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Monthly Archives: December 2022

2023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희 씬짜오베트남을 성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는 한해 잘 마무리 하시고 새로운 계모년 한해 모든 독자여러분이 토끼처럼 깡총뛰는 발전을 바랍니다

Read More »

베트남, 대규모 숙청바람?….부총리 2명 중앙위원 자격 박탈

반부패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당중앙위)가 최고위 지도자 2명을 징계하면서 공직사회에 대규모 숙청 바람이 예고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1일 보도했다. 당중앙위는 30일 팜 빈 민(Pham Binh Minh, 63세) 부총리 겸 외교부장관과 부 득 담(Vu Duc Dam, 59세) 부총리의 제13기(2021~2026년) 중앙위원 자격을 …

Read More »

한국…전기요금, 내년 1분기 kWh당 13.1원(9.5%) 인상

전기요금이 내년 1분기에 kWh당 13.1원(9.5%) 올라 가구당(4인기준) 전기요금 부담이 지금보다 월평균 4022원 늘어나게 된다. 가스요금은 동결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은 30일 이같은 내용의 ‘2023년 1/4분기 전기•가스요금 조정안’을 확정, 발표했다. 이번 인상안은 가정용과 산업용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전기요금은 기본요금, 전력량요금(기준연료비), 기후환경요금, 연료비조정단가 등으로 …

Read More »

호찌민시, 올해 9.03% 성장률 기록

–국가 GDP(8.02%)보다 높아 올해 호찌민시의 지역내총생산(GRDP) 성장률이 국가 GDP보다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30일 호찌민시 통계국에 따르면 올해 GRDP는 전년대비 9.03%(예비치) 성장해 국가 GDP 8.02%(예비치)보다 1%p 가량 높았다.  부문별 성장률은 ▲산업·건설 12.92% ▲무역·서비스 8.37% ▲농림어업 3.74% 등이었다. 이밖에 ▲산업생산지수(IIP) 13.9% …

Read More »

살짝 꼬인 박항서 ‘라스트 댄스’, 베트남 4강 확정 실패

다음달 말을 끝으로 베트남 대표팀 지휘봉을 놓는 박항서 감독의 ‘라스트 댄스’ 스텝이 살짝 꼬였다. 한수 아래로 여겼던 싱가포르를 상대로 일방적인 경기를 펼치고도 승리에 필요한 단 한 골을 넣지 못해 비겼다. 아세안축구연맹(AFF) 챔피언십 4강 진출도 확정짓지 못했다고 동아일보가 31일 보도했다. 박항서 …

Read More »

베트남, 내년 임금상승률 7.9% 전망…아시아 최고

내년 베트남의 임금상승률은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7.9%로 전망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영국 보험중개업체 에이온(Aon)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내년 아시아 국가 대부분의 실질임금이 오를 것이며, 그중 베트남이 7.9%로 가장 높을 것으로 전망됐다. 동남아에서는 베트남에 이어 인도네시아가 6.8%, 필리핀 6%, 태국 및 말레이시아 …

Read More »

베트남·싱가포르…동남아 현장 점검한 이재용의 한마디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열흘간의 동남아시아 출장을 마치고 30일 귀국했다고 매일경제지가 30일 보도했다. 이 회장은 이날 오후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새해 경영 계획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열심히 해야죠”라고 짧게 답했다. 올해 한·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은 가운데 이 회장은 23일 베트남 수도 …

Read More »

베트남, 신차 생산·수입 사상 첫 60만대 돌파

올해 베트남의 자동차 신차 생산 및 수입 대수가 사상 처음으로 60만대를 돌파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30일 통계총국에 따르면, 올해 국내에서 생산된 자동차는 43만9600대로 전년대비 14.9% 늘었으며, 완성차(CBU)수입은 17만6590대 38억7000만달러로 각각 10.5%, 6.8% 증가했다. 신차 생산 및 수입 합산량이 60만대를 돌파한 것은 사상 …

Read More »

베트남, 유튜브 허위·과장 의료광고 주의보

베트남에서 올 하반기 유튜브 허위·과장 의료광고로 삭제된 영상이 2000여개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정보통신부는 ‘가짜뉴스 예방에 관한 지침’을 통해 이같은 현황을 공개하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레 꽝 뜨 조(Le Quang Tu Do) 정보통신부 TV라디오전자정보국 부국장은 “유튜브상에 허위·과장 광고들이 …

Read More »

롯데마트, 베트남 뷰티시장 잡는다…H&B사업 포석(?)

롯데마트가 해외서 한국 화장품 기획전 ‘K-뷰티'(K-Beauty)를 연다. 화장품 주요 소비층인 젊은 20~30대 비중이 높고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큰 베트남이 첫 타깃이다. 현지 화장품 사업의 상업적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한 움직임으로도 풀이된다고 더구루지가 29일 보도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한국 화장품에 대한 …

Read More »

베트남 건설업계에 기회의 땅, 대형건설사 앞다퉈 신도시 사업 진출

GS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등 대형건설사들이 2023년 해외시장 개척지로 베트남을 찍었다고 비즈니스포스트지가 30일 보도했다. 베트남 정부가 기업 활성화, 고용창출, 투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대형건설사들은 베트남 부동산 개발사업을 추진해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0일 건설업계 안팎의 말을 …

Read More »

인니, 코로나 영업시간·정원 제한 해제…”이동에 제한 없어”

인도네시아 정부가 코로나19와 관련해 내렸던 코로나19 관련한 사회활동 제한조치(PPKM)를 전면 해제했다고 연합뉴스가 30일 보도했다. 30일 연합뉴스가 인용한 안타라 통신 등에 현지언론 보도에 따르면 조코 위도도(조코위) 대통령은 기자회견을 열어 “집회와 이동에 더 이상의 제한은 없다”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내렸던 제한조치를 …

Read More »

한주필 칼럼-해를 보내는 마음

가끔 조용한 물가에 앉아 흐르는 물결을 무심히 응시하다 보면, 물은 흐르지 않고 내 몸이 물결의 반대 방향으로 흐르는 듯한 착시 현상을 느끼신 적이 있지요? 그때의 느끼는 감정은 어떻습니까?  실제로 일상에서도 그렇게 묘하기도 하고 황당하기도 한 기분이 들 때가 있습니다.  바로 …

Read More »

재미로 보는 2023년 운세 별자리야, 나는 어때?

      새롭게 시작하는 2023년 1월이 밝았다. 종교의 유무에 상관없이 신년이 되면 궁금해지는 것이 올해의 운세, 매년 보는 토정비결은 물론 타로, 별자리 등을 보며 신년 운수 대통을 기대한다. 토정비결은 144개의 일년신수로 구성되어 있고, 별자리운세는 하늘의 무수한 별들을 구획정리 해 …

Read More »

[VN INTELLIGENT] 귀로 듣는 즐거움, 와이어리스 이어폰

  영화관에서나 성능이 좋은 스피커를 통해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어 본 적 있는가? 기자는 특정 브랜드의 이어폰을 착용하고 풍성한 사운드의 울림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작은 솜털이 쓰는, 전율을 느껴 본 적이 있다. 새롭고 신기한 청각적 경험으로 잊지 못한다. 이어폰은 내 귀에 쏙 …

Read More »

2023 신년사

     교민분들에게 보내는 2023 년 신년사        

Read More »

12월3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전기차 ‘춘추전국’ 베트남·대만·인도 기업들 테슬라에 도전장

130여 년간 이어진 내연기관차 중심의 자동차 시장이 전기차 위주로 재편되는 틈을 타 베트남·대만·인도 같은 후발 주자들이 잇따라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고 조선일보다 29일 보도했다. 고도의 기술력이 축적된 내연기관차보다 진입 장벽이 낮은 전기차 시장에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신흥국들이 뛰어들면서 시장 주도권을 둘러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