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December 19일

12월 19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Read More »

총리 “내년 경제 역풍 대비하라”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내년 경제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고 역풍에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을 각 부처에 지시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찐 총리는 17일 하노이서 열린 ‘베트남 경제포럼’ 모두연설에서 “올해와 마찬가지로 내년에도 우리는 흔들리지 말고 태만하고 방심해서도 …

Read More »

롯데백화점 하노이, 크리스마스 단장… 베트남 ‘핫스팟’으로 떠올라

롯데백화점 베트남이 선보인 크리스마스 트리가 연말·연초를 맞아 소비자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규모도 크고 조명도 화려하다 보니 소비자들 사이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현지에선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셀카 명소’, ‘포토존’, ‘핫스팟’으로 꼽힐 정도로 유명해졌다고 더구루지가 19일 보도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하노이점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

Read More »

하노이시, 구정 보너스 크게 감소할 것으로 전망

하노이 노동보훈사회부는 2022년 근로자의 평균 급여가 2021년에 비해 6~7%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지만, 정작 13월의 봉급으로 불리는 구정연휴 보너스는 2021년보다 작아질 것으로 예측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6일 보도했다. 법에 따르면 고용주는 직원의 생산 및 비즈니스 결과, 작업 완료 수준에 따라 직원에게 보상할 의무가 …

Read More »

베트남, ‘국제관광 회복지수’ 동남아 최하위… 팬데믹 이전의 18.1%

코로나19 방역조치 완화 이후 동남아시아에서 외국인관광 회복속도는 베트남이 가장 느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관광 및 항공업계는 외국인관광 회복속도를 높이기 위해 비자정책 완화를 거듭 촉구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관광자문위원회(TAB)에 따르면 베트남은 동남아에서 가장 빠르게 외국인관광을 완전히 재개한(지난 3월15일) 국가중 하나임에도 …

Read More »

베트남 최대 무역적대국은 미국…구제조치 224건중 43건

베트남 상품에 대한 최대 무역적대국은 미국인 것으로 나타났다. 공상부에 따르면 10월 기준 베트남 수출상품에 적용중인 반덤핑조사, 반보조금조사, 세이프가드 등의 무역구제조치는 224건에 이른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이중 미국이 43건으로 가장 많았고, 뒤이어 아세안(42건), 인도(29건), 튀르키예(24건), 캐나다(18건), 호주(18건), 유럽연합(EU, 14건) 순이었다. 베트남 상품에 …

Read More »

남부지방, 주말 기상 악화로 항공편 수십편 결항

베트남 남부지방의 기상 악화로 푸옌성(Phu Yen) 뚜이호아공항(Tuy Hoa), 바리아붕따우성(Ba Ria-Vung Tau) 꼰다오공항(Con Dao), 끼엔장성(Kien Giang) 푸꾸옥공항(Phu Quoc)을 연결하는 항공편 수십편이 취소되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국영 베트남항공은 18일 호찌민-꼰다오 노선 19편을 취소했고, 하노이·호찌민-뚜이호아 노선 4편도 취소했다. 이 두 노선은 기상 상태가 …

Read More »

태국 국왕 부부, 코로나19 확진

태국 마하 와찌랄롱꼰(라마 10세) 국왕과 수티다 왕비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태국 왕실이 17일 밝혔다고 연홥뉴스가 보도했다. 국왕 부부는 전날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증상은 미미하다고 왕실은 전했다. 의료진은 국왕 부부에게 약을 처방하고 외부 행사 참석을 자제할 것을 권고했다. 국왕 부부는 …

Read More »

2022 한베 경제협력 포럼 이모저모

-삼성 베트남 현지협력사의 글로벌 공급체인 진입 지원 예정 지난 16일 베트남 하노이 인터컨티넨탈 하노이 랜드마크 72에서 열린 ‘한·베 경제협력포럼 2022’에서 최주호 삼성베트남 복합단지장은 특별세션에서 “삼성이 베트남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 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고 헤럴드경제지가 19일 보도했다. …

Read More »

박셀바이오, 베트남 ‘빈퓨처상’ 어워드서 혁신적인 세포치료제 성과 발표

베트남 빈그룹(Vingroup)이 주관하는 ‘VinFuture Prize’(빈퓨처상) 어워드에 초빙받아 혁신적인 세포치료제 성과를 발표한다고 글로벌경제신문지가 19일 보도했다. 빈퓨처상은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인 빈그룹이 ‘베트남의 노벨 과학상’을 표방하며 전세계 과학기술 발전과 혁신을 위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의사와 과학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제정했다. 글로벌 시장 개척과 …

Read More »

‘하나은행 투자’ BIDV, 베트남노동총연맹과 금융 서비스 업무 협약 체결

하나은행이 투자한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이 베트남노동총연맹에 노조경비징수서비스(KPCD)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고 수준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라고 19일 더구루지가 보도했다. BIDV는 지난 17일 베트남노동총연맹과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응우옌 딘 캉 베트남노동총연맹 위원장과 판 …

Read More »

대한항공 ‘베트남의 나폴리’ 나짱에 재취항

19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오는 21일부터 ‘인천~깜란’ 노선을 운항한다고 더구루지가 보도했다. 출발편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20시35분에 출발해 깜란국제공항에 23시50분 도착한다. 귀국편은 오전 1시 15분에 깜란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에 오전 8시에 도착한다. 주 4회(수, 목, 토, 일) 운항한다. 대한항공이 캄란 공항에서 정기 항공편을 …

Read More »

응웬부뚱 베트남 대사, 부산외대 베트남과에 수십권 책 기증 눈길

“한국 안 베트남학 진흥을 위해 베트남 서적 기증합니다.” 부산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과는 12월 15일 주한 베트남 대사관으로부터 수십 권의 베트남 책을 기증받았다고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16일 보도했다. 이는 한-베 30주년을 기념하여, 베트남 대사관이 한국에서의 베트남학 진흥에 이바지하는 프로그램의 하나이다. 응웬부뚱 주한 베트남 대사는 지난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엄살

근래 들어 자주 병치레를 합니다. 지난달 코로나에 걸려 한 일주일 앓고 났는데 그 후유증이 한 달 이상 가는 것을 보며 신체 회복력이 많이 떨어졌음을 감지합니다. 그리고 코로나가 물러가자 이번에는 위경련이 일어났습니다. 그 탓에 이런저런 연말 모임을 다 사양하고 집에서 칩거하다시피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