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November 19일

11월 1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 최고 브랜드는 ‘삼성’…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유고브’ 평가

삼성이 올해 베트남 최고 브랜드에 올랐다. 영국 시장조사회사 유고브(YouGov)가 최근 발표한 ‘2022년 베트남 최고브랜드 순위’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은 총점 49.4점으로 전년대비 5.3점 하락했으나 전년에 이어 여전히 베트남 최고브랜드 자리를 유지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삼성에 이어 베트남항공이 44.3점으로 2위를 지켰고, 이어 전자상거래업체 쇼피(Shopee), …

Read More »

하노이 아파트가격 상승률 호찌민시보다 더 급격한 것으로 조사

– 10월까지 3~17% 상승 올들어 경기가 회복되면서 베트남 주요도시의 아파트가격이 전반적으로 상승한 가운데, 하노이시 아파트가격 상승률이 호찌민시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부동산포털 밧동산닷컴(Batdongsan.com.vn)이 최근 내놓은 ‘부동산시장 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올들어 10월까지 전국 부동산 검색량은 전년동기대비 5% 증가했고, 매물은 40% 늘어났다. …

Read More »

“GS건설, 신사업과 베트남 개발의 연환계”

대신증권은 18일 GS건설에 대해 내년 준공 정산효과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인사이트코리아지가 같은날 보도했다. 이태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자이(Xi)’ 바탕으로 우수한 국내 주택 입지를 구축했다”며 “신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 중”이라고 밝혔다. 이태환 연구원은 “건축·주택 사업비중이 70% 내외로 높은 편”이라며 “국내 주택경기 변동에 민감하다”고 …

Read More »

베트남, 미국기업들에 자국기업 공급망 참여 확대 요청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국가주석이 미국기업들에게 공급망 확장 및 자국기업들의 더 많은 참여를 위해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줄 것을 요청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푹 주석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고있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앞서 17일 열린 미국-APEC경제단체연합(APEC Business Coalition) 회의에서 “애플, 나이키, 델, 인텔 등 거대 미국기업들이 …

Read More »

베트남, 영어능력지수(EPI) 세계 60위… 작년보다 6계단 상승

올해 베트남인들의 영어능력지수는 세계 60위로 전년보다 6계단 상승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스위스 교육기업 에듀케이션퍼스트(Education First, 이하 EF)가 지난 15일 발표한 ‘영어능력지수(EF English Proficiency Index, EF EPI)’에서 베트남은 60위에 자리했다. 이번 EP1는 비영어권 국가 111개국 성인 210만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EF 표준영어시험(EF …

Read More »

축구 사랑 亞국가는?…美닐슨, 韓은 8위·베트남 1위

아시아 주요 국가 중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축구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동아일보가 18일 보도했다. 미국 글로벌 측정 및 데이터 분석 회사 닐슨 홀딩스(NLSN)가 발표한 ‘2022 세계 축구 보고서’에 따르면 2021~2022년까지 아시아 12개 국가들을 대상으로 한 축구 …

Read More »

베트남 이색 호텔 3곳, ‘세계 최고의 호텔’ 선정

베트남에서 유명한 이색적인 호텔(리조트 포함) 3곳이 월드트래블어워즈(World Travel Awards, WTA)의 2022년 ‘세계 최고의 호텔’에 선정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최근 오만에서 열린 WTA 시상식 호텔부문에서 ▲’세계 최고의 디자인 호텔(World’s Leading Design Hotel)’에는 북부 사파(Sa Pa) 호텔데라쿠폴M갤러리(Hotel de la Coupole-M Gallery) ▲’세계 …

Read More »

빈딘성, 21.6억달러 규모 롱선철강단지 투자 승인…연산 540만톤

베트남 중부 빈딘성(Binh Dinh) 정부가 철강기업 롱선푸미스틸(Long Son Phu My Steel)이 제출한 연산 540만톤 규모의 철강공장과 가공공장 등을 아우르는 롱선철강단지 투자를 승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18일 빈딘성투자진흥센터에 따르면, 롱선철강단지는 빈딘성 호아이년티사(Hoai Nhon thi xa, 읍단위) 일대 468만㎡ 부지에 사업비 53조5000억동(21억5730만달러)이 투입돼 …

Read More »

베트남 공안, 월드컵 개막 앞두고 540억대 축구 도박조직 적발

베트남에서 카타르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현지 공안이 대규모 온라인 축구 도박 조직을 적발해 수사중이라고 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북부 박닌성 공안은 최근 응우옌 두이 뚱(31) 등 6명을 검거해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올해초부터 온라인 축구 도박 사이트를 …

Read More »

빈에너지솔루션, 하띤성 배터리팩 2공장 착공… 연산 5GWh 규모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Vingroup, 증권코드 VIC)의 배터리 자회사 빈에너지솔루션(VinES)이 북중부 하띤성(Ha Tinh)에 배터리팩 2공장을 18일 착공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빈에너지솔루션과 중국 배터리업체 고션(Gotion)의 합작법인이 6조3290억동(2억5520만달러)을 투자하는 배터리팩 2공장은 하띤성 붕앙경제구역(Vung Ang)내 14만㎡ 부지에 연산 5GWh 규모로 건설된다. 사업비 6조3290억동 가운데 …

Read More »

인천공항-베트남·필리핀, 항공전문인력 육성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글로벌 교육 시장 확대를 위해 동남아 지역 교육 수요 유치에 적극 나선다고 뉴스핌이 18일 보도했다. 이날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현지시각 지난 14일과 17일에 각각 베트남 항공교육원 및 필리핀 교통부를 만나 항공전문인력 육성 지원을 위한 교육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4일 베트남 호찌민 …

Read More »

말레이시아 오늘 총선…보수 vs 개혁 세력 접전

 정치 불안이 계속돼온 말레이시아의 제15대 총선 투표가 시작됐다고 연합뉴스가 19일 보도했다. 이날 실시되는 조기 총선으로 정치적 혼란을 끝낼 임무를 가진 새로운 정권이 탄생한다. 하원 222석의 과반을 차지하는 세력이 최종 승자가 된다. 이번 총선은 말레이시아 선거 사상 처음으로 3개 이상의 정당연합이 정권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