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November 25일

11월 2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한국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사상처음 6회연속 인상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4일 올해 마지막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기준금리를 3.0%에서 3.25%로 0.25%포인트 올렸다. 지난 4•5•7•8•10월에 이어 6차례 연속 인상이자 1월까지 포함하면 모두 7번째 인상으로 올들어서만 2.25%포인트 올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금융통화위원회는 이날 회의후 발표된 의결문을 통해 “높은 수준의 물가 오름세가 지속되고 …

Read More »

2022년 베트남엑스포, 내달 1~3일 호찌민서 개최

-한국기업 61개, 가장 큰 부스 배정 베트남 국제무역박람회(베트남엑스포 2022) 가을박람회가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일정으로 호찌민시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주최측인 베트남국가무역박람회광고(Vinexad)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 중국, 일본, 미국, 독일 등 전세계 520개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Read More »

베트남 수출기업들, 주문물량 없어 곳곳서 정리해고

글로벌 경기둔화로 수출주문이 줄어들자 일감이 없어진 베트남의 많은 수출기업들이 정리해고라는 극약처방에 나서고 있어 일자리를 잃은 근로자들이 큰 타격을 받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호찌민시에 본사를 두고 약 900명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는 한국 의류업체 S&K비나(S&K Vina)는 지난 9월초 한국 …

Read More »

베트남 시중 은행들 장기 예금에 연간 11% 이상 이자 지급

베트남 시중 은행들은 지난 10월 말부터 현재까지 예금 금리를 지속적으로 인상하고 있다고 cafet뉴스가 25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연간 11% 이상의 이자율을 지급하는 은행도 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VPBank는 최근 새로운 예금 이자율 업데이트에서 최고 11,1%년으로 지난 주에 비해 약 0.5/년 인상한 것으로 …

Read More »

중국의 제로코로나 종식을 기다려야하나? 아태지역 국가들, 국제관광 회복세 느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많은 나라들이 올 들어 국경을 다시 열었지만 외국인 관광객이 여전히 많지 않아 관광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중국이 하루속히 제로 코로나 정책을 끝내고 해외여행을 재개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보고서에 따르면, 올 들어 9월까지 아태지역의 외국인 관광객 수는 …

Read More »

삼성베트남, 올해 세번째 직무적성검사(GSAT)실시

삼성베트남이 대졸자 및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올해 세번째 GSAT(Global Samsung Aptitude Test·삼성직무적성검사)를 23일 실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4일 보도했다. 하노이 국립컨벤션센터에서 치러진 이번 GSAT는 지난 3월과 6월에 이어 세번째 시험으로, 필기시험 합격자는 내달 10일 심층면접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진다. 최종합격자는 정직원으로 채용돼 삼성베트남모바일연구개발센터(Samsung Vietnam …

Read More »

베트남 커피수도 닥락성에 “국제선 공항 제안”

베트남 커피생산의 중심지인 중부고원 닥락(Dak Lak)성이 현재 성의 수도인 분마투옷 공항의 국제선 취항을 위한 업그레이드를 교통부에 제안했다고 Vnexpress지가 24일 보도했다. 닥락성 당국은 “세계적인 커피 생산지로써 상류층 고급관광객을 유치하고, 관련 이벤트 중심지로 변화하기 위하여 국제공항으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는 취지의 서한을 교통부에 보낸 …

Read More »

기상이변으로 홍수를 맞은 Vinh 시 15시간 집중 호우

중북부 응애안성 빈(Vinh)시에서 24일 15시간 지속된 비로 인하여 시 전체가 잠기는 홍수가 발생했다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약 아침 10시경 시 중심지인 Dinh Cong Trang, Le Ninh, Nguyen Thi Minh Khai, Nguyen Trai and Phan Dinh Cang 거리는 약 30cm~50cm 정도 …

Read More »

벤츠베트남, C300·GLE·GLS 966대 리콜…트렁크 제어모듈·트림바 결함

메르세데스-벤츠베트남(이하 벤츠베트남)이 트렁크 제어모듈의 전기합선 및 트림바 결함에 의한 화재 위험으로 966대의 차량을 리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리콜 대상은 공인딜러사를 통해 수입된 C300, GLE, GLS 등 세가지 모델이다. 이중 C300은 2021년 5월부터 지난 5월까지 생산된 차량으로 126대가 리콜 대상이고, 나머지 …

Read More »

국내 제약회사 종근당, 고촌재단을 통해 베트남 현지 대학생에게 장학금 지급

 –베트남∙인도네시아 현지 장학생 선발…현지 대학생 380명 지원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은 23일 온라인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올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현지 장학생과 국내 유학생 등 42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고 24일 공개했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인도네시아의 반둥공과대학과 국립대학, 베트남의 하노이약학대학과 호치민의약학대학 재학생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40명을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무엇을 남길 수 있나?

가끔 한가한 시간에 사념이 많아지면 현재 내 손에 쥐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확인하고 싶어질 때가 생기곤 하지. 젊은 시절에는 앞으로 새로 생길 것에 대한 기대로, 그 당시 쥐고 있는 것이 많건 작건, 크건 작건 간에 그것이 가진 것이 전부라는 생각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