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16일

다양함과 새로움이 설렘이 되는 곳 _ 독서모임 ‘자작’

“지혜의 바다, 상상의 숲으로 페이지 너머로 떠나는 소풍” 해외에서 산다는 것은 가끔 완전한 고립을 요구할 때가 있다. 특히 낮선 환경에서 주변에 두려움을 느낀다면 자연스럽게 만나는 사람도 줄어들고, 생활반경도 갑자기 작아진 자신의 뒷모습을 확인 하게 된다. 이럴 때 책이라는 매체는 매우 …

Read More »

[spacial report ] 2022 Hot Issue 올 한 해 가장 핫했던 이슈들을 다시 보다!

1000년만의 화산폭발 / 우크라이나 전쟁 /  카타르 월드컵   2022년 우리는어떻게  살아왔을까? 14, 올해의 남은 숫자이다. 이 숫자들이 지나면 또 다른 새해를 맞이할 것이다. 1000년만의 화산폭발부터 우크라이나 전쟁, 카타르 월드컵까지 다사다난했던 2022년 우리는 어떻게 살아왔을까? 화산폭발, 재개방, 전쟁, 유가부족, 오미크론, …

Read More »

[Issue & people ] 세계를 선도하는 K-Beauty 아우라 클리닉

스킨케어 클리닉의 프리미엄을 선도하는 한국 피부과 병원 ‘어제보다 더 아름다운 오늘을 위해’ 라는 이름과 걸맞게 아름다움을 만들어가는 아우라 클리닉은 지난 2019년 6월, 푸미흥점 오픈을 시작으로1군점 그리고 지난달에 갓 오픈한 고밥점까지 한국교민 뿐 아니라 베트남 현지인들의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있는 피부 …

Read More »

고전에서 길어 올린 ‘깊은 인생’- 몸으로 말하기

아주 긴 게으름을 피우다 오랜만에 쓰는 글이라 첫 문장의 시작이 여간 어렵지 않다. 첫 문장을 어렵다는 말로 시작했으니 이제 술술 쓰여질 것인가. 어줍잖은 칼럼을 끄적이며 쓰기가 힘드니 마니 하는 것이 우스운 일이지만, 이리 징징대는 것도 잘 쓰고 싶다는 바람에서 비롯되는 …

Read More »

기억의 문을 여는 열쇠! 향수 

  “후각은 멀리서부터 날아든 향기는 물론 우리가 살아 온 세월까지 느끼게 해주는 마법사다” 기억의 문을 여는 열쇠!  향수  우리는 매일 드넓은 향(香)의 바다를 항해하고 있다. 거리에서 풍기는 꽃향기는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 엘리베이터 안에서 만난 여직원의 머리에서 샴푸 상큼한 내음과 바다 …

Read More »

[ Focus ] – 대한민국 노포 고깃집 부뚜막

오래된 가게를 고포(古鋪)라 하지 않고, 사람처럼 늙은 가게 노포(老鋪)라고 하기도 한다. 노포라고 하면 왠지 허름하고 오래된 식당만을 떠올릴 수 있겠지만, 맛있어서 오래 이어진 식당이 노포라 한다. 욕쟁이 할머니 식당이 살아남는 이유도 그 식당 음식이 맛있기 때문이다. 이번 호에서 소개하는 ‘부뚜막’ …

Read More »

포스트 코로나 새로운 트랜드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_내 손의 작은 세상 최신 핸드폰

스마트 폰은 이전 확성기의 발전부터 유선 전화기 그리고 무선전화기까지, 긴 역사를 갖고 있다. 스티브 잡스가 발명한 아이폰으로 ‘스마트폰’ 이라는 용어를 전세계적으로 사용하게 되었고 이제는 ‘AI ,인공지능’ 의 새로운 IT영역 발전에 힘쓰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 폰의 의존도가 날로 높이지면서 전날 먹은 …

Read More »

몽선생(夢先生)의 짜오칼럼 – 당신, 오늘 성공했네!

‘성공한 건축가가 되고 싶다. 그렇다면 성공이란 무엇일까? 그것은 정상에서 얻어지는 영예가 아니요, 다만 일하는 가운데 얻어지는 격려이고 칭찬이다.’ 대학졸업을 앞두고, 한창 건축에 대해 꿈을 꾸던 때에 적어 두었던 메모를 오래된 노트에서 발견하였습니다. 제대로 기억 나지 않지만 성공이 무얼까, 어떤 길을 …

Read More »

12월 16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美방산업체, 베트남과 무기 계약 논의 시작

-보잉, 레이시온, 텍스트론, IM시스템즈 관계자 별도로 베트남 고위관리 만나 미국 방산업체들이 베트남 고위 관리들과 헬기와 드론을 포함한 군사 장비를 공급하기 위해 논의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두 소식통을 인용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도 뉴스윈이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방산업체 록히드마틴, 보잉, 레이시온, 텍스트론, …

Read More »

베트남, 드디어 외국인관광객 확대조치 나서나?

– 외교부 “새 비자정책 검토중” 그동안 여러 단체의 지속적인 요청에도 불구하고 꿈쩍않던 베트남 정부가 비로소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비자정책을 손보기 시작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팜 투 항(Phạm Thu Hằng) 외교부 부대변인은 15일 정례브리핑에서 외국인관광객이 기대만큼 늘지 못하고 있다는 질문에 …

Read More »

베트남 석탄발전 폐기하고 유럽연합의 150억달러 저리대출 받는다

유럽연합(EU)이 베트남 정부의 석탄발전 폐기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150억달러 규모의 기후금융패키지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블룸버그지 기사를 인용하여 15일 보도했다. 15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팜 민 찐(Pham Minh Chinh) 총리의 베네룩스(벨기에·네델란드·룩셈브루크) 3국 순방에 맞춰, EU 집행위원회와 베트남정부간 석탄화력발전소 퇴출 및 신재생에너지 전환지원을 …

Read More »

베트남, 2030년까지 농업부문 외국인투자 340억달러 유치 목표

베트남 정부가 2030년까지 농업부문에 대한 외국인투자 규모를 현재의 두배인 340억달러로 늘리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이날 농업농촌개발부에 따르면, 2010~2020년 10년간 선진기술 도입 등 농업 현대화로 농업부문은 2.83%의 연평균복합성장률(CAGR)을 이뤘으며, 이기간 쌀수출은 세계시장의 12%를 차지했다. 또한 2009~2021년 농업부문의 FDI(외국인직접투자)는 2000건, 176억4000만달러로 건수로는 전체의 5.7%, 투자액으로는 …

Read More »

응웬쑤언푹 국가주석 “한국기업 진출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

응우옌 쑤언 푹(68) 베트남 국가주석이 내년 한국과 베트남 양국 교역 규모 1천억달러 시대를 열고, 한국 기업들의 베트남 현지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15일 단독보도했다. 푹 주석은 지난 14일 오후 하노이에 위치한 주석궁에서 성기홍 연합뉴스 사장의 …

Read More »

베트남, 美 ‘종교자유 특별감시국’ 지정 반발

–”객관적이지 않고 잘못된 정보에 근거한 결정” 베트남 외교부는 최근 美 국무부가 베트남을 ‘종교자유 특별감시국’에 지정한 것에 대해 “객관적이지 않고 잘못된 정보에 근거한 결정”이라고 반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팜 투 항(Pham Thu Hang) 외교부 부대변인은 15일 정례브리핑에서 “미국은 베트남의 종교와 신앙에 …

Read More »

삼성 베트남, 스마트폰 출하량 지속 감소…소비부진 여파

삼성전자 베트남 사업장의 휴대폰 출하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 경제전문매체 카페에프(CafeF)는 베트남의 전체 휴대폰 생산량이 줄어들고 있다며 이 같은 이유로 삼성 베트남의 생산 감소가 주된 원인이라고 최근 보도했다고 아주경제지가 14일 인용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의 11월 휴대폰 생산량은 전년동기 …

Read More »

비엣젯항공, 대구-호찌민 노선 내년부터 취항 예정

베트남 최대 민간항공사이자 저비용항공사인 비엣젯항공(Vietjet Air)이 인천과 부산에 이어 내년 대구에서 호찌민 등 베트남 노선을 운항한다. 베트남을 찾는 전 세계 관광객 중 한국인의 비중이 가장 높은 만큼 운항 노선을 확대해 관광객 수 증가에 이바지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고 이데일리지가 14일 보도했다. 비엣젯항공은 최근 …

Read More »

CJ비나아그리, 베트남서 ‘사료명가 톱10’에 선정

CJ제일제당 베트남 사료법인 CJ비나아그리(CJ Vina Agri)가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베트남서 사료 10대 기업에 선정됐다. 글로벌 축산 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라고 16일 더구루지가 보도했다. 16일 베트남 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공개한 베트남 사료 10대 기업 명단에 CJ비나아그리를 포함했다. 업체는 △재무 역량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