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8일

12월 08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지방정부까지 나섰다” 호찌민시, 정부에 비자면제국 확대 요청

호찌민시가 코로나19 이후 외국인관광객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해 중앙정부에 비자면제국 확대를 요청했다. 시 문화체육관광국은 최근 정부에 보낸 문서에서 “지난 3월15일 국제관광을 재개했지만 태국 방콕 등과 같은 경쟁도시보다 현저히 느린 회복세로 관광산업은 여전히 침체”라며 “이는 엄격한 비자정책과 관광촉진 캠페인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

Read More »

빈패스트, 美증시 입성절차 시작…증권위에 IPO 신청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수년간의 준비끝에 드디어 미국 증시 기업공개(IPO) 초읽기에 돌입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빈패스트는 이날 싱가포르에 있는 투자법인인 빈패스트싱가포르(VinFast Trading and Investment Company)가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IPO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IPO 규모와 공모가는 SEC 승인이후 확정될 예정이다. 빈패스트는 …

Read More »

삼성전자, 베트남 국가주석에게 부산엑스포 지지 당부

삼성전자 경영진이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을 만나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지지를 당부했다고 연합뉴스가 7일 보도했다./ 이날 삼성전자에 따르면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과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전날 서울 롯데호텔에서 푹 주석을 접견했다. 한 부회장과 노 사장은 푹 주석에게 2030 부산엑스포의 경쟁력을 알리고 …

Read More »

베트남, 외국인관광객 저조해도 국내관광은 대히트

베트남은 올들어 국경을 재개방하면서 외국인관광객의 빠른 회복을 기대했으나 기대만큼 회복되지 못했다. 반면 내국인 관광객은 이미 팬데믹 이전 수준을 뛰어넘을만큼 활황을 보였다고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올들어 11월까지 내국인관광객 수는 1억명을 넘어서며 강력한 회복세를 보였다. 이는 올해 목표치 6000만명을 훌쩍 뛰어넘고 …

Read More »

베트남 국회, 긴급 현안 점검 임시회의 개최

베트남 국회가 긴급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임시국회를 열었다. 베트남 국회가 정기국회 외에 임시국회를 여는 것은 긴급 인사권 제청 등을 제외하고는 이례적인 일이라고 7일 아주경제지가 보도했다. 6일 아주경제지가 인용한 베트남통신사(TTXVN)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15대 국회 상임위원회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안건 처리를 위한 임시국회를 …

Read More »

중국 제로코로나 해제 발표

– 10개항 조치 발표…경증자 재택치료 허용·지역간 이동시 PCR 불필요 -아시아 경제 부양 기대 중국이 고강도 ‘제로 코로나’ 정책의 한 축인 상시적 전수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사실상 폐지했다고 연합뉴스가 7일 보도했다. 아울러 코로나19 무증상 또는 경증 감염자는 시설격리 대신 재택치료를 허용하기로 했다. …

Read More »

베트남, 연말 종료예정 ‘휘발유 환경세 인하’ 연장 추진

베트남 재정부가 연말로 끝나는 휘발유 환경세 인하 시행을 내년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7일 보도했다. 이날 재정부에 따르면,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 7월부터 한시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석유제품 환경세 인하 법안을 내년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놓고 관련부처의 의견을 수렴하고 …

Read More »

베트남서 2억달러짜리 가짜운석으로 사기친 일당 체포

베트남에서 평범한 돌을 5조동(2억900만달러)짜리 값어치의 진짜 운석이라고 속여, 팔아주면 수수료를 주겠다고 약속하고 담보금을 챙긴 일당이 체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8일 보도했다. 메콩델타 안장성(An Giang) 공안은 사기 일당 N(41세), T(60세), L(56세), 다른 L(56세), A(56세)등 5명을 사기 혐의로 체포해 구금했다. 공안에 따르면 이들은 자신들의 …

Read More »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주최 보훈정책설명회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회장이 지난11월15일 오후5시30분 호치민 2군 소재 샹차이 타오디엔에서 열린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주최 보훈정책설명회에 참석했다고 호치민한인회가 7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황규승 회장을 비롯한 지역 지부장20여명이 한국에서 참석하였고, 베트남고엽제피해자협회(VAVA) 부회장인 THO장군 및 임원단,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회장, 박남종 민주평통베트남협의회 회장,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

Read More »

구광모 LG 회장, 베트남 최대 부호와 손잡고 현지 투자 확대 예정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베트남 부호가 이끄는 부동산 개발 회사와 손잡고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 그룹 내 핵심 전자 계열사들이 대거 자리잡고 있는 하이퐁 캠퍼스 규모를 확대, 아시아 거점기지 역할을 강화할 전망이다고 더 구루지가 8일 단독보도했다. 이날 낀박도시개발(KinhBac City Development Holding Corporation, 이하 …

Read More »

한화생명, 베트남서 일하기 좋은 10대 생명보험사로 선정

한화생명이 베트남에서 일하기 좋은 10대 생명보험사에 선정됐다. 최첨단 디지털 도구를 갖춘 업무 환경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더 구루지가 7일 보도했다. 비엣 리서치와 인베스트먼트 뉴스페이퍼는 이날 베트남 보험사 중 일하기 좋은 10대 생명보험사를 선정해 발표했다. 비엣 리서치는 생명보험사의 △인적 자원 개발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내가 먼저 웃으면 세상도 그대에게 미소를 보낸다.

최근 한국에서 처가 가족들이 베트남을 찾아왔습니다. 집사람은 오랜만에 가족과의 상봉으로 입이 귓가에 걸려 다닙니다. 미소는 전염병처럼 주변 사람에게 행복을 전파합니다. 그들이 베트남에 머무는 동안 세상은 행복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베트남을 처음 방문한 가족들이 한국과 다른 베트남에 관한 얘기를 합니다. 아파트 …

Read More »

12월 0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12월 0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