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10일

12월 1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베트남, 인도에 5G 통신장비 첫 수출 쾌거

베트남 최대 통신회사 군대통신그룹(Viettel·비엣텔)이 5G 통신장비를 인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이날 비엣텔 발표에 따르면, 자회사 비엣텔하이테크산업(Viettel High-Tech Industry Corporation, 비엣텔하이테크)과 인도 유나이티드텔레콤그룹(United Telecoms Limited Group, UTL Group)이 하노이에서 열리고있는 ‘2022 베트남국제국방전시회(Vietnam International Defence Expo 2022)’에서 5G 통신장비 수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계약을 체결했다. …

Read More »

달랏, 럼동성 리엔크엉공항 국제공항으로 승격 추진

베트남민간항공국(CAAV)이 2030년까지 확장되는 럼동성(Lam Dong) 리엔크엉공항(Lien Khuong)을 민간-군사 겸용 국제공항으로 승격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민간항공국이 최근 교통운송부에 제출한 ‘2021~2030년 리엔크엉공항 조정안’에 따르면, 2030년까지 연간 여객수용규모 500만명, 화물 2만톤 규모로 4E급 국제항공 겸 1급 군사공항으로 개발한다. 현재 200만명 여객처리용량의 …

Read More »

베트남 TV시장, 한국산 압도적 점유율 보여….. 삼성 40.5%로 부동의 1위 기록

베트남 TV시장은 삼성전자, 소니, LG전자, 중국 TCL, 태국 캐스퍼(Casper) 등 5대 브랜드가 약 95%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산 제품이 10대중 6대꼴로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9일 시장조사업체 GfK에 따르면 2021년 10월부터 지난 10월까지 1년동안 베트남 …

Read More »

하노이 한복판에서 최첨단 무기를 부른다….. 하노이 국제국방전시회 개막

세계의 두 군사강국 미국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장이 아닌 베트남에서 무기경쟁을 펼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2022 베트남국제국방전시회가 8일 하노이시 롱비엔군(Long Bien) 지아럼군사공항(Gia Lam)에서 개막된 이번 행사는, 30개국 174개 방산업체가 참가해 각종 첨단 군사무기와 장비를 선보였다. 개막식에 참석한 팜 민 찐(Pham Minh …

Read More »

경기침체의 신호?…….베트남, 철강소비 2년만에 최저 기록

베트남의 철강소비가 부동산 및 건설경기 악화와 공공투자지출 둔화 등의 영향으로 2년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고 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SSI증권에 따르면 최대 철강업체 호아팟그룹(Hoa Phat Group)의 11월 조강 생산량은 38만4000톤으로 전년동기대비 43% 감소했고, 철강제품 판매량은 44만3000톤으로 30%감소했다. 이중 건설용 철강은 전월보다 20% 늘었지만 전년동기대비로는 7% …

Read More »

현대차 아이오닉5, 한국차 불모지 일본서 ‘올해의 수입차’ 선정

현대자동차는 ‘일본 올해의 차 위원회 실행위원회’가 주최하는 ‘일본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Japan) 2022-2023’에서 ‘올해의 수입차’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일본은 한국차의 불모지로 꼽히는 시장인데, 일본 올해의 차 수상리스트에 국산차가 처음 이름을 올린 것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값진 …

Read More »

건설업계, 베트남 시장에 사활 건다

건설사들이 급격한 금리 인상 및 국내 주택 시장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베트남 시장 공략에 사활을 걸고 있다. 건설사들은 오너가 등 최고경영진들이 줄줄이 베트남 당국 관련자들을 찾아 베트남 투자에 대한 의지를 밝히는 등 수주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10일 문화일보가 보도했다. …

Read More »

LS전선, 베트남 랜 케이블 공장 증설…수출 기업 도약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호찌민 생산법인 LSCV에 약 68억원을 투자해 랜 케이블(UTP) 설비 증설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고 더구루지가 9일 보도했다. UTP 케이블은 빌딩과 아파트 등 건물 안에서 짧은 거리의 통신망 연결에 쓰인다. 미주와 베트남 등에서 수요가 크게 확대되면서 LS가 증설에 나선 것으로 …

Read More »

신한파이낸스 재무 관리 앱, ‘2022년 베트남 신탁 톱 10’ 선정

신한파이낸스의 베트남 재무 관리 앱 아이신한(i신한)이 ‘2022년 베트남 신탁 톱 10’에 선정됐다. 고객 개인정보에 대한 높은 수준의 보안 기술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더구루지가 9일 보도했다. 베트남 경제 전문지 Vn이코노미는 9일 부문별 베트남 신탁 톱 10을 선정·발표했다. 아이신한은 재무 관리 앱 부문에 …

Read More »

한국연구재단·베트남과기원, 연구교류 지원 양해각서 갱신

한국연구재단은 베트남과학기술원과 연구 교류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를 갱신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10일 보도했다. 양 기관은 2012년 과학기술 분야의 포괄적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맺고, 연구 교류 지원사업을 지난 10년간 공동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베트남과학기술원은 33개 연구조직 등으로 …

Read More »

베트남 진출 K-당구장 ‘작당’ “내년 직영 매장 열어요”

국내 프리미엄당구장 브랜드 ‘작당’이 베트남 시장 진출 이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도에 베트남 호찌민에 직영매장을 낼 계획이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8일 보도했다. 2020년 베트남 호찌민을 시작으로 첫 해외 매장을 오픈한 작당당구장은 이후 6개의 매장을 연달아 오픈하며 1년 이상의 코로나로 인한 봉쇄 …

Read More »

주베트남한국대사관, 하노이에서 국경일 기념식 리셉션 개최

주베트남한국대사관(대사 오영주)이 지난 12월 1일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JW메리어트호텔에서 국경일 기념식 리셉션이 열었다고 10일 월드코리안신문이 보도했다. 대사관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 동영상과 2030 부산 세계 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동영상이 상영됐고 한베소년소녀 합창단, 베트남 전통공연악단의 공연이 펼쳐졌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