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13일

12월 13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호찌민 메트로 1호선 본격적인 시험운행 12월 21일 시작

호찌민시민들이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는 호찌민 메트로 1호선의 시험운행이 12월 21일 경 실시될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 12일 보도했다. 호찌민 메트로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도시철도운영국(MAUR)측의 발표에 따르면 이날 시작될 시험운영은 열차를 공급한 히타치 제작소 측의 주도로 진행되며, 총 19.7킬로미터 전구간 지하구간까지 모두 포함하여 …

Read More »

공오균 베트남 U23 축구 대표팀 감독 긴급 사임

공오균 베트남 23세 이하 축구 대표팀 감독이 갑작스레 사임한 것으로 알려졌다고12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이날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축구협회는 이날 오후 공오균 감독과 협상을 했으나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며 양측이 계약을 해지하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관하여 Vnexpress지는 공오균 감독이 당초 베트남축구협회와 2023년 …

Read More »

호찌민시 외각지역 부동산 가격 하락세 지속

–급매물 속출, 토지도 마찬가지 호찌민시 외각지역의 아파트시장 침체가 이어지면서 가격을 크게 낮춘 매물이 속출하고 있다. 그러나 매수세가 없어 거래가 잘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1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Vnexpress지 기사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12일Vnexpress지 기사에  따르면 지난 3분기에 시세보다 3억동(1만2480달러) 낮게 내놓은 아파트가 지금은 그보다 두배가량 낮춘 …

Read More »

베트남항공 주가, 초강세…2거래일 연속 상한가, 3일연속 상승

베트남 국영항공사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증권코드 HVN) 주가가 중국노선 정기항공편 운항재개 소식에 힘입어 이틀연속 가격제한폭(7%)까지 치솟는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증시(HoSE)에서 베트남항공 주가는 전거래일보다 800원(6.81%) 급등한 1만2550동(0.52달러)으로 마감, 2거래일 연속 상한가에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베트남항공은 지난 8일 4.52% …

Read More »

하노이- 홍콩노선 3년 만에 항공편 재개

하노이와-홍콩을 오가는 항공편이 재개됐다고 VNA통신이 1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베트남항공 VN593편은 홍콩을 출발해 오후에 하노이에 도착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양 지역 간 하늘길이 닫힌 지 3년 만에 처음으로 정기 항공편이 운행한 것이다. 베트남항공은 우선 홍콩~하노이 노선을 주 3회 운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

Read More »

베트남 사회보장 정책 2045비전 공개

12월 8일 오전, 노동보훈사회부 ‘다오 응옥 중'(Đào Ngọc Dung) 장관은 “베트남 2030년 사회정책과 2045년 비전”에 대한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2일 공개했다. 이번 세미나는 2012년부터 2020년까지 사회정책적 이슈에 대해 중앙운영위원회에 보고하기 위해 국내외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베트남은 지난 …

Read More »

베트남 내, 가장 성공한 프랜차이즈 Phuc Long

Statista통계에 따르면 베트남의 차(tea)시장은 2022년에 31억 달러로 평가되며, 2025년까지 약 3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Momentum Works와 qlub의 밀크티 시장에 대한 별도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3억 6200만 달러 규모로 동남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큰 밀크티 소비시장이다. 밀크티는 모방하기 쉬운 사업군이지만, 사실 베트남 소비자들은 가격에 매우 …

Read More »

호찌민 1군에서 가짜 명품 업소 단속…무더기 적발

호찌민시내의 한 점포에서 샤넬, 구찌, 펜디 상표를 위조한 짝퉁 명품이 무더기로 적발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시 시장감시국에 따르면, 가짜 명품에 대한 기습단속을 벌여 1군에 있는 ‘짱네모숍(Trang Nemo Shop)’ 상점에서 원산지 증명서류가 없는 가방•신발•액세서리 등 짝퉁 제품을 대량 적발해 압수했다. 시장감시국 관계자는 …

Read More »

베트남, 뗏(Tet 설) 최대성수품 돼지고기 가격안정세…공급량 충분

베트남 뗏(Tet 설) 명절 최대 성수품목인 돼지고기 가격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2일 보도했다. 이날 농업농촌개발부에 발표에 따르면, 돼지고기 공급이 충분히 이뤄지면서 가격도 하향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  전국 양돈농가의 사육 돼지개체수가 2800만마리에 달하고, 베트남 돼지고기 전체 공급량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는 16개 대형 …

Read More »

GS25, 베트남 편의점 200호 돌파… 4년 만에 이룬 쾌거

GS25가 베트남 진출 4년 만에 200개 점포 돌파에 성공했다고 더구루지가 13일 보도했다. 당초 제시한 목표치보다 한 달 빨리 달성한 성과인 만큼 의미가 깊다는 평가다. 앞서 GS25는 연내 200호점 운영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했다. 13일 부동산컨설팅업체 콜리어스 베트남(Colliers Vietnam)에 따르면 GS25가 지난달 초 …

Read More »

하노이 음주운전 차량 … 하교 자녀 기다리던 부모 덥쳐

지난 10일 오후, 하노이에서 한 남성이 술에 취한 채 차를 몰다 학교에 아이들을 데리러 온 부모들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2일 보도했다. 오후 5시 30분경 하노이의 하이바쯩(Hai Bà Trưng)구에서 오토바이를 탄 채로 아이를 기다리고 있던 부모들을 5인승 차량이 들이받았다. 한 …

Read More »

신한베트남은행, 연말 맞아 기업 고객에 자금 지원 확대

신한베트남은행이 연말을 맞아 현지 기업들에 자금 지원을 확대한다. 연말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자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고 더구루지가 13일 보도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오는 31일까지 기업 고객에게 대출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동으로 대출을 받는 기업에 연 0.9~1.3%의 …

Read More »

하나은행 베트남 지점, 24시간 전자 납세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이 베트남 관세청과 협력해 현지 고객들에 24시간 전자 세금 납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더구루지가 12일 보도했다. 베트남 관세청은 하나은행 호찌민 지점과 하노이 지점을 24시간 전자 납세 및 통관 은행에 추가한다고 이날 공개했다. 하나은행은 1999년 하노이 지점을 열었고, 이어 2015년 호찌민 지점을 …

Read More »

화석연료의 시대는 끝나는가?…미국 “핵융합으로 에너지 순생산” 성공 발표

미국 정부가 핵융합 기술과 관련해 “중요한 과학적 돌파구”를 오는 13일(현지시간) 발표할 예정이라고 미국과 영국 등의 주요 언론매체들이 11일 전했다고 연합뉴스가 12일 보도했다.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이 발표가 “과학자들이 에너지를 순(純)생산하는 핵융합 반응을 일으키는 데에 처음으로 성공했다”는 내용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즉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