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12일

12월 12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한국 방산 베트남 수출길 열리나?

한국과 베트남의 협력 강화가 한국 기업들의 베트남 투자는 물론이고, 방산업 수출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고 11일 라디오프리아시아지 등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2월 4~6일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는 한국을 방문해 윤석열 대통령 그리고 한국 대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협력 …

Read More »

붕따우-동나이 고속도로 건설 인민위원회 승인

최근 바리아-붕따우성 인민위원회가 붕따우-동나이 고속도로의 건설을 결의하고 토지수용비를 통과시켰다고 11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날 통과된 결의안은 고속도로 부지예정지의 토지수용을 하기위한 조치로 알려졌으며. 약 750억동 규모의 예산이 토지정리 및 부지수용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전체길이 54킬로미터인 붕따우-동나이 고속도로는 산업단지가 많은 동나이성과 남부의 주요항구인 붕따우를 …

Read More »

인기 ‘마약 케이크’ 알고보니 진짜 ‘마약’이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간식 브라우니 제품에서 중독성 강한 마리화나가 검출돼 충격을 주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10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고등학생과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라우니 제품에 대한 소비 금지령이 내려졌다고 전했다. 호찌민, 하노이 및 탄호아 경찰은 해당 제품이 약 4년 …

Read More »

호찌민시 수상관광 활성화 계획 추진

-하천과 결합한 역사 유적지 관광 루트 개발 호찌민시 관광청에 따르면, 호찌민시가 2022~2025년에 수상 관광 상품을 개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9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이에 따라 호찌민시는 체험에 참가하는 관광객을 유치하고 시내의 강에서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주 토요일, 일요일 떤 …

Read More »

베트남 당국 시대역행 검열SNS 압박…..국제사회 반발

시대에 역행하는 베트남의 검열 행태는 국제사회의 비판을 받고 있다. 하지만 글로벌 SNS 기업들은 인구가 1억 명에 이르는 베트남 시장을 포기하지 못해 베트남 정부에 협조하고 있다고 11일 한국일보지가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VN익스프레스 등 베트남 매체가 최근 베트남 공안이 최근 SNS에 올라오는 반체제 콘텐츠 …

Read More »

호찌민시 호텔 컨티넨탈 리노베이션 확정

호찌민에서 가장 오래된 숙소중인 ‘호텔 컨티넨탈’(Hotel Continental)이 중앙정부의 고 건물 보전 프로젝트에 따라 리노베이션이 될 예정이라고 11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정부의 고 건물 보전 프로젝트에서 호텔 컨티넨탈 건물이 호찌민시 베트남 역사박물관 지억남 사원과 함께 31개 고건물로 지정되면서 리노베이션 …

Read More »

미 공군 “2027년까지 베트남에 T-6 훈련기 12대 인도”

 미 공군이 베트남과의 국방 협력 차원에서 오는 2027년까지 훈련기 12대를 인도하기로 했다고 10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미 태평양 공군사령부의 새러 러스 준장은 전날 주베트남 미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러스 준장은 “우선 2024년까지 T-6 훈련기 5∼6대를 보낸 뒤 2027년에 …

Read More »

“아세안은 한국의 주요 전략적 파트너”…한·아세아의 날 리셉션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한국대표부는 9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랭함 호텔에서 림 족 호이 아세안 사무총장 등 180여 명을 초청, 한·아세안의 날 기념 리셉션을 열었다고 연합뉴스가 9일 보도했다. 현 정부의 아세안 전략인 ‘한·아세안 연대구상'(KASI) 발표 후 첫 한·아세안의 날 기념행사다. 권희석 주아세안대표부 대사는 “아세안은 …

Read More »

신한베트남은행, 모바일 뱅킹 앱 새 버전 출시

신한베트남은행이 모바일 뱅킹 앱을 개선해 새롭게 선보였다.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12일 보도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지난 5일(현지시간) 모바일 앱 ‘신한 쏠(Sol) 베트남’ 새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공개했다. 신한 쏠 베트남 새 버전은 모든 기능을 하나의 폰 화면에 전부 …

Read More »

한화생명, 빈라이프와 맞손…베트남 시장 공략 강화

한화생명이 베트남 보험 컨설팅 전문업체 빈라이프와 업무 협약을 맺고 현지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고객 기반 확대를 위해 신규 유통망 구축에 힘을 모으는 등 사업 전반에 대한 협력 폭이 넓어질 전망이다고 더구루지가 12일 보도했다. 한화생명 베트남 법인은 이날 빈라이프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

Read More »

“세계 커피 시장, 2030년까지 매년 1∼2% 성장할 듯”

-베트남 커피·코코아 협회가 하노이에서 주최한 콘퍼런스에서 언급  전 세계 커피 소비가 2030년까지 매년 1∼2% 정도 성장할 것으로 국제커피기구(ICO)가 전망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고 연합뉴스가 12일 보도했다. ICO의 배누시아 노게라 상임이사는 베트남 커피·코코아 협회가 하노이에서 최근 주최한 콘퍼런스에 참석해 최근 유럽의 높은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지켜야 할 인맥

      연말이 가까워져 오니 마음이 부산해집니다.  해를 넘기기 전에 뭔가 정리할 것이 있을 텐데 하며 두리번거리게 됩니다. 그런 마음은 모두 같은지 각종 모임이 송년회를 명목으로 열려 회원 간의 정을 나누고 새로운 해에 대한 다짐의 자세를 나눠봅니다. 특히 지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