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17일

aT, 한국산 가짜 배 근절 공로로 VTV에 감사패 전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지난 15일 베트남 하노이 소재 국영방송사 VTV(Vietnam Television) 본사를 찾아 한국산 오인 농산물 근절에 기여한 공로로 딘짠비엣 사장, 짠비엣황 사회부 부장 등 ‘뉴스24’(베트남판 ‘PD수첩’) 제작 관계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16일 보도했다. 공사는 지난 10월 한국산 배의 베트남 수출시기에 …

Read More »

12월 17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총리, 부동산시장 ‘난기류’ 문제 신속해결 지시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유동성 부족, 거래위축 등으로 난기류에 빠진 부동산시장 문제의 신속한 해결을 주문하고 나섰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이날 총리실에 따르면, 찐 총리는 건설부와 재정부 등 관계부처에 부동산시장 침체에 대한 대책마련을 지시했다. 이같은 조치는 주택사업 및 도시개발사업이 …

Read More »

베트남은행협회, 예금금리 최대 9.5%에 합의 종용

베트남은행협회(VNBA)가 예금금리를 최대 9.5%에 합의할 것을 회원은행들에 종용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VNBA가 전날 15일 금리 조정을 위해 마련한 회의에서 응웬 꾸옥 흥(Nguyen Quoc Hung) 협회장은 “시중은행 대부분이 예금금리를 9~10% 적용하고 있지만 일부 은행은 11.5%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면서 “은행들간 경쟁적으로 금리를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악성소프트웨어 피해 9억달러

베트남의 멀웨어(malware 악성소프트웨어) 피해액이 9억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이날 통신보안기업 비카브(Bkav) 발표에 따르면, 올해 랜섬웨어를 비롯한 각종 멀웨어 공격으로 베트남이 입은 피해액은 21조2000억동(9억달러)에 이른다. 피해유형별로는 전자우편 열람으로 감염되는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s, APT) 공격으로 피해를 입은 컴퓨터는 약 18만대에 …

Read More »

유럽연합, 아세안 협력사업에 100억유로 지원

유럽연합(EU)이 ‘글로벌 게이트웨이(Global Gateway)’ 전략에 따라 아세안 협력사업에 100억유로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16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EU는 지난 14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EU본부에서 열린 ‘EU-아세안 관계수립 45주년’ 기념을 위한 ‘EU-아세안 정상회의’에서 이같은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EU는 이번 지원과 함께 아세안 특정협력사업에 대해서는 3000만유로 …

Read More »

국제금융공사(IFC), GS25베트남에 2000만달러 투자 추진

세계은행(WB) 산하 국제금융공사(IFC)가 GS25 베트남법인(이하 GS25베트남)에 200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고 딜스트리트아시아(DealStreetAsia)가 최근 보도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딜스트리트아시아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GS25베트남의 편의점사업 확장을 위한 것으로, 지분취득에 약 2000만달러를 투자하고, 2025년까지 매장 임대 및 보증금, 시설비, 소모품 등을 포함해  총투자금은 4600만달러로 …

Read More »

신한베트남은행, 국제학교와 파트너십 확대하는 까닭은?

신한베트남은행이 현지 국제학교와 파트너십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자녀를 국제학교에 보내는 고소득층을 신규 고객으로 유치하는 한편 미래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더구루지가 16일 보도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호찌민 소재 빅토리아 남사이공 국제학교와 전략적 협약을 맺었다고 이날발표했다. 협약에 따라 신한베트남은행은 이 학교 재학생에 무이자로 학자금 …

Read More »

충청북도-KSM메탈, 베트남서 희토류 들여온다… 연간 1000~2000톤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가 베트남에서 희토류를 들여온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호주 광산기업 ASM의 한국법인 KSM메탈 대표와 함께 베트남을 방문, 15일 베트남희토류㈜와 희토류 수출입에 관한 3자 협약을 체결했다. KSM메탈은 호주 ASM의 자회사로, 호주에서 들여온 희토류 가공을 위해 지난 5월 충북 오창에 설립한 기업이다. 김영환 지사는 …

Read More »

대상 ‘소시지’, 베트남서 ‘신뢰받는 10대 제품’에 선정

대상 소시지가 베트남 입맛을 잡았다. 현지에서 신뢰받는 제품으로 꼽히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고 더구루지가 16일 보도했다. 대상 베트남 자회사 득비엣(Daesang Duc Viet JSC)은 16일 뉴렘베(Nurembe) 소시지가 베트남 경제매체 베트남이코노믹리뷰(Vietnam Economic Review)에서 선정한 신뢰받는 제품 ‘톱10’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 7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

Read More »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 월드 옥타,하노이 지회… 김경록 회장 연임

  월드 옥타 하노이 지회는 2대 회장을 거쳐2020년도에 김경록회장이 3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김경록회장은 지난 2년 임기 동안 임원들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월드 옥타 하노이지회를 명실상부한 경체단체로 세계 속에 우뚝 세워 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회장 임기가 만료되는 올해 말 출마자가 없어, 지회원들의 추대를 받아 김경록회장이 연임됨으로 월드옥타 하노이 지회의 회장 연임 첫 사례가 되었다고 15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회장를 연임하게 된 김경록 회장은, “앞으로는 한국 정부와 다양한 협력 관계를 통하여, 옥타 하노이 지회 회원들 간에 사업을 연계(MOU 체결, 한국 제품 유통 계약 체결 등)하여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으며, 또한 베트남 사회에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참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월드 옥타 하노이 지회는 한국의 여러 지자체들과 협력을 통하여, 베트남에 한국의 우수한 상품 판매를 위한 채널을 확대하고, 또한 베트남 사회에 적극적인 봉사를 통해, 기업인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는 단체로 성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월드 옥타 하노이 지회는 지난 12월 13일(화) 하노이 Ba dinh hotel에서 총회를 개최하였고, 총회에서는 지난 1년 동안 △사업 진행 현황 및 글로벌 마케터들의 지사화 사업, △한국 정부와의 협력을 통한 수출 지원 사업을 통하여, 올린 성과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지난 1년 동안, 지사화 사업 및 한국 지자체와 함께 사업을 진행한 제품들의 상품 전시회도 동시에 열렸다. 2023년 사업계획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한국의 각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등 도시들과 옥타 하노이 지회의 각 회사들과 협력/계약을 통하여, 베트남에 한국의 우수한 상품들을 전시 소개하는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12월 14일(수)부터17일(토)까지 (재)충북테크 노파크(원장 노근호)는 도내 8개의 수출 실적이 있는 기업들을 선별하여 하노이에 옥타 하노이 지회와 협력하기위해 방문예정이다. 일정 기간중 16일(금) 13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수출상담회는 충북 도내 기업과 OKTA 하노이 지회는 베트남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체결하게 되며, 김치제품( 2개사), 건강 식품(녹용, 홍삼제품 / 2개사), 화장품 관련 2개사, 애완용품 1개, 여성 생리대 (1개사) 등 전시회 및 상담회 등이 하노이 그랜드 프라자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OKTA 하노이지회와의 첫 수출상담회 개최를 시작으로 2023년부터 지속적으로 충북 도내기업들의 베트남 시장진출에 OKTA.를 통한 적극적인 베트남 진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세안데일리 2022.12.15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