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November 26일

신한DS, 베트남 디지이엑스와 글로벌 오프쇼어 비즈니스 맞손

신한금융그룹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기업 신한DS가 베트남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현지 사업을 강화한다. 금융그룹 최초 오프쇼어 전문 센터 도약에 속도를 높이는 모습이라고 더구루지가 25일 보도했다. 신한DS 베트남법인은 현지 디지털 솔루션 기업 디지이엑스그룹(DigiEx Group)과 오프쇼어 개발센터를 확장하고 디지털 개발자 인재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

Read More »

11월 2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기술보증기금, 베트남에 기술평가 시스템 지원 협력

기술보증기금(기보)은 부산 본사를 찾은 베트남 국가기술혁신기금(NATIF) 방문단을 대상으로 기보의 기술평가 경험을 소개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NATIF는 기술혁신과 연구개발(R&D)·기술이전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1년 설립된 베트남 과학기술부 산하기관이다. 기보는 방문단을 대상으로 고유 기술평가시스템(KTRS) 구성 원리와 모형별 구조 등을 …

Read More »

한국형 산업안전보건교육센터 호찌민 개관

베트남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추진한 베트남 산업안전보건교육훈련센터(이하 ‘안전보건교육센터’) 건립지원 사업(공적개발원조)이 3년 만에 열매를 맺었다고 고용노동부가 24일 공개했다. 안전보건공단은 이날 오전 11시에 베트남 호찌민에서 안전보건교육센터 개관식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차관, 고용노동부 개발협력지원팀, 베트남 호치민 …

Read More »

베트남 토종 완성차 역사적 첫 수출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빈그룹(Vingroup)의 자동차제조 자회사 빈패스트(VinFast)가 25일 전기차를 미국으로 수출, 베트남 자동차산업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번 수출은 빈패스트는 물론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로서는 최초의 자동차 수출이다.  빈패스트는 이날 하이퐁시(Hai Phong) 하이안군(Hai An) MPC항에서 팜 민 찐(Pham Minh Chinh) …

Read More »

베트남, EVFTA(유럽-베트남자유무역협정) 발효후 11% 임금인상 효과

유럽연합-베트남 자유무역협정(EVFTA) 발효이후 일자리 창출과 함께 베트남 근로자들의 임금도 11% 늘어나는 경제적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노동보훈사회부의 ‘EVFTA이후 고용시장 평가보고서’에 따르면, EVFTA 발효 이후 2022~2025년 기간 동안 14만6000개의 일자리가 추가로 창출되는 경제를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임금은 협정 …

Read More »

하노이에 국제상설중재재판소(PCA) 대표사무소 개설

베트남 하노이에 국제상설중재재판소(PCA) 대표사무소가 문을 열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하노이시 바딘군(Ba Dinh) 쩐푸길(Tran Phu) 48A번지에 24일 개소한 대표사무소는 세계 다섯번째, 아시아에서는 싱가포르에 이어 두번째 해외사무소다. PCA는 국가간 상거래부터 영토·영해 분쟁, 인권 등과 같은 국제적 분쟁을 국제법에 따라 중재 및 해결하기 …

Read More »

노바그룹, 노바랜드 지분 7.7% 매각결정

베트남 부동산·유통 대기업 노바그룹(NovaGroup)이 부동산개발 자회사 노바랜드(Novaland, 증권코드 NVL) 지분 7.7%를 매각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노바그룹은 지난 24일 노바랜드 주식 1억5000만주(7.7%) 매각 계획을 호치민증권거래소(HoSE)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매각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이뤄지며 매각일정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29일까지다. 거래가 계획대로 완료되면 노바그룹의 NVL 지분율은 …

Read More »

아시아 창업 엑스포 혁신상에 베트남 기업 선정

아시아 창업 엑스포(FLY ASIA 2022)에서 최고 스타트업은 베트남 기업이 선정됐다고 연합뉴스가 24일 보도했다. 아시아 창업 엑스포 조직위는이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최종 6개 사를 선정해 시상했다.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9일부터 치러진 예선에 아시아 14개국 178개 사가 참가했다. 7개국 …

Read More »

떠이닌성 바덴산 정상에 걸린 기이한 구름

떠이닌성에서 기이한 자연현상이 목격돼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 오전 6시경 남부 떠이닌성(Tay Ninh) 바덴산(Ba Den) 정상에 UFO를 꼭닮은 구름이 걸려 많은 이들이 사진을 찍고 SNS에서 이를 공유했다고 인사이드비니자가 24일 보도했다. 떠이닌 지역주민인 도 빈 꽌(Do Vinh Quan•25)씨는 자신이 찍은 UFO …

Read More »

베트남-필리핀, 남중국해 등 역내문제 상호지원·협력 합의

베트남과 필리핀이 남중국해 문제 등 역내 현안에 상호지원 및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5일 보도했다. 후안 미구엘 주비리(Juan Miguel Zubiri) 필리핀 상원의장 초청으로 필리핀을 공식 방문중인 브엉 딘 후에(Vuong Dinh Hue) 베트남 국회의장은 지난 23일 마닐라에서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Ferdinand Marcos Jr) 필리핀 …

Read More »

국토부, LH와 베트남 최초 한국형 산업단지 ‘첫 삽’

베트남 최초의 한국형 산업단지인 흥옌성 클린 산업단지가 첫 삽을 떴다. 이곳에 입주하는 국내 기업은 현지 진출에 필요한 행정·금융·세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예정이라고 25일 아주경제지가 보도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5일 베트남 현지에서 흥옌성 클린 산업단지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착공식에는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