐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특히 베트남은 인구 1억 명의 거대 신흥 시장으로 물류, 헬스 케어, 교통, …

Read More »

[TRAVEL] 2022년 크리스마스,연말연시 어디로 가지? _ 가족/연인/테마별 맞춤 스폿 2탄

    힘들게 달려온 2022년 어느새 11월을 맞이했다. 연말연시, 늘 이맘때는 아껴두었던 휴가를 꺼내어 해외로 떠났던 기억이 있지만, 검게 드리웠던 팬데믹은 지나가는 듯 하지만, 인플레이션의 고공행진이 다시 고민하게 한다. 가야 하나? 말아야 하나? 호텔과 리조트 등 레저 업체들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

Read More »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베트남지회 주최, 3년만에 성대하게 치뤄진 어르신들의 뜻깊은 생신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베트남지회가 주최한 2022 어르신 합동 생신잔치가 11월 11일 오후 6시 호찌민시 떤빈군에 소재한 퍼스트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생신잔치는 3년만에 코로나 이전처럼 호텔에서 성대하게 치루어져, 지난 2년간의 코로나가 물러갔음을 확인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그러한 자리 답게 호치민 한인회 손인선 회장, …

Read More »

아시아한상 총연합회 소속 아시아한상 베트남 남부총연합회 충남 논산시와 간담회

(사)아시아 한인회&한상 총연합회(윤희 연합회장) 소속 아시아한상 베트남 남부연합회는(김정민 연합회장) 22년 11월 14일 오후 3시 백성현 논산시장을 만나 상호 자매결연을 맺고 논산 대표 상품인 딸기와 젖갈류, 그리고 제조기업들의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베트남에 알리기 위하여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수출계약 체결을 위한 MOU를 갖기로 합의 …

Read More »

호치민한인여성회 붕따우 베트남 초등학교에 장학금 전달

교민사회와 학교 베트남 현지 학교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봉사를 꾸준히 실행하고 잇는 호치민한인여성회(회장 이원자)가 지난 10월 17일 베트남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붕따우 베트남 초등학교에 장학금5천만동을 지원했다.” 호찌민시한인여성회는 단체로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교사동 증축과 저소득층 학 생들을 위해 보탬이 되어 …

Read More »

호치민 한인회, 이태원 참사 희생자 호치민 합동분향소

호치민한인회에서는 2022년11월01일(화)부터 11월05일(토)까지 마련되었던 이태원 참사 희생자를 위한 합동분향소를 주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별관2층(한인회관2층)에 마련했었다. 주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강명일 총영사를 비롯하여 권순칠 부총영사, 이영선 영사, 마 유리안나 영사가 조문하였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을 비롯한 호치민한인회 임원단도 조문을 마쳤다. 그 외에도 …

Read More »

호치민한인회, 진로하이트배 골프대회 만찬 참석

    2022년11월09일 오후6시 동나이성 년짝에 위치한 정산골프장에서 열린 진로하이트배 골프대회 만찬에 참석한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한 것에 대한 축사와 각종 수상자들을 시상하였다. 호치민한인회에서는 홍승표 상근부회장과 박민태 대외협력본부장, 김대성 생활체육국장이 함께 참석하였다. 진로하이트배 골프대회는 이번이 두번째이며 …

Read More »

코참(KOCHAM) 손영일 회장, 최분도 수석부회장, 제20차 세계한상대회 참가

최분도 수석부회장 공동대회장 맡아   전 세계 재외동포 경제인과 국내 기업인이 한자리에 모인 한민족 최대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행사인 ‘제20차 세계한상대회’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되었다. 20주년을 맞이한 이번 대회는 ‘위대한 한상 20년, 세계를 담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40개국 …

Read More »

KCTC, TCCT터미널, CAT LAI Port, 3사합작 카이멥공용CFS 건설 MOU조인식 개최

  종합물류기업 KCTC베트남(법인장 박현배)은 금년 4월 KCTC카이멥 물류센터 개장에 이어 10월27일(목) SNP산하 TCCT카이멥터미널과 CAT LAI PORT JSC와 함께 3사간 카이멥 공용 CFS(컨테이너 화물 조작장) 건설에 대한 MOU 조인식을 베트남과 한국 등 각계 해운물류 주요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행사를 치렀다. MOU …

Read More »

KCTC, 카이멥포트 마리타임(Maritime) 한베 친선골프 대회 개최

새로이 해운물류 클러스터지역으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붕타우 카이멥신항 지역에서 각계 해운물류 기업들과 주요기관간 친선협력과 우의를 다지기 위해 ‘카이멥포트 친선골프 대회’가 지난 27일 KCTC와 SNP Corp의 후원 하에 한국과 베트남의 주요 해운물류 인사들을 모시고 뜻 깊은 시간을 롱탄컨트리클럽에서 가졌다. 이날은 붕타우 …

Read More »

빈증 코참, 한-베 친선 골프대회 및 제4회 자선 감사의 밤

    빈증 한인 상공 협의회(이하 빈증 코참)는 지난 11월 11일 빈증성 컨벤션센터(BCEC)에서 베트남 외교부 주최 “MEETKOREA 2022”을 공동 주관하며 빈증성 기업과 한국 기업간 업무협력 체결과 우수 한국 기업 및 기업 포상 및 장학 성금 및 사랑의 집짓기 후원성금 기탁행사를 …

Read More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022학년도 소프트웨어 융합 해커톤 대회 개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10월 29일(토)에 KIS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2학년도 SW융합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 해커톤 대회는 KIS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 신장과 공동체 협동·의사소통 능력 향상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되는 교내 행사로 현 디지털 전환 시대에 SW(소프트웨어)를 융합한 학생들의 아이디어 개발과 실현을 제고함으로써 …

Read More »

KIS Model United Nations 2022 개최

지난 11월 4일(금)-6일(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2022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모의유엔(KISMUN)을 개최했다. 작년,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열렸던 아쉬움을 뒤로하고, 올해는 구성원 모두가 직접 한자리에 모여 개최된 뜻깊은 행사였다. 개회식의 포문을 연 손성호 교장은 ‘Experience your Excellence’ (당신의 탁월함을 경험하라) 라는 슬로건에 맞춰 “여러 …

Read More »

2022학년도 KIS ‘학생의 날’행사 성료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 학생회장 최동희)는 지난 11월 3일(목), 학생회 운영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2022학년도 KIS 학생의 날을 운영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2020년 처음 학생의 날 행사를 시작한 이후 지난해 온라인 스쿨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 선언문 쓰기 학급 챌린지 활동 등을 통해 학생의 …

Read More »

[ISSUE&PEOPLE] 기능성 침구 브랜드, 나빌레라

깨끗함이 다른 아침을 맞이하다!    옷장을 열어보자. 각자의 취향에 따라 필요에 맞는 옷들이 있고, 십중팔구 거의 모든 옷에는 제조사나 판매사 다 지어 붙인 이름표가 달려 있다. 오늘 아침 기지개를 켜면서 빠져나온 침대 시트와 이불도 마찬가지다. 절대 다수가 가볍고 관리가 편한, …

Read More »

[VN INTELLIGENT] 포스트 코로나 새로운 트랜드 – 프리미엄 전자레인지(7)

   

Read More »

[focus] ‘닭 특수 부위’ 숯불구이 전문점, 연계옥

닭, 어디까지 먹어봤니?  2022년 11월 20일  OPEN     최상급의 닭요리를 선보인다! 전세계에서 닭을 즐기지 않는 나라는 없다. 한국에서도 닭을 이용한 요리들이 늘어나고 있고 ‘1인1닭’ 으로 치킨의 열풍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한국농촌진흥청 조사에 따르면 20~60대에 이르기까지 성인 1인당 닭고기를 연간16kg를 …

Read More »

[ISSUE & PEOPLE] ANUPA ecoluxe boutique

  2군 타오디엔은 한국으로 친다면 청담동과 이태원이 섞여있는 역할을 하는 곳이다, 덕분에 외국인 학교도 많고, 베트남 기준으로는 소득이 높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어서, 베트남에서 보기 힘든 상점이 많은 곳이다. 레스토랑부터 까페, 슈퍼마켓까지 럭셔리가 넘치는 이곳에서, 두각을 내기 어려운 옷과 보석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