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7일

베트남, 올해 성장 핵심동인 ‘소비’ 둔화 조짐

코로나19 이후 경제회복을 이끌었던, 올해 베트남 경제의 핵심적 성장동인의 하나인 ‘소비’가 둔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통계총국(GSO)에 따르면 11월 베트남의 상품·서비스 총소매판매액(예비치)은 전년동기대비 17.5% 증가한 514조2000억동(209억달러)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4월의 17.1% 증가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

Read More »

삼성·LG 등 대기업들, 너도나도 ‘베트남 투자 확대’

한국과 베트남의 관계가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가운데 국내 대기업들이 잇따라 베트남 투자 확대에 나섰다고 6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날 재계에 따르면 전날 권봉석 LG 부회장은 방한한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LG그룹 측은 스마트폰 생산 허브 …

Read More »

호찌민시, 2030년까지 동남아 경제허브 목표

-정치국 결의안 발표 베트남정부가 남부 경제도시 호찌민시를 2030년까지 국가 디지털경제를 선도하는 동남아시아의 경제허브로 개발하기로 했다고 6일 보도했다. 베트남 공산당 정치국은 최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2045년 목표, 2030년 호찌민시 발전계획’ 결의안을 발표했다. 결의안에 따르면 호찌민시를 2030년까지 국가 디지털경제를 이끌 …

Read More »

빈패스트, 캐나다 이어 독일·프랑스에도 쇼룸 개장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지난달 캐나다 토론토시에 첫번째 쇼룸을 개설한데 이어 독일 쾰른과 프랑스 파리에도 쇼룸을 열고 유럽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빈패스트는 최근 독일 쾰른과 프랑스 파리에 각각 빈패스트쾰른(VinFast Cologne), 빈패스트마들렌(VinFast Madeleine) 쇼룸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호 탄 흐엉(Ho …

Read More »

베트남 스마트폰생산 감소, 삼성전자 감산여파 가시화

올해 베트남의 스마트폰 생산량이 전년보다 줄어들어 삼성전자의 2차례에 걸친 감산효과가 본격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이날 통계총국에 따르면 지난달 스마트폰 생산량은 전년동월대비 9.3% 감소했고, 수출액은 50억달러로 7.4% 줄었다. 수출액은 3개월 연속 감소했다. 11월까지 누적 생산량도 1억9780만대로 6.1% 감소했고, …

Read More »

‘손에 든 휴대폰 폭발’…북부지방 거주 10대 의식 잃어

북부 하이즈엉 성에 사는 한 청소년이 손에 들고 있던 휴대폰이 갑자기 터지면서 응급 수술을 받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6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날 기사에 따르면 북부 하이즈엉성에 거주하는 14세 청소년은 전날 휴대폰이 터지면서 왼쪽 손을 심하게 다쳤다. 사고 직후 그는 의식을 잃은 …

Read More »

베트남, 기존 재생에너지 발전단가 내리나…찐 총리 “가격조정 필요”

신규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에 대한 발전단가 조정작업을 진행중인 베트남정부가 기존 프로젝트에도 발전단가를 내리도록 넌지시 압박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6일 보도했다.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는 최근 남부 박리에우성(Bac Lieu)의 한 풍력발전단지 공사현장을 찾아 관계자들과 대화했다. 이날 찐 총리는 “정부는 그동안 풍력과 태양광발전 …

Read More »

하노이 지하철2호선 지상구간 시험운행 시작

하노이 지하철2호선 년(Nhon)-하노이역 전체 12.5km 가운데 지상구간인 8.5km 구간에 대한 시험운행이 5일 시작됐다고 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하노이도시철도관리위원회(MRB)에 따르면 남뜨리엠군(Nam Tu Liem) 년역 차고지부터 꺼우저이역 까지 구간에서 보유한 전동차 8대 모두를 시험운행한다. 전동차는 각 역마다 약 20초동안 정차한 후 출발한다. 운행에는 …

Read More »

과기정통부, 수교 30주년 ‘한-베트남 ICT 협력 콘퍼런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국-베트남 정보통신기술(ICT)·디지털 콘텐츠 협력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연합뉴스가 7일 보도했다.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 행사에서 두 나라는 ICT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메타버스, 인공지능(AI) 등 새로운 산업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의 축사에 이어 …

Read More »

신한라이프, 베트남 보육시설에 학습용 컴퓨터 기부

신한라이프가 베트남에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출범 첫해 현지화 전력의 일환이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한라이프 베트남법인은 하노이 한 보육시설에 3억 동(약 1600만원) 상당의 학습용 컴퓨터 15대를 기부했다고 더구루지가 6일 보도했다. 신한라이프는 베트남 어린이들에 대한 기부 활동을 적극 이어나가고 있다. …

Read More »

신한베트남은행, 비대면 거래 고객 대상 경품 행사

신한베트남은행이 인터넷·모바일 등 비대면 거래 활성화를 위한 경품 행사를 실시한다고 더구루지가 6일 보도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이달 말까지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에 접속한 고객 가운데 30명을 추첨해 아이폰14 프로맥스를 증정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온라인 이용 고객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9월 말 기준 신한은행 온라인 뱅킹 고객 …

Read More »

대우건설, 베트남 스마트시티 ‘맞춤형’ AI 솔루션 개발 추진

대우건설이 베트남 스마트시티 사업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 잇따라 기술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스마트시티 운영 준비를 차질 없이 진행 중인 상황이라고 7일 보도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 베트남법인 THT디벨롭먼트와 베스핀글로벌은 베트남과 호주 인공지능(AI) 기술기업 ‘피아이.익스체인지'(PI.EXCHANGE)와 스마트시티 개발·운영·관리 분야 AI 개발 협력을 위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