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5,Sunday

Daily Archives: 2022년 November 24일

11월 24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 석유제품 환경세 개정 추진…국제유가에 연동

베트남정부가 석유제품 환경세 인하 시행 만료를 앞두고 아예 개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재정부가 최근 공개한 석유제품 환경세 개정안에 따르면 환경세를 국제유가에 연동해 정하는 방향으로 개정, 내년 1월부터 시행을 목표로 한다. 개정안은 국제유가 수준에 따라 석유제품별 환경세를 다르게 …

Read More »

깐호아성 어린이 집단 식중독 상한 닭고기 원인으로 추정

깐호아성 나짱시에서 최근 600명 집단 식중독이 발생하여 베트남 사회를 뒤흔든 가운데, 원인이 급식에 포함된 닭날개로 추정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3일 보도했다 지난 화요일 음식을 조사한 나짱시 파스퇴르 연구소측 발표에 따르면, 급식에 포함된 닭날개에서 살모넬라와, 이콜라이등 식중독을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대량으로 발견됐으며, 비슷한 …

Read More »

베트남, 내년 석유제품 공급량 10~15% 늘리기로 결정

베트남 공상부가 내년 석유제품 공급량을 올해보다 10~15% 늘린 2590만~2670만m³(편의상 톤으로 표기)이 시장에 풀리도록 정유사들이 구매량 및 수입량을 조절할 것을 지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양대 공급업체인 융꿧정유소(Dung Quat)와 응이선정유소(Nghi Son)는 정부의 목표치에 따라 월별, 분기별 수입물량을 조정해야 한다. 응웬 …

Read More »

최대 명절 ‘뗏’ 앞두고 남부지방 인력난 심각

식당부터 공장들까지 베트남 최대 명절인 뗏(Tet, 설)을 앞두고 고향으로 떠나는 직원들을 대신할 단기 인력을 벌써부터 모집 중이라고 아세안데일리지가 23일 보도했다. 베트남 호찌민시 한 가게에서 영업 관리자를 맡고 있는 화(Hoa)씨는 지난번 뗏 연휴를 맞아 직원들이 고향으로 일찍 떠나 단기 인력을 구하는데 …

Read More »

CGV베트남 실적, 코로나19서 완전 회복세 기록

베트남 최대 극장체인 CGV베트남이 지난 3분기 호실적으로 코로나19 타격에서 완전히 회복된 모습을 보였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CJ CGV가 최근 공시한 CGV베트남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3분기 매출은 8340억동(336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50배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620억동(250만달러)으로 4분기 연속 증가했다. 3분기 매출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3분기보다 높은 …

Read More »

호찌민시 노상방뇨 잡는다

-카메라로 모은 증거를 환경 단속에 사용 가능해져 11월 23일 뚜오이쩨지는 호찌민 인민위원회의 관계자의 입을 빌려서, 베트남의 고질적인 문제인 노상방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카메라 단속 도입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호찌민시 당국은 국회 54번 결의안을 대체하는 새로운 결의안에 근거하여, …

Read More »

베트남 마약왕 4년만에 해외서 검거…”도피중 1.6t 공급”

베트남 최대 마약 밀거래 조직을 이끌던 인물이 해외로 도피한 지 4년 만에 검거됐다고 23일 Vnexpress지가 공안측의 발표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공안부 발표에 따르면 최근 마약밀수 혐의로 수배중인 부 호앙 오아인을 해외에서 체포했다고 전날 밝혔다. 공안부는 오아인과 함께 조직원 28명을 비롯해 마약류 131㎏도 압수했다고 덧붙였다. …

Read More »

호찌민시, 시민 무료 건강검진 추진…년 1회

호찌민시가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년 1회 무료 건강검진 시행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호찌민시 보건국의 무료건강검진 추진 방안에 따르면, 모든 시민들은 2025년까지 연 1회이상 무료 정기건강검진을 받게되며, 60세이상 고령층이 우선 대상자가 된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노인은 주거지에서 건강검진을 …

Read More »

잘로 모회사 VNG, 나스닥 불발에 업콤(UPCoM) 상장 준비

베트남 국민메신저 잘로(Zalo)의 모회사인 기술대기업 VNG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다 불발되자 비상장주식시장(UPCoM·업콤)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VNG는 업콤 상장을 위해 최근 주주들에게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 거래를 완료할 것을 요청하면서 주주명단을 확정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업콤 상장이 진행되면 주주들은 …

Read More »

신한은행·배달의민족, 베트남서 첫 공동 브랜드 신용카드 출시

신한은행과 배달의민족이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공동 마케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를 통해 현지화와 디지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방침이다고 더구루지가 23일 보도했다.이날 신한베트남은행과 배민은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인 ‘고메 멤버십’ 카드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신한베트남은행과 배민이 공동 마케팅 컨소시엄을 …

Read More »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2022학년도 주제학술세미나 토론(Debate)부문 개최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10·1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주제학술세미나 토론(Debate)부문’ 행사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주제 중심 토론을 통한 비판적 사고력 함양을 목표로, 쟁점을 비판적으로 검토하고자 하는 학생 간의 자연스럽고 즐거운 상호작용을 유도하여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공존(共存)」이라는 대주제 아래에 개최된 본 …

Read More »

아이폰14, 베트남서 최대 201달러 인하 결정

베트남 전자제품 유통업체들이 아이폰14의 판매 부진이 이어지자 재고소진을 위해 최대 500만동(201달러) 할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3일 보도했다. 23일 현지매체 징(Zing)에 따르면 출시 한달여가 지난 아이폰14 및 아이폰14 플러스 가격은 400만~500만동(161~201달러) 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일부 공인리셀러(AAR)들도 판매가를 인하했다. FPT숍에서는 …

Read More »

제1회 KIS 학술 EXPO 개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11월 12일(토), ‘KIS 학술 EXPO’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학기 ‘학생자치 정책제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을 실현한 것으로 수상 학생들(12학년 이지훈, 이지우, 최윤성)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다. 본 행사는 ‘경쟁에서 벗어난 우리 학생들의 지식 교류의 장’이라는 취지에 걸맞게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